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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UseMaster[0_0y]
작성일 2010-05-31 21:59:15 KST 조회 15,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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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킹vs바이킹 쓸만한 팁.

플레이어가 임의로 설정가능한 변수

유닛조합과 바이킹

바이킹으로 인구수 50을 넘기기전에 토르를 바이킹전에 투입하는건 손해막심.

토르의 기동력때문에 토르없이 싸우면 필패. 인구수 50을 넘으면 투입을 고려해볼만함.

인구수 60정도의 교전에서 밤까마귀가 극복할 수 있는 바이킹숫자는 밤까마귀+1정도로 추측됨.

바이킹전은 후퇴할 수 가 없으므로 국지방어기를 쓰던지 자동포탑을 쓰던지 취향. [둘다 효과가 비슷했음]

바이킹vs바이킹에서 인구수가 점점 늘어날수록 배틀크루저를 넣은 쪽이 유리함. 치고 빠지기하려다 손해보는 전투가 늘어나고.. 하지만 배틀+바이킹은 ..


흥미로운결과 : 바이킹 10vs10에서 마린을 2기넣자 마린 2기쪽이 바이킹 5기남고 승리.

인구수 60 전투에서

1토르를 넣을경우 바이킹 생존 5기 [1기 빨강,2기 노란]

5마린을 넣을경우 바이킹 생존 8기 [전체적으로 체력높음]

아마 크기의 문제로 인해 토르 스플래쉬가 제대로 안박혀서 일것같네요.


바이킹 100 vs 마린6+바이킹97

후자승리. -_- 바이킹 3 마린6 남고승리요.


업그레이드와 바이킹

업그레이드가 희대의 잉여.

1/1 업 바이킹이 0/0업 바이킹에게 발려서 전멸할때도있음.

허나 2단계이상 업그레이드될때부터 [단일업그레이드가 2단계 차이나면, 1방더맞고죽느냐 덜맞고죽느냐가 결정됨] 업그레이드 가격 정도의 숫자차이는 극복함.

공업,방업의 효과는 미묘한데 결과적으로 말하면 소수전일떈 둘다 비슷하나, 다수전이 되면 공업쪽이 훨씬 유리함.


운과 확률의 부분

10회정도의 실험결과 : 바이킹싸움은 운 빨.

바이킹이 얼마나 골고루,낭비없이 타격을 하느냐가 싸움을 좌우함.

심지어 숫자가 적어도 운에따라 싸움을 승리할떄도있음.


..아오. 하느님꼐 기도하고 게임해야할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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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아이콘 M.Bronzbeard (2010-05-31 22:04: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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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임?

그냥 초반에 쇼부봐야겠다...
베플 아이콘 Adriel (2010-06-01 13:05: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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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렐 저새끼는 허구한날 징징+변명댓글 ㅇㅇ
아이콘 M.Bronzbeard (2010-05-31 22:04: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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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임?

