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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BisuShield
작성일 2011-01-12 13:19:50 KST 조회 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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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테란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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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불 4염차 드랍을 함 앞마당 먹었을시 앞마당에 2개 본진에 2개로 쑥대밭만듬

 

이후 군수공장 하나 추가하면서 앞마당 가져감 + 우주공항에서 기술실 밴시생산

 

1병영에서 꾸준히 생산한 해병 + 지옥불염차 + 밴시로 찌름

 

벙커없으면 거의 개발살

 

TvsT임

 

피드백부탁드립니당... 어느빌드에 약할지좀 알려주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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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아이콘 병아리장수 (2011-01-12 14:42: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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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한 빌드라면 음

제가 봤을 때는 벤시가 키 포인트 인 것 같은데, 그건 좋습니다, 단순 해탱바로는 역러시를 막기 힘들죠 특히 거리가 가까울때는 말이죠, 근데 벤시만 섞는다면 해탱으로도 마찬가지로 대응가능하다는거죠, 후속 화염차가 할 수 있는 일은 해병을 잡아줌으로써 벤시를 온전하게 살리는건데 상대가 바이킹이 있다면 그것도 녹녹치 않겠죠
그리고 화염차 드랍하고 벤시 1~2 뜰 동안 같은 실력이라면 해탱에 바이킹 두기 이상은 충분히 나올 것 같네요, 상대가 만약 벤시였다면 염차 드랍에 훅 가겠죠

님이 말한 전략의 핵심이 역러시를 효율적으로 막는 것에 있는건지 아니면 대테란전에 있어서 해병 화염차 벤시라는 조합 자체가 효율적이라는 건지 잘 모르겠다는 겁니다
후자의 경우 첫 염차 드랍에 흔들렸기 때문에 연쇄적으로 후속 벤시 후속 염차에 흔들리는 것이지 단순히 해병 화염차 벤시 조합 자체가 테란전에서 좋은 건 아니고 그렇다면 핵심은 역시 첫 염차 드랍이 되겠죠, 그리고 첫 염차 드랍만 잘 막는다면 탱크 박아두면 염차는 견제에 힘을 잃고 벤시는 역시 원래 막던대로 막으면 되는거고, 그 틈 비집고 견제 잘하면 잘하는거지, 첫 염차드랍과 무슨 연계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제 눈에 보기에는 그냥 견제 견제 견제 빌드고 빌드 자체가 효율적이고 좋다기보다, 왠만한 고수가 아닌 이상 견제하는 쪽이 이득을 보는 경우가 많아서 좋아보이는거라고 생각합니다

테테전에서 바이킹 수비보다 대부분 선벤시가 유리하게 흘러가는 경기가 많은 것도 같은 맥락이고요

연습 많이하고 연구 끝에 내놓으신 빌드에 대해 안좋게 말하는게 언짢을 수는 있는데, 제가 봤을 때는 이건 딱히 빌드라기보다 운영에 가깝다라고 보이네요, 멀탯 언급했듯이 미친듯한 멀탯이 있다면 염차, 벤시 견제가 당연히 극대화 되고 이 두 유닛의 선택이 굿초이스가 되는거죠 그렇다고 이 두 유닛의 선택이 좋은 빌드가 되는 건 아닙니다

염차드랍후 벤시콤보 빌드 정도로 정리를 해주셨으면 좋았을텐데 먼가 읽는 입장에서는 거창한 전략처럼 느껴졌던건 사실입니다
아이콘 루비루바 (2011-01-12 13:44: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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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레이 부탁드려욘~
아이콘 병아리장수 (2011-01-12 13:50: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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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불 화염차는 실패하면 망하는거고, 성공하면 그 후에 아무렇게나 하면 이김 그냥 탱크 뽑아서 일반 테테전 운영해도

화염차 드랍이 전략인거지 그 후에 벤시를 뽑든 팩을 늘리든 그건 운영이고 선택사항일 뿐;
화염차 드랍은 이미 나온거고;
BisuShield (2011-01-12 13:51: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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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아리장수님 염차드랍성공이후에 해탱바 발끈역러쉬를 탱크뽑아서 따라가면서 막으실수
있으세요?
BisuShield (2011-01-12 13:52: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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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destination님이랑 겜할때 완전히 통했다고 생각했는데 밴시1기 + 해탱바 역러쉬에 쭉 밀려서... 제 멀텟이 안됬다고는 하지만 이게 역러쉬 막기도 더 편한빌드인거 같기도 해서 한번 올려본건데 ㄷㄷ
아이콘 병아리장수 (2011-01-12 13:53: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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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소리지?

