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0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미스터머슬킹
작성일 2011-06-21 23:59:25 KST 조회 1,435
제목
(본 게시물은 신고가 접수되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블라인드 게시물]

이 게시물은 현재 신고가 접수된 상태이며, 허위 신고인 경우 신고자가 제재를 받습니다.

신고된 게시물 내용을 확인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JImyy (2011-06-22 00:05: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는 슈토 세트승률 50:50이니 아닥하긔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07:59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니깐 테란이 저그보다 불리한게뭐있음?
아이콘 반입먹은바퀴벌레 (2011-06-22 00:08: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난 참 이해 안되는게 징징댈꺼면 왜 하냐?
안하면 되지...ㅎㅎ
딴거해..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09:21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면 테란사기맞네
JImyy (2011-06-22 00:10: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스터머슬킹/회전력 좋다고 님이 써놨네염
JImyy (2011-06-22 00:10: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스터머슬킹/전략시뮬에서 단순히 유닛스펙만보고 xx사기네 이러는것만큼 멍청한것도 없긩^^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10:43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럼 공정해야하는 전략시뮬게임에서 한종족이 다른종족보다 유리하게 게임한다는게 옳은일임?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11:06 KST)
0↑ ↓0
센스 이미지
유닛스펙이아니라 진짜생각해봐도 테란이 유리한점이 더많음 님도 생각해보셈
JImyy (2011-06-22 00:11: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병->잠복맹독에 한방에갈수있고 탱크->따로놀면 뮤탈에훅가고 밴시->초반견제빼고는 잘안쓰이고 유닛효율드립치려면 75/25에 체력 145짜리 바퀴를 따라갈건없지 말그대로 가성비보는거니까?
아이콘 게살맛퐁듀 (2011-06-22 00:11: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수급력 저그가훨씬 우월한데
게임끝나고 캔자원 확인해보면 답나옴
JImyy (2011-06-22 00:12: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스터머슬킹/공정하잖아 역대 테저승률도 거의 5:5인데?
아이콘 게살맛퐁듀 (2011-06-22 00:12: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정찰력도 저그가 우월
대군주펼쳐놓고 점막깔아놓으면 맵핵수준 ㅇㅇ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12:42 KST)
0↑ ↓0
센스 이미지
탱크->한방에 지몸값만큼뒤짐 뮤탈>따로놀면 3초순삭 저그는 초반견제가 뭐있냐 6드론? 50원에 피통55 지상공중공격 무빙샷딜레이없고 반응로에서2마리씩튀어나오며 의료선치료까지받고 의료선에8마리들어가고 몸집작아서 응집력좋은 해병은 사기아니냐?
아이콘 반입먹은바퀴벌레 (2011-06-22 00:12: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한마디 더 하자면 그래서 저그가 테란 / 플토 못이기냐?
잘 하는 놈들은 잘만 바르더라...
자원수급 이런거 좀 따지지 마라..테란은 정직하게 무조건 한마리씩 뽑지만 저그는 한번에 왕창 뽑자나...무슨 테란 눈치보며 뽑니..어쩌니 이딴소리 하지 말고...테란/저그 비등한 경기에서 일군 늘어나는 거 비교해봐라...누가 빠른가...정찰도 대군주 희생하면서 하면되지...먼 말이 많냐?
테란도 지게 안쓰고 보급고 투하 안하고 기회비용으로 쓰는거 아니냐...
감시군주 쓰면 죽지도 안하고 잘만 하더라...
그리고 부화장도 50이나 싸지...사실 테란이 유리한것도 있지만 저그가 불리한것도 없다...
그만좀 징징대라...
아...그리고 신고도 하나 먹고
JImyy (2011-06-22 00:13: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스터머슬킹/그러니까 '상황'을 보라는거지 맹독에 해병이 30기녹는다고 맹독이 사기냐?ㅋㅋㅋㅋㅋ
JImyy (2011-06-22 00:14: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병이 응집력좋아서 사기면 맹독은 잠복해서 펑터지면 한번에 해병수십마리 녹이니까 개사기요 저글링은 토르개씹어먹어서 개사기요 뮤탈은 기동성우왕굿이니 개사기냐? 전략시뮬레이션을 하는거 투기장을하는거?
