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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신념
작성일 2011-01-11 21:21:01 KST 조회 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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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전 힘드신분 초반 찌르기 어떨까요

토스전 거리가 가깝거나 상대방이 1관문으로 배째고 테크탔을때 쓰면 좋더라구요

 

컨트롤 여하에 따라 거리가 멀어도 쓸수 잇습니다

 

9일꾼 보급고 -> 보급고지은일꾼으로 정찰 -> 12일꾼 뽑으면서 배럭 -> 13일꾼 뽑으면서 가스 -> 15궤도

-> 마린 1기 -> 마린1기후에 배럭에 기술실 -> 배럭추가 -> (충격탄적은 당한 타이밍에) -> 보급고 -> 배럭추가

 

빌드는 대충 이정도고 (입구 막는것을추천) 상황에 따라서 적당히 변형시켜서 쓰시면 되고 2번째 병영은 몰래전진 시켜도 좋습니다

 

기술실달린 병영에서는 불곰만 나머지 2병영에서는 해병을 계속뽑으시면 되고 보급고 안막히게 잘짓고

 

랠리는 상대방 입구정도에 미리 찍어둡시다

 

어차피 레더는 같은 사람을 만날 확률이 적기 때문에 종족별로 필살기 하나만 잇으면 됩니다

 

저는 그래서 거의 늘 이빌드를 써왔는데 제가 연구해본 결과 1마린 1불곰 때 일꾼 4기 동반하여 들어가는게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왜냐면 이때는 상대방이 4차관이든 우관이든 로봇공학시설이든간에 많아봐야  적 공격 유닛이 2기이하입니다

(2불곰 모아서 들어가는것도 나쁘진않습니다)

 

일꾼은 오토수리 해놓으시고 일꾼 던지면서 들어가면 상대방이 싸워주면 좋고 안싸워주고 본진 안으로 도망가면서 탐사정 다수 끌고 올겁니다

 

상대방이 탐사정 끌고오면 적 입구위에 벙커 지으면서 (벙커는 상대방 탐사정 길막되는 곳에다 지으면 더 좋죠)

 

무빙컨으로 뒤로빼면서 싸워주면 불곰 충격탄 업이 어느새 완료되고 이제부터는 컨트롤 싸움입니다

 

컨트롤 요령 몇가지 적어보면 벙커를 지으면 꼭 완성시키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상대방으로 하여금 당황하게 하여

 

일꾼들이 벙커를 공격하거나 어택땅 찍은 적 공격유닛이 벙커를 때려주는 사이에 나머지 병력과 일꾼을 잡기 용이합니다

 

또 일꾼 컨하는 요령은 일꾼이 어택땅 명령을 내리게 되면 일꾼도 해병과 불곰과 같이 동일한 공격우선순위를 가지게 됩니다

 

먼말이냐하면 공격 하지 않는 일꾼과 불곰이 있으면 상대방유닛이 어택땅 찍으면 100프로 불곰을 칩니다

 

하지만 일꾼이 공격명령을 받은상태라면 불곰이 옆에 있을지라도 일꾼과 불곰중 가까운 유닛을 상대방이 공격하게 됩니다

 

이걸 이용해서 일꾼을 어택땅 했다가 다시 이동하고 하면 상대방은 일꾼을 공격하지 않을뿐더러 일꾼은 길막까지 해줘서 상당히 좋습니다 물론 근처에 불곰이나 해병이 잇어야겠죠

 

 

 

 

중요한건 이렇게 찌르기를 시도하는데 비슷한 컨트롤이고 상대방이 4차관이면 대부분 막힙니다

 

이때는 병력을 회수하고 스팀업과 의료선 추가후에 싸워주는게 좋습니다

 

관문 병력만이라면 스팀업되고 의료선 갖춰진 테란 병력을 이기기 힘들기때문이죠

 

그리고 상대방이 암흑기사를 생각했다면 거의 ㅈㅈ 받아낼수 있고

 

우관이 문제인데 벙커가 완성된 상태에서는 공허가 나와도 벙커안에 해병 넣고 시간 끌면서 본진에서 테크타서

 

바이킹 추가하고 한타 싸우시면 되고

 

벙커가 완성이 안돼고 공허가 나오면 약간 암울해지는데 그래도 병력을 최대한 빼면서 역시 바이킹 의료선 추가하면서 한타 싸우시면 됩니다

 

초반 컨트롤에 자신있으신분한테 좋고 일꾼이 쫓아올때 꼭 일꾼을 어택땅 무빙컨이 아니라 일꾼 한기 점사 무빙컨 해주세용.. 또 중요한거 하나 더 ;; 불곰으로 공격할때 불곰은 한방쏘고 이녀석이 잠시 멈춰 농땡이를 피우기때문에 충격탄이 업 돼있어도 추젖자 같은 경우는 이속이 빨라서 도망가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꼭 불곰은 한방쏘고 앞으로 이동눌러줘서 무빙컨해주셔야대요 그럼 한대 맞으면 절대 못 도망가용~~

 

처음 써보는 글이라 정신이 없네요 ㅠ

 

그럼 건승하셔요~

 

리플 몇개 올립니다 .. 상대방의 동의는 얻지 못했는데 죄송합니다 (다야2400대 플토 다야2600대 플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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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마이크로타이밍 (2011-01-11 21:44: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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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조쿤요. 안전하게 운영을도모하는 편이지만 가끔이런빌드 때려주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아이콘 Addiction (2011-01-11 22:03: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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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이 잘되신다면 좋긴해요. 근데 일꾼 2~3개정도를 불곰이나 해병에 붙여주면 굉장히 짜증나고 이거 막히고 3차관1우관에 굉장히 취약함.. 그리고 러시거리가 먼 경우 저타이밍에 1광1파1추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경우 일꾼만 짤리거나 테란이 피해만 보고 빠져야하는 경우도 있으니 상황잘보시고 가셔야합니다
BisuShield (2011-01-11 22:04: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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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역장
신념 (2011-01-11 22:07: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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찌르면서 끝내려는 생각보다는 사령부도 부대지정 따로 해서 일꾼 계속 뽑아주면서 상대방 병력이 적당히 모여버리면 빼고 중후반을 도모하시는게 좋을 때 도 있더라구요
상대방 일꾼 충분히 잡아줬다면 무리하지말고 빼는것도 좋습니다
텔레로리 (2011-01-11 22:11: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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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장
아티스트주로 (2011-01-11 22:53: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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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장에 일꾼이 슥삭
아이콘 EDK (2011-01-12 05:29: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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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곰 찌르기에 일꾼을 추가한 정도인데요...원래있던 불곰 찌르기와 다를게 없습니다 고갱님
보드타러 (2011-01-12 11:13: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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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거 자주 합니다 ㅋㅋ 은근좋지요
큰피해를 주려고 하지 않아도 일단은 초반에 이득보는 싸움을 이끌어 나가는게 관건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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