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아니마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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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1-25 16:41:49 KST | 조회 | 459 |
제목 |
토쓰상대로 지던이기던 공격 실컷하고 싶은분들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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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은 원병영 불곰찌르기에서 시작합니다. 전략보급고에서 고수상대론 안통한다길래 테란게시판에 조금이나마 도움될분들을 위해 옮깁니다. ㅠㅅㅠ
우선은 러시거리가 가깝고 입구가 넓은 맵에서 권장합니다. 그냥 보통 맵에서도 어느정도 통합니다.
컨트롤과 본진관리 모두가 잘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출발은 10보급 >> 12병영 >>14가스>> 15궤도 입니다.
13에도 정제소 지을 돈은 나오지만 , 기술실 달 가스만 있으면 되므로 굳이 먼저 캘 필요 없습니다.
원병영에서 해병하나뽑고 바로 기술실 달아줍니다. 해병은 탐사정 컷 해줍니다.
기술실 완료후 원불곰+충격탄 업 해줍니다. 투불곰 찍고 중간정도 생산될때 300모입니다 . 바로 투병영 지어줍
니다. 투병영 이후 보급고 지어줄 구간입니다.이후 기술실에서는 계속 불곰 나머지 투병영에서는 계속 해병찍고 상대방 앞마당으로 랠리찍습니다.잉여 가스 100남자마자 스팀업(미네랄은 부족한 경우가 없습니다 이 빌드는)눌러주고 다음 가스 100 모일때 군수공장 >>2가스 지어줍니다.
대충 빌드 흐름은 위와 같습니다.
운영은 대충 ㅇㅅㅇ 이렇게 해주면 됩니다.
왠만한 토쓰는 해병하나 달려든다고 탐사정이 바로 죽지 않습니다. 심하면 불곰이 죽여야 할때까지 살아남는경우도 있죠. 관건은 토쓰가 원병영 기술실 불곰까지보면 "일단 군수공장은 아니네?"하고 생각하게 되며 , 불곰압박후 더블을 생각할 확률이 높습니다. 첨부터 그냥 불곰모으거나 , 1~2기까지 찔러보고 말겠지 하게되는경우가 꽤나 됩니다. 처음에 원불곰으로 달려가지 않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어쨌든 첫불곰이 초반에 푸시를 하게되면 플토가 원래보다 관문을 빨리만든다는등 기민하게 대처할 우려가 있고 , 두번째는 초반 광전사푸시를 할때 중간에서 만날경우 충격탄 업그레이드가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교전이득을 확실히 못챙길 우려가 있습니다.보통 광전사 푸시올때 광전사가 우리본진에 도달할때쯤 충격탄이 끝납니다. 원해병 원불곰으로 가볍게 처리해주시면 , 이후에 오는 추적자/광전사푸시는 껌으로 막을수 있습니다.광전사 1기를 본진에서 아무피해없이 막을경우 확실한 이득입니다.
투불곰까지 만들어지면 원해병 투불곰 2건설로봇으로 푸시 갑니다. 대게는 이때 질럿 파수기 추적자 중 어떤것이 조합되더라도 4기 이상은 없습니다. 조합에 파수기가 끼어있다면 파수기랑 질럿 혹은 추적자 2기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자 이제부터 영혼의 컨트롤 시작입니다. 시작하기전에 마음속으로 생각하고 들어가십시오
"보급고 막히면 x된다 , 마나 모일때마다 지게로봇"(보급고는 생각보다 막히지 않습니다,서로 소모하기때문에)
척살 1순위는 추적자입니다. 건설로봇 두기 앞장세워가면 어지간하면 적이 건설로봇 한대 먼저 칩니다.질럿 추적자의 단순조합일경우 질럿에 조금 맞더라도 무빙히면서 추적자먼저 제거하고 ,남은 질럿은 충격탄느님으로 제거합니다. 파수기가 있는경우 왔다갔다하면서 역장 소진시키고 , 최악의 경우 반으로 짤릴경우 최대한 역장위아래로 뭉쳐서 질럿이나 가까이있는 유닛 점사합니다.