Dreadnote (2011-06-22 00:15: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펙만 따지면 광전사도 존나 사기급이구먼 1티어에 미친dps미친몸빵
JImyy (2011-06-22 00:15: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반응로드립이 제일 어이없다 저그는 해처리 3개만 피면 1분도안되서 20마리이상의 라바를 뽑을수있잖아?ㅋㅋㅋ참나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16:06 KST)
0↑ ↓0
센스 이미지
반입/ 뭔한마리 2마씩튀어나오는데
아이콘 게살맛퐁듀 (2011-06-22 00:16: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베럭반응로드립은 맨날보네 ㅋㅋ
현실은 베럭하나더짓는게 이득인데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16:34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가 물량이 종특아니냐 근데 그 물량이 말도안돼는 유닛효율에 밀려서 순삭당한다는게 문제지 그리고 테란이 물량이적은것도아니고
JImyy (2011-06-22 00:17: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유닛효율이 말도안되면 왜 정상급 애들이 나가는 gsl 저테전 세트승률이 5:5인지 설명좀 니이론이면 한 7:3정도로 기울어야겠네?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19:13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가장큰문제는 이거다 테란이 입구막고 지하고싶은대로 유리하게 게임끌고가는데에반해 저그는 상대가뭐하는지 모르고 오로지 상대방하는대로 수비만해야됀다는것이다 이게 전략시뮬에서 말이돼냐 한종족만 전략쓰고 한종족은 상대방하는거에따라서 끌려다니면서 수비한다는게말이야
JImyy (2011-06-22 00:19: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저그가 물량이 종특인것도 어느정도 맞는데 저그의 컨셉은 '회전력'이지 200꼬라박고도 순식간에 200을 채울수있는ㅇㅇ
Dreadnote (2011-06-22 00:19: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물량이 종특이면 스펙은 당연히 떨어지지 그리고 해병같은경우는 산개안되면 저그 아예못이기는 수준이고 산개컨이 말처럼 안쉽고 점막피는건 니실력 ㅇㅇ
JImyy (2011-06-22 00:21: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이 입구막고 지하고싶은대로하면 너도 점막피고 니하고싶은대로하면되지 테란이 니본진에 스캔떨구고 어 병력별로없네하고 바로진출해도 막상 니앞마당갈때쯤 한번에 저글링 수십마리씩나오잖아? 종특을 잘 써야지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22:41 KST)
0↑ ↓0
센스 이미지
진지하게 점막피고 하는게빠르냐 아니면 테란찌르기오는게 빠르냐
Dreadnote (2011-06-22 00:22: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플토도 입구막는건 똑같고 정상적으로 겜양상이 흘러간다면 첫스캔탐이나 오버찌르기or감군 찌르기 비슷해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23:25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예를들어 점막을폈다 그런데 염차드랍이나 밴쉬가오면 어떻하냐 그리고 한번에 저글링수십마리 나온다는데 그말은 드론안째고 라바모았다는소린데 입구막는다고 일벌레 뽑지말란소리냐
아이콘 반입먹은바퀴벌레 (2011-06-22 00:23: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견제 수단이 없다고 징징대는놈 참 ㅄ같다...
테란이 견제수단 많아서 존나 압도적으로 우세하냐?
타 종족은 견제 할 필요도 없이 테란과 비등하다...
테란은 견제 안하면 방법이 없다...멀 좀 알고 지껄이지...
수비에서 벙커 / 탱크 행요?
여왕은 생각 안하냐? 여왕은 몸빵 좋지..공중 되지... 수혈되지...(건물/유닛 몽땅)
테란이 화염차 /불곰/탱크쓰다 공중 무탈 덮치면 무조건 퇴각 해야 되는데...벤시 뜬다고 징징대지마라 다 마찬가지다..
그리고 점막도 점막 펼쳐서 얻는게 어드밴티지지...없어서 디스어드벤티지가 아니란 소리다...이건머...점막은 은폐에다가 공짜잖아...주객전도도 정도껏해야지...
