작성자 | JunsHigh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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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1-18 17:05:16 KST | 조회 | 771 |
제목 |
그런데 온라인게임은 왜 모두 서버 개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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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그 옛날에 1서버 다중 채널의 위엄을 뽐낸 길드워가 있잖습니까..
그동안 기술력은 더 발전했을텐데 말이죠.
솔직히 촌섭이니 사람없는 망섭이니 소리나오면 개발사만 안좋은거 아닌가요?
심지어 역시 오래된 게임인 와우조차 이 부분을 인지하고
업데이트를 통해서 부분적으로 서버 통합을 구현하고 있는데요. (전장군이나 인던등........)
왜 최신 개발 게임들은 죄다 서버 시스템이죠?
채널링 시스템 개발시간과 비용과 기술력과 돈이 부족한가?
오베 반짝 치고빠지기하려면 물론 신규기술따윈 사치겠지만 400억 들인 게임인데...
아니면 채널 시스템보다 서버시스템이 더 좋은가요?
비전문가인 제가 생각하기엔 채널시스템이 훨씬 좋아보이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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