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인아이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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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1-28 02:01:32 KST | 조회 | 852 |
제목 |
파티퀘스트가 유저들에게 압박을 주는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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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도 파티퀘스트 많죠. 근데 왜 즐길까요?
스토리? 물론 이건 기본이고
기본적으로 동선이 잘짜여져 있습니다. 그리고 솔플만으로 만렙찍을 수 있죠.
와우보고 매니아게임 매니아게임그러는데 그건 모르시는 말씀.
매니아게임이라는건 말그대로 제대로 파고들고 최고수준을 바라보니까 그러는거지 혼자서 욕심안부리고 놀기에 이만한 게임이 없습니다. 한국인들은 장비나 육성에 치중하다보니 결국 솔플을 무시하고 장비 얻는 쪽으로 치중하게 되니, 결국 노가다 매니아 게임으로 말하는 것 뿐이구요. 오죽하면 현질 할 필요없는 와우마저 한국에선 현거래가 이뤄질 정도 ㅡㅡ.... (후딱후딱 빨리빨리)
그런데 이렇게 잘짜여진 와우도 한국에선 노가다라고 욕먹을 정도인데, 테라는 그 동선이나 퀘스트가 개판오분전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왔다리 갔다리하는 건 기본이고, 스토리가 없고 연출이 없어서 동기부여도 안되죠.
>> 그리고 여기서부터가 스토리 상관없이 즐기는 대다수의 한국형유저들에게 마저 피곤한 사항인데요.
혼자서 렙업을 할 수가 없이 파티퀘가 너무 강요적입니다.
미션퀘스트는 그나마 중요한 맥락이니까 한번씩 파티해준다고 해도 일반 필드몬스터들까지 파티퀘로 즐비해있죠. 닥사냥에 자신있는 사람 아니면 파티를 안할래야 안할 수 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문제가 생기죠.
미션퀘같은 경우엔 예를 들어 저택앞에서 다같이 모여서 시작부터 끝까지 한바퀴 돌면 됩니다.
그런데 필드 파티퀘 같은 경우엔 저기 각기 깬 퀘스트 진행 사항이 달라요.
깰려면 그 지역을 깨끗히 깨놔야 다음에 파티 구하기가 쉽습니다.
파티 자체를 또 금방금방 구하려다보면 이미 깬 퀘스트 마저 파티원 때문에 깨고 깨고 또 깨야하는 상황이 나오죠. 시간자체가 길어지기 떄문에 라이트유저는 이 부분에서 다들 힘들어합니다.
지금이야 상용화 첫 단계고 유저수가 어느정도 유지되니 망정이지
시간이 흐르는 초중반 사냥터는 텅텅 비게되는데, 이건 그야말로 지옥이죠.
지금도 리니지 식으로 그냥 혼자 사냥하기 편하신 분들은 그냥 대강 현질해야하지 템 맞춰서 정예몹을 혼자서 하루종일 잡고 다니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ㅡㅡ;;;;;;;;;;;;;
이게 뭥믜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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