벙커가 스스로 움직이냐? 안전한곳 뒤쪽에서 지어다가 전진배치 할수 있자나..존나 지 유리한건 생각도 안하고 ..쯧쯧...
JImyy (2011-06-22 00:23: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지하게 지금 니가 무슨소리하고있는지 모르겠다 점막피고하는게 빠르냐 찌르기오는게 빠르냐니 그건 상황에따라 다르지?
아이콘 공생충 (2011-06-22 00:24:14 KST)
0↑ ↓0
센스 이미지
양쪽 다 맞는 말인데 해탱이 저그한테 쌘건 사실임.
Dreadnote (2011-06-22 00:24: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점막 잘피는 사람은 무지잘피고 찌르러 오는건 감시탑보고 유닛만들어고 막을유닛나오는데 뭔소리 무식하게 배째는것만알고 라바관리를 못하니깐
니가 지는거지
JImyy (2011-06-22 00:24: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벌레 과하게뽑으면 디지는게 당연하지 일벌레뽑지말란소리긴ㅋㅋㅋㅋㅋㅋ 점막을 폈는데 염차드랍이나 밴쉬가 오면 어떡하냐니 막으면되지 참낰ㅋㅋㅋ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24:57 KST)
0↑ ↓0
센스 이미지
반입 테란이 많아서압도적인것도 있지만 견제가 다른종족에비해 빠르고 효과도 좋은데?
그리고 견제안하면 병력싸움에서 저그가 테란이기는게 쉽냐? 잘들어가도 어려운걸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25:29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럼 니가 저그로 점막피고 했는데 염차드랍이나 밴쉬오면 어캄? 점막도피고 본진에 가촉박고 포촉박음?
JImyy (2011-06-22 00:25: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밴쉬가 클락업했다치자 니가 좋아하는 가성비로 200/200+150/100 해서 350/300인데 니가 포촉하나만 지어두면 막힌다 자 문제다 밴시가 몇마리를 잡아야이득일까?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26:26 KST)
0↑ ↓0
센스 이미지
여왕이랑 벙커,행요랑 같나? 행요나 벙커는 진짜 병력쏟아부어야하는데 여왕은 해병4마리나 밴쉬짤짤만해도 뒤지는데
JImyy (2011-06-22 00:26: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스터머슬킹/점막은 원래 당연히 펼치는거고 무슨 염차드랍이나 밴쉬가오면어카냐닠ㅋㅋㅋㅋ 밴시염차랑 점막이랑뭔상관 너 저그맞음?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27:13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그러면 넌 밴쉬뽑는줄알고 가촉이나 포촉박냐 미리미리 준비를해야 안휘둘리는데 그걸 알방법이 진짜 운좋게 맞추는거밖에 없다는게 문제지 박아놔도 만약에 해병불곰이면 그냥 훅가는거고
아이콘 반입먹은바퀴벌레 (2011-06-22 00:27: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반응로가 무슨 공짜로 달리냐?
건설시간 50초에 50 / 50 먹지 그동안 배럭 놀자나...
그리고 체력 400밖에 안되서 깨지면 답없다...니들도 맨날 그것부터 깨자나
글고 종특 종특 지껄이는데...저그 종특만 있고 테란 종특은 없냐? 완전 앞뒤가 없네...
테란 입구 처막고 먼짓하는지 모르면 올인맹독으로 잘만 처 받드만...
테오도어 (2011-06-22 00:27: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스터머슬킹/ 너도 저그가 물량이종특인거 인정한다며
그럼 거기에 유닛성능까지 좋게해달란건 도둑놈 심보아니냐?