그냥 초반에 쇼부봐야겠다...
아이콘 UseMaster[0_0y] (2010-05-31 22:22: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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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샷넣기는 너무 귀찮아 포기함.
(2010-05-31 22:53:54 KST) - 121.160.xxx.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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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흥미로운 사실들이네요
Mr_Anderson (2010-05-31 23:01: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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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쩐지 내가 바이킹 싸움에서 밀리더라 운 때문이었어[...]
아이콘 ZeniX (2010-05-31 23:07: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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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Kyreli (2010-05-31 23:58: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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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숫자 차이 거의 안 나고 둘 다 1스타포트 돌렸는데 반이 사는 결과가 여기서 나는구나.
아이콘 밀가리 (2010-06-01 00:15: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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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킹 공격자체가 쏘면 바로 적중되는게 아니라 미사일이 날라가는거죠. 예전에 드라군 같이.. 가뜩이나 사거리가 길어서 죽은 유닛한테 미사일을 발사하면 그만큼 화력이 낭비죠. 그래서 운빨이 좀
DKTDT (2010-06-01 00:30:01 KST) - 125.136.xxx.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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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부탁드릴게요 ^^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0-06-01 00:57: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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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가리 / 아..그렇군요 ㄷㄷ;
어쩐지 강제어택 시켜주면 비효율적이다 했네요..
아이콘 끼룪끼룪 (2010-06-01 11:34: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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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빨싸움
헌팅독 (2010-06-01 11:35: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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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을어떻게 해주는방법또한 없을텐데 -.-;
아이콘 Adriel (2010-06-01 13:05: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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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렐 저새끼는 허구한날 징징+변명댓글 ㅇㅇ
아이콘 얼본좌 (2010-06-01 18:10: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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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올라온 정보 중 가장 유용한 정보 같다
마신강림 (2010-06-01 18:31: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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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유용한 정보는 11업해도 별반차이가 없다는것이네요.
같은 인구수일때 소수의 추가유닛이라도 큰차이가 나는건... 어찌보면 당연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같은 유닛 6기 vs 7기 한다면 단 한기의 차이지만 실제 컨트롤해보면 2~3기가 살아남습니다....실제 래더에서 불리한데도 대놓고 싸우는 경우는 없겠죠.... 바이킹 100vs바이킹 97+ 해병6기의 경우....바이킹 97기씩은 화력이 같다고 치면 결국 추가된 화력은 바이킹 3 vs 해병 6기인데.... 바이킹 dps14 해병 7.. 14x3 = 7x6 = 42 로 주는 데미지량은 같습니다만.....해병은 인스턴트식의 공격이라 화력낭비가 전혀 없지만 바이킹의 경우 미사일 공격이라 이미 파괴된 유닛에게도 미사일을 날려 화력이 낭비되기도 합니다.이런 차이로 해병을 추가한쪽이 이기게 됩니다....
동일 인구수시 바이킹 vs 바이킹+해병에서 바이킹쪽이 이기려면 해병이 없을쪽으로 끌어들인후 전투한다..라는 방법과 해병을 처리할만한수의 바이킹을 돌격모드로(바이킹하나가 해병둘은 가뿐히 상대가능)해병을 처리하고 다시 전투모드로 싸우는 두가지 정도의 방법이 있겠습니다..
결론의 운빨이라는것도 결국 바이킹 미사일의 화력낭비가 어느쪽이 심하냐...에따른 전투결과가 다르게 나오기 때문입니다.
아이콘 Kyreli (2010-06-01 19:10: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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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riel//내가 살았음 병신아, 경악함.
아이콘 AirForce)_) (2010-06-02 00:19: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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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왕 실험 많이하셨네여
아이콘 꼬드라 (2010-06-02 08:17: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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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법칙중에 그런거 있던데. 같은 성능끼리 유닛들의 싸움에서, 살아남는 유닛의 숫자는 더많은유닛의 수 제곱 - 적은 유닛의 수 제곱 = 남은 유닛으 수 제곱

고로 5기vs4기의 싸움은 이론상 5기 쪽에서 3기가 살아남는다는거죠.
NAMYA (2010-06-02 13:48:44 KST) - 118.219.xxx.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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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란체스터의 법칙.. 이었나 해상에서 전함끼리 교전할 경우를 상정했던거 같은데

예전 워XP 실험글로 올라왔었습니다.
아이콘 Kyreli (2010-06-02 19:05: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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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체스터의 법칙 맞습니다.
i넘버원 (2010-06-04 18:09: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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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
Crazy_BTG (2010-06-21 19:36: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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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빨 싸움 ㄷㄷ
아이콘 초라기(x6) (2010-08-03 00:23: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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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이라니 ㄷㄷ
야근하자 (2010-08-04 16:13: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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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운빨이지만 스타2도 스타1처럼 리그 잘 만들어지고 계속 발전하다보면 바이킹 여섯기정도씩 묶어서 한방에 딱 죽을만큼만 일점사 시키는게 생기겠죠? 방송보다보면 입스타였던게 실현되는경우가 원체 많으니. 아무튼 좋은 실험이네요 감사합니다!
아이콘 DonnieYen (2010-08-11 13:09: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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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티는 순간 다수의 바이킹이 ㅂㅂ된다는
쿠피드 (2010-08-20 10:29: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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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일꾼이 수리하고 있는 경우는 어떻게 돼나요?
본진에서 싸울경우 일꾼 몇마리 끌구와서 밑에서 수리 한다면....
일꾼 한마리 차이가 어느정도의 결과를 가져오는지가 ㅎ
아이콘 발기왕프라임 (2011-07-07 23:21: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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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보고 1마리로 100마리 상대할사람이 존재할확률: 17%]
본 댓글은 주사위를 정상적으로 굴려 작성되었음을 보증합니다.
지구집정연합 (2011-10-28 17:50: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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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그러면 바이킹이 싸울때 해병좀 넣어주면 좋다는 말씀이시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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