탐사정이 우르르 나올때 절대 욕심부리지말고 입구아래까지 내려갑니다, 언제나 입구내려가면 랠리찍은 유닛들이 환영해줍니다. 입구아래에서 공격하고 , 탐사정도망가면 쫓아가고 , 공격유닛나오면 점사하고 , 영혼을 거십시오 ..탐사정도 안나오고 적의공격유닛도 생성중이라고 당황하지 마시고 ㅇㅅㅇ 무조건 관문 위주의 수정탑위주로
건물 부셔주시면 됩니다. 다이아토쓰들도 이것만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농담이 아니라 빠르게 체제 넘어가는 플토중 1/3정도는 이것만으로 끝납니다)
주의할점은 건설로봇한기는 그냥 몸빵으로 쓰더라도 , 한기는 적 본진 구석에 갖다놔야 합니다. 컨트롤이어렵다 싶으면 일단 올라가기전에 건설로봇 한기만 적본진 구석 랠리찍어줍니다. 어차피 교전시에 어택안찍은 건설로봇은 적유닛이 공격하지 않습니다.
이제 경우의 수로 넘어갑니다. 교전하면서 상대방 건물 어떤게 올라가는지 봐두셔야 합니다.
빠른멀티>>현 빌드가 잡아먹기 제일 편합니다. 영혼을 거셨다면 바로 지지 나옵니다.
2관문 로보/3관문 로보>>로보에서 불멸자 나오기 전까지 병력상으로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불멸자 나올때까지 병력이득 + 탐사정 자원채취방해 나오고 불멸자 확인하는순간 빼줍니다.
4차관>> 신나게 제로섬 게임하다보면 갑자기 플토병력이 확 나올때가 있습니다ㅇㅅㅇ , 보고 빼는것은 늦습니다. 건설로봇으로 사차관 차원관문 업그레이드 하기전까지 계속 전투걸다가 관문 변신하는것 보고 빼줍니다.
우관>>우관 역시 공허나오기전까지 계속 이득보는 전투를 할수 있습니다. 우관 건설중인것 보자마자 본진에서는 해병만 찍고 우관 생성중이다 싶을때 슬슬 빼줍니다.
엠흑>>엠흑가는 도중에 푸쉬에 털릴 가능성 농후합니다. 로보다 우관은 건물 하나 지으면 땡이지만 , 엠흑은 그렇지 않기때문에 시간공백이 큽니다.
이빌드의 또하나의 장점은 상대방에게 테크에서 절대 안밀린다는겁니다.원가스 꾸준히 뽑아주면서 불곰은 한기씩만 뽑기때문에 원가스 스팀이후 군수공장 올려도 공허 나올때 이미 군수공장 완성되어있는정도의 타이밍입니다. 서로 교전이 치열하면 치열할수록 토쓰도 건물올리기+유닛찍기가 늦어지게 되고 ,(상대적으로 원가스만 캔 나의 가스축적량은 많아지고) 탐사정이 수비에 동원되기때문에 원하는 타이밍에 테크유닛이 안나옵니다.공허의 경우 해병으로 깔짝대다가 바이킹으로 수비가능합니다.
이제 실컷 공격하고 나서 운영입니다. 적이 어떤 체제를 갖추었던 테란은 3병영 1군수 1공항의 체제가 어느덧 갖춰지기 때문에 여러모로 대응이 가능합니다. 로보나 우관으로 수비이후 역습해주면서 멀티를 바로먹는 플토에게는 멀티따라갈것을 추천합니다. 찌르자니 테란이 방패가 안될 시기고 , 그렇다고 불곰의 비율이 높은것이 아니기때문입니다.
이빌드는 영혼의 컨트롤을 요하기때문에 ㅇㅅㅇ.. 탐사정다수를 2회정도 수비를 위해 빼준다거나 , 파수기 나오는 족족 잡아준다거나 하지 않으면 본인이 유리하다는 착각을 해서는 안됩니다. 이 푸쉬는 2관문+@가는 플토가 당황해서 바보같이 대응하지 않는 한 (관문주변에 수정탑이 하나라던가 하는..) 언젠가는 지상병력에서 밀릴수밖에 없습니다. 확실히 밀것같지 않다면 적절한선에서 빠져주는게 포인트입니다. 빠진다고 테란이 손해가 아닙니다. 다이아 중상위 플토부터는 반반이지만 , 원병영 더블이 지겨운 분들에게는 재미있는 경기를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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