<이후 군수공장 하나 추가하면서 앞마당 가져감 + 우주공항에서 기술실 밴시생산>

이걸로는 그럼 발끈러시 막을 수 있음?
아이콘 병아리장수 (2011-01-12 13:55: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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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이 나쁘다는 소리가 아니라, 염차 드랍 자체가 님이 말한 전략의 뽀인트라는 이야기임
그 후에 팩 늘리면서 앞마당 가고 벤시 뽑는게 아니라
BisuShield (2011-01-12 13:56: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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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을수있어요 군수공장 하나 추가하면서 우주공항에서 기술실 밴시생산은 의료선 날라가면서 하는 행동이고 드랍후에 보면 본진에 밴시 1~2기하고 화염차 4~5기 해병 5~6기와 미네랄400정도 남아요
BisuShield (2011-01-12 13:56: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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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보급고 투하 자주하신다는거 보니까 높은점수는 아니신거같은데
아이콘 병아리장수 (2011-01-12 14:09: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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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두경기로 일반화하신거 같은데, 도통 무슨 소리하시는지 모르겠네요

화염드랍후 해병 탱크 벤시로도 막을 수 있다면 막을 수 있는건데요

님이 말하는 전략의 차이점은 화염차 후에도 화염차 뽑는거 밖에 없는데요? 화염차와 탱크의 차이점이 뭐죠? 벤시야 우주공항 올려놨으니까 @로 가는거고, 화염차 드랍만 하고 멀티가져가는건 발끈러시에 당연히 약할 수 밖에 없는거고

님이 말한 병력 구성이 발끈 역러시에 더 효율적이야 님이 말한 전략이 증명되는거 아닌가요 님이 말한 병력 구성으로 발끈 역러시 막을 수 있다는 점만 보지 말고 그 정도로 막을 수 있을 정도의 상황이면 탱크로 구성해도 벙커를 짓던 막을 수 있습니다

최소한 전략이라고 하려면 수십판이상 해보셔야 알겠죠, 상대도 해탱이냐 해탱바냐 등등 아주 양상이 다양할텐데 말이죠

그리고 갑자기 왠 점수드립, 점수와 경기 안목과는 별갭니다 그렇게 스타를 많이하는 것도 아니고 사정상 본캐 계속 키울수가 없어서 다이아 두개인데 대충 2500점 정도 됩니다만? 보급고 투하는 그냥 재미로 좋다는거고 누가 보급고를 투하로 대체한답니까? 하다보면 막힐 때 있는데 그 때 투하하니까 좋다는거고, 빌드나 이런점에 대해서는 최소한 알고 떠듭니다 이론적으로도요 임요환 선수가 방송경기에서 보여준 빌드, 몰래 병영 생더블은 전 스2 테테전 첫판부터 줄곧 써왔습니다 치즈인척하고 더블하는거요 방송에서 제껄 쓰니까 좀 놀랍더군요 아무튼 저도 제가 아는 범위에서 증명하는거고 점수가 높지 않은 만큼 경험적으로는 하자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론적으로는 충분히 타당성 정도는 증명할 수 있습니다만
아이콘 병아리장수 (2011-01-12 14:18: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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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피드백 부탁한다길래, 저 전략의 본질이 무엇인가를 집어준것 뿐입니다, 염차 드랍후 발끈 러시에 대한 고심에서 나오셨다면 분명 의이가 있는 빌드겠죠
근데 유일한 대처라면 더 의의가 있겠죠 구지 다른 방법도 있다면 딱히 전략이랄 것도 없으니까요, 발끈 러시를 막으려면 멀티를 안 가져가면 됩니다, 팩 늘리면서 해탱바를 따라가든 해탱벤을 가든 시간만 끌어주면 자동적으로 염차 테러당한 상대는 추가타가 없어서 말라 죽겠죠, 반대로 염차가 실패하면 전체적으로 암울한거고요

