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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TekkenCraft
작성일 2011-02-03 00:47:09 KST 조회 705
제목
메카닉이 병영체제보다 좋은게 뭐죠?

한번도 안써봐서..

 

사폭이 문제인가? 싶은데

토스가 사폭없이 광파추에 거신 조합되는것 까진 해불선바로 충분히 대응이 되더군요

 

폭풍에 의한 피해가 병영유닛이 너무커서 메카닉 하는건가요?

 

개인적으로 전략성이 짙은 메카닉이 아닌

운영빌드로서 메카닉 체제에 대해 좀 회의적인것이

 

개발자얘기가

스1 처럼 운영전에서 병영유닛없이 군수공장만 가동하는게

일반적인 그림인 그런걸 원치 않는다는데 말입니다

게임을 만드는 사람이 이렇게 생각한다니

일단 중장기적으로 메카닉운영이 흥하기 어려운 근본적 어려움이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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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라파동 (2011-02-03 00:50: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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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메카닉을 열심히 하는 한 유저로써 얘기해보자면(마터)

무난하게 간다면 역장이나 폭풍 그런 변수가 줄어들고요

화염차로 일꾼테러하는 맛이잇구요

탱크에 녹는 플토병력 보는것도 재밋고

탱크 쌓으면서 멀티먹고 업그레이드함 심시티하면서

화염차는 게속소모하는 스원식 재미도 잇고

메카닉 자체가 신선합니다
아이콘 koko. (2011-02-03 00:51: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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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닉이 병영보다 좋은게 없음 -_-
아오..제가 빌드 연구해서 메카닉 빌드를 만들려고 했거든요?
근데 땡 불멸자면 답이없음 .. 화염차가 실드 깍아줄줄 알았는데 망할 공속..
시즈는 모드해있어서 지지고
모드 안한다고 쳐도 불멸자한테 그냥녹고
토르는 그나마 잘잡겟지 해서 토르만 뽑아봤는데 이것도 불멸자 한테 답이없음..
진짜 화염차로 견재해서 불멸자 못뽑게 해야하고 상대가 와 메카닉이다 공허포격기 뽑자 하는게 더 땡큐임..진짜 불멸자하네 그냥 다 녹음 ㅜㅜ
고라파동 (2011-02-03 00:53: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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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제가 리플자주 올리긴 하는데 땡불멸자라뇨 공성쌓이면 답이업슴돠

천천히 수비하고 화염차 돌리면서 유령추가해도 돼구요

가스가 딸리지 미네랄은 남아돌아서 스캔 자주 사용가능함

고수리플봐봐용 메카닉좋은이유가마니잇슴
가..가버렷 (2011-02-03 00:54: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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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닉의 장점은 일단 지상은 뭐든 씹어먹습니다 하지만 기동성은정말 최악이죠... 무리해서 전차 모드만 안하신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구요 바이킹도 10기이상보유하는 조합이기에 카운터인 우주쓰레기도 막기쉬워요 저그전은 정말 좋아요 바퀴는 탱크에 녹고 저글링은 화염차에 녹고 벤시도 섞어주시면 좋아요
가..가버렷 (2011-02-03 00:55: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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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ko//그떄는 유령 뽑으면 불멸이 순삭인데...
고라파동 (2011-02-03 00:57: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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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님이 말하는 앞마당 먹고 탱크 몇기업을때 불멸증폭찍고 타이밍아 나오기는 하는데여

벙커여유잇게지으면서 불사조면 터렛 다수 건설하면돼여
아이콘 Addiction (2011-02-03 01:03: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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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탱크만 엄청나게 박아놔도 불멸 18기정도에 거신2기 광전사 추적자 이렇게있어도 녹음
유령 2개만 추가해주면 녹는시간 15초줄어듬ㅋ
아이콘 kabin (2011-02-03 02:35: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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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닉 몇번써봤는데..
전 걍 해불이 더 좋더라구요..
아이콘 로얄테란 (2011-02-03 03:07: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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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영이 효율도 좋고 기동력도 좋고 다 좋은데 후반가게되면 사폭때문에 견제도 힘들고

전투도 힘들고변수도 많이 생겨서 운영이 힘들죠 메카닉은 그런게 없고 컨트롤도 바이오닉보단

훨씬 수월하고 무난하게 이길 수 있다는 거
아이콘 철통수비 (2011-02-03 03:17: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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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닉은 확실히 변수가 줄어듭니다.

