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hekle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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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1-22 22:56:09 KST | 조회 | 901 |
제목 |
테라의 가장 큰 문제점 몇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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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캐릭터간 밸런스가 좆나 안맞음
예를 들면 검투라던지 무사라던지 검투라던지 무사라던지..'
그런데 지금 하는거 보면 밸런스 맞춰줄 생각이 없는듯 개색히들
2. 파티퀘가 좆나 많음
포폴리온만 가도 느낄수있음. 그런데 파티퀘 안하면 렙업을 못함;(특히 탱이나 힐) 구하려면 기본 1시간
3. 인플레이션이 좆나 일어날수밖에 없는 경제구조
사냥에 필요한 잡템은 사서쓰는게 아니고 몹들이 죄다 드랍함. 돈도 존나 많이 떨굼. 돈을 딱히 쓸데가 없음
4. 만렙 찍어도 좆나 할게 없음
템파밍하는데 시간 얼마 안걸림.. 부위가 하도 적어서.. 물론 완벽옵을 추구한다면야 오래걸리겠지만.. pvp? 피케이는 잉여시스템이 될것같고 피빕은 밸런스가 하도 안맞는지라.. 전장도 특정 직업이 소외될 확률 백프롬다
5. 스킬이 좆나 없음
38에서 50때까지 신규스킬은 겨우 2개..
6. 한게임의 좆나 신속한 대처
버그를 이미 알고있었지만 애들 써먹는거 보고도 4일이나 뒤에 수정함 시벌색히들
테라는 스토리도 재미없지만 퀘스트도 재미없음
개인적으로 와우나 테라나 둘다 퀘스트 재미없었음. 와우도 퀘스트의 90%는 몹잡아와라이고 가끔 10%의 퀘스트가 신기하긴 한데 그래도 90%의 퀘스트가 존나 귀찮음.. 만렙을 찍긴했지만.
그렇지만 내가 제일 느끼는건 스토리보다 게임이 재밌어야함. 스토리가 좆나 구려도 게임만 재밌으면 됨.
가끔가다가 테라의 문제점을 스토리로 놓는 사람이 있는데 스토리는 전혀 상관없는거라고 봄. 스토리 시망존망인데도 사람들이 존나 빨아주는 게임들도 많음.
게임이 재미가 없는데 스토리라도 재밌어야한다.. 이건 완전 개소리고, 스토리가 재미가 없더라도 게임은 재밌게 만들어야 한다고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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