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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12둥급사이오닉
작성일 2011-03-23 13:45:02 KST 조회 518
제목
운영이 대체 뭔가요? 먹는건가요?

실버에서 400판쯤.

 

느끼는게 있다면 '이대로는 발전이 없습니당'

 

게임이 20분넘어가면 그냥 우왕좌왕하다 물량에밀려요~

 

리플레이보면 저그라면 멀티가 저보다 두세개씩은많고..

 

물량밀리는게 무서워서 계속 뭔가를 뽑다보면 멀티 누르는게 무섭고

 

그래서 또 자원없고

 

한타싸움해도 밀리는거같고

 

도대체 운영은 뭘기준으로 하는거죠?

 

어떻게 계속 뽑기만한 유저가 밀리는지 잘이해가 안가네요...

 

xp분위기상 '수준안맞다'는 꼴보이면 바로 폭풍까이는거 알지만 답답해서 글남겨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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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12둥급사이오닉 (2011-03-23 13:46: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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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은대체 뭘하는걸까.

그리고 뭘기준으로 하는걸까.

잘하는사람 리플레이를 봐도

'운영을 잘한다'란 감탄사는 나오지만 '무슨기준으로 저렇게 행동하는걸까'
같은 에센스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3-23 13:48: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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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타이밍
상황에따른 유닛조합
타이밍 찌르기
멀티먹음에따라 자원변수에 따른 생산건물 추가
견제와 견제방어
충실한 업글
등등
아이콘 잉여불곰 (2011-03-23 13:49: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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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전이나 견제로 이득을 봤다 - 멀티
상대가 움츠리고 있다 - 멀티

멀티가 많고 자원을 잘 먹으면 한타싸움에서 비등하게 소진만 시켜주면
자원짜내서 병력만 모은쪽은 이기기 힘듦니다.
이미 먹고 있는 자원이 많고 그 만큼 생산시설이 늘어나면 소진시켜준 다음
충원속도가 다르기 때문이죠.

보통 병력그래프를 보면 처음부터 병력을 모으는 쪽은 병력이 완만하게 늘어나지만
멀티를 잘먹고 생산시설 팍팍 늘려가는 쪽은 처음에는 병력이 적다가
한방에 확늘어납니다. 결국 많이 먹고 병력 많이 나오는쪽이 이기는거죠.
아이콘 12둥급사이오닉 (2011-03-23 13:49: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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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수준을 설명드리면 초반에 끝내기를 좋아하고 사실 그것밖엔 잘 못합니다.

군수공장올리면 끝날때까지 군수공장이 하나거나 많아봐야 두개.
탱크한두개 뽑다보면 자원없으니까...

11에 배럭13에배럭 자원계속모아 초반에 일꾼과 해병으로몰아치고 이후 돈아득바득모아 탱크+의료선추가.
하찮은켈메 (2011-03-23 14:08: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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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투병영 갈거면 10보급고 12병영 14병영 가세요. 그리고 이건 말로 설명드리기 애매한거지만 평범한 양상의 경기진행일때 15분쯤 되면 적어도 멀티가 두개는 있어야합니다. 물론 이건 단정지을 수 없음. 전혀 감을 못잡는거 같으셔서 이렇게라두 말씀드림
아이콘 슈퍼매직키드 (2011-03-23 14:12: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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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저그전상대로는 해병만 많다고 잘되는게 아님. 3군수 돌리면서 다수 탱크와 1~3기 토르만 있고 10배럭~8배럭 반응로에서 뿜어져나오는 3/x업이 된 마린이 나와줘야 저그전을 정말 쉽게 가져갈 수있음. 3멀타이밍은 14분. 첫 러시 타이밍은 12분 근데 무리하면 안됨.
soulmvp쫄따구 (2011-03-23 14:22: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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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저그전에서 해탱 쓸거면 컨이 좋아야하는데,..
후느님 (2011-03-23 19:1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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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가 테란보다 멀티 두세개 많으면 그렇게 불리한거 아니에요... 걍 천천히 하나둘 파괴하고 나는 멀티 하나씩 늘리는게 운영
마더니스불곰 (2011-03-23 20:26: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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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는 멀티는 보험이라는 의미도 적지않게 차지해서 저그 멀티수는 2개까진 커버가능할때도 있어요.
멀티하면서 견제를 막거나 견제를 잘해주고
자신이 생각하는 판을 짜고
병력 생산 안 끊기고
인구수 안막히고
일꾼 잘째고
정찰 잘하고
등등...
똥빱 (2011-03-23 23:10: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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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는 자신이 느끼는것보다 한발작 빠르게먹어야 않늦은 타이밍이더라구요,, 저그라서그런가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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