해불선 이조합은 유리하다가도 고위기사 거신 갖춰진 조합에 아차하면 그냥 녹아버리는 조합이죠. 물론 굉장히 좋긴합니다만
TeamSpaatZ (2011-02-03 03:22: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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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ㅇ
KaMaiTaChi (2011-02-03 03:27: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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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ko//유령 한 2기만 있어도 그냥 질질 녹는데.. 땡멸자면 솔직히 메카닉 입장에서는 개껌;
그리고 메카닉이 바이오닉보다 좋을게 없다는 발언은 메카닉을 연구했었다는 발언 자체가 거짓말로밖에 안보이게 만드는군요;
KaMaiTaChi (2011-02-03 03:32: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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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변수의 최소화. 바이오닉할때 빡치는 사폭/거신에게서 자유로움, 조합 비율에 큰 에러가 나지 않는다면 토스가 뭔짓을 해도 조합상으로는 절대 안밀림. 탱크 라인 조금씩 전진시키면서 멀티를 하기 때문에 멀티 하기도 편하고 지키기도 편함. 기동성이 조금 떨어지지만 홧병차 견제 하나만은 바이오닉으로 아무리 개 발악을 해도 못따라올 최강의 효율을 자랑함, 그리고 무엇보다 공성모드 되어있는데 토스가 불같이 꼬라박해서 병력 순삭되는거 보면 속이 다 시원함.
KaMaiTaChi (2011-02-03 03:36: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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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체제 안정화가 될때까지 죠낸 불안함. 영혼의 4차관 당하면 매우 빡침. 탱크가 가스먹는괴물인데 초반에 허무하게 잃고 이러면 답없음. 염차견제 제대로 안들어가기 시작하면 빡침, 바이킹 미리미리 준비 안해놨다가 우주쓰레기 우와앙 하고 나오면 빡침,
아이콘 로얄테란 (2011-02-03 03:39: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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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ko 이인간은 진짜 초보새끼가 여기저기 깝치고 다니네ㅡㅡ

메카닉 해보거나 연구하거나 적어도 알아보기라도 한사람들은 유령 기본인거 다 아는데

무슨 땡멸자에 다녹아ㅡㅡ 아 진짜 꼴보기싫으네
KaMaiTaChi (2011-02-03 03:49: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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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참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문제로 여기는 회전력에 대한 문제는... 군수공장 수를 최소 6개이상 유지하시면 됩니다.
KaMaiTaChi (2011-02-03 03:50: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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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공항 역시 올 반응로로 3개 유지하시면 우주쓰레기 급등장해도 신속하게 반응할만 합니다.
TeamSpaatZ (2011-02-03 03:51: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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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수공장은 둘째치고 메카닉 쓰다보면 광물 미친듯이 남습니다. 1000~2000정도 남던데 차라리 이돈으로 병영을 늘리는게 나아보입니다.
아이콘 로얄테란 (2011-02-03 04:1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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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저도 그 생각을 하는데요, 지금까지는 당연하게 바이킹을 모았었는데 해병도 괜찮을듯..
아이콘 로얄테란 (2011-02-03 04:14: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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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해병을 모아주면 토스가 우주가는 거 신경써야될 일도 줄어들고 한 번 해봐야겠네요
헬렌케어 (2011-02-03 13:02: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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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ko. // 스타2는 쉴드도 중장갑을 따라가기때문에 당연히 화염차의 데미지가 쉴드를 잘 깍을수없습니다. 불멸자 상대시 토르의 250mm포 업그레이드는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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