그리고 점수대를 떠나서 코드 S급 아니면 염차드랍 대부분 성공하는 편이겠죠 특히 래더에서는 말이죠, 그렇다고해서 염차드랍 빌드 자체가 엄청 좋다거나 그런건 아니고 가위바위보처럼 갈리는 빌드인데 다만 잘 당하는 빌드라는거죠 4차관처럼
BisuShield (2011-01-12 14:26: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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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두경기로 일반화한거 아닙니다 200경기이상 사용자지정으로 연구한빌드입니다
아이콘 병아리장수 (2011-01-12 14:42: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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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한 빌드라면 음

제가 봤을 때는 벤시가 키 포인트 인 것 같은데, 그건 좋습니다, 단순 해탱바로는 역러시를 막기 힘들죠 특히 거리가 가까울때는 말이죠, 근데 벤시만 섞는다면 해탱으로도 마찬가지로 대응가능하다는거죠, 후속 화염차가 할 수 있는 일은 해병을 잡아줌으로써 벤시를 온전하게 살리는건데 상대가 바이킹이 있다면 그것도 녹녹치 않겠죠
그리고 화염차 드랍하고 벤시 1~2 뜰 동안 같은 실력이라면 해탱에 바이킹 두기 이상은 충분히 나올 것 같네요, 상대가 만약 벤시였다면 염차 드랍에 훅 가겠죠

님이 말한 전략의 핵심이 역러시를 효율적으로 막는 것에 있는건지 아니면 대테란전에 있어서 해병 화염차 벤시라는 조합 자체가 효율적이라는 건지 잘 모르겠다는 겁니다
후자의 경우 첫 염차 드랍에 흔들렸기 때문에 연쇄적으로 후속 벤시 후속 염차에 흔들리는 것이지 단순히 해병 화염차 벤시 조합 자체가 테란전에서 좋은 건 아니고 그렇다면 핵심은 역시 첫 염차 드랍이 되겠죠, 그리고 첫 염차 드랍만 잘 막는다면 탱크 박아두면 염차는 견제에 힘을 잃고 벤시는 역시 원래 막던대로 막으면 되는거고, 그 틈 비집고 견제 잘하면 잘하는거지, 첫 염차드랍과 무슨 연계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제 눈에 보기에는 그냥 견제 견제 견제 빌드고 빌드 자체가 효율적이고 좋다기보다, 왠만한 고수가 아닌 이상 견제하는 쪽이 이득을 보는 경우가 많아서 좋아보이는거라고 생각합니다

테테전에서 바이킹 수비보다 대부분 선벤시가 유리하게 흘러가는 경기가 많은 것도 같은 맥락이고요

연습 많이하고 연구 끝에 내놓으신 빌드에 대해 안좋게 말하는게 언짢을 수는 있는데, 제가 봤을 때는 이건 딱히 빌드라기보다 운영에 가깝다라고 보이네요, 멀탯 언급했듯이 미친듯한 멀탯이 있다면 염차, 벤시 견제가 당연히 극대화 되고 이 두 유닛의 선택이 굿초이스가 되는거죠 그렇다고 이 두 유닛의 선택이 좋은 빌드가 되는 건 아닙니다

염차드랍후 벤시콤보 빌드 정도로 정리를 해주셨으면 좋았을텐데 먼가 읽는 입장에서는 거창한 전략처럼 느껴졌던건 사실입니다
아이콘 Acehearts (2011-01-12 19:13: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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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 입구막으신건 상대 빠른초반 해병5기+화염차 찌르기 어느정도 대비될것같네요.. 제가 보통 해병5기랑 화염차 찌르는데 상대 지옥불 연구하려고 군수공장에 기술실 스왑하는 순간 병력 있는거 밀고 일꾼먼저 잡습니다. 입구막는건 좋은듯.. 일단은 지옥불 화염차 드랍이 중요하겠네요.. 상대분이 더블을 가셔서 많이 흔들린것 같은데.. 빠른더블에는 확실히 좋아보입니다.. 양방향 화염차를 쉽게 막을순 없어보여요.. 근데 더블아니고 그냥 무난한 1/1/1이면 지옥불염차드랍자체에서 승부가 갈릴듯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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