알기 쉽게 니 관점에서 설명하자면 불곰에 공중공격을 달아놓는것과 마찬가지라고
테오도어 (2011-06-22 00:29: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여왕이 해병 4마리에 죽는다는게 언어도단이다
그렇게 따지면 행요도 수리안하면 뮤탈 한마리에도 깨져
Dreadnote (2011-06-22 00:30: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행요 벙커가 불만이면 인구수안먹는 지대지 방어탑을 주든가 그리고염차나 밴시막는건 지실력이지
대군주 퍼트리기는 안쓰고 뭐하는지 ㅉㅉ
지 실력은 생각 안하고 저그는 똥이야 우히히 징징발사!!!이러니깐
니실력이 안늘어나는거고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0:31:48 KST)
0↑ ↓0
센스 이미지
자원 150 인구수2 로 200인구수4를 못이기는게 사기라는 저그가 있습니다
아이콘 반입먹은바퀴벌레 (2011-06-22 00:31: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넌 도대체 리그가 머냐?밸런스 징징대는 저그 리그 좀 물어보자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33:01 KST)
0↑ ↓0
센스 이미지
다이아 1270점이긴한데 알건다안다고본다 그리고 진지하게 생각해봐라 저그가 테란한테 불리한조건으로 게임하고있다
테오도어 (2011-06-22 00:33: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밸런스님 정곡찌르기 돋네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33:48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상대방빌드를 모르고시작하는저그랑 다알고시작하는테란이랑 이거부터가 문제아님? 한쪽만 유리하게 끌고다니고 한쪽은 진짜 깬또찝어서 막아야돼는거자체가 전략시뮬게임에서 에러라고본다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35:01 KST)
0↑ ↓0
센스 이미지
여왕으로 밴쉬못막는다는게아니라 은폐밴쉬나 2우공밴쉬면 여왕으로 막는게 거의 불가능한데 포촉을 짓자니 상대방이 밴쉽뽑는거라는보장도없이 도박으로박는거인데?
테오도어 (2011-06-22 00:35: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은 무슨 궤도 마나가 남아돌아서 펑펑스캔을 뿌려대냐
지게로봇 추가보급고 다포기하고 뿌리는거아니냐?
너네는 대군주찌르면 되잖아?
참고로 스캔마나 50-지게로봇-미네랄270
대군주-100 ㅇㅋ?
테오도어 (2011-06-22 00:36: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임재덕은 에언자라서 우승햇냐?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36:39 KST)
0↑ ↓0
센스 이미지
마나가 남아돌아서 스캔뿌리냐니? 그럼 저그는 초반에 대군주가 남아나서 억지로라도 찔러넣냐 못볼확률이 더높은데말이야 그리고 마나50에 미네랄270캐는거자체도 좋은건데 그거버리기싫다고 스캔뿌리는것도 아깝다니?
Dreadnote (2011-06-22 00:36: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캔 한방만뜨면 테란은 빌드 다아는것도아니고 사람이랑
하는 거라 심리전도있는데 건물만 짓고 훼이크 다 병신아 멀티나 일벌레째기는
안생각해봄?
아이콘 반입먹은바퀴벌레 (2011-06-22 00:37: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존나 1270.. 점수가 아깝다...어휴..
내가 저그 승률 존나 높은 편인데...
ㅄ같이 좆털리는 놈들도 있는 반면에 존나 잘 막고 나 관강하는 놈들도 있다...
그게 니 실력이고 한계지..종족 탓이 아니란다...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37:01 KST)
0↑ ↓0
센스 이미지
실재로 임재덕이 신취급받는게 상대방이 뭐하는지 다알고있는듯한 플레이때문이야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0:37:27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렇게 따지면 테란이 토스전에서 암기올까 무서워서 포탑 하나 박는 것도 있는데
어차피 포촉이나 그런 방어타워 하나 박는게 나중에 올 타격오는 거 보다 더 이익이란 말이다.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37:44 KST)
0↑ ↓0
센스 이미지
실력한계가아니라 진지하게 종족밸런스가 테란이 유리한게 사실아닌가?
아이콘 빠기리 (2011-06-22 00:37: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뭘 골아프게 싸우심.

그냥 테저전에서 테란이 우위인건 다 아는 사실이구만.
Dreadnote (2011-06-22 00:38: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이 겜시작후 10분안에서는 지게로봇안쓰면 타종족 자원수급량 못따라간다는건 날고 하는소린가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38:52 KST)
0↑ ↓0
센스 이미지
나중에 올타격막는게 이익이라니? 후반밴쉬봤음? 그리고 저그는 진짜 안박으면 못막는데? 그리고 우공에서 밴쉬가나올지 아니면 의료선으로 화염차드랍을할지 아니면 아예 해탱으로 밀고나올지 모르는데 그걸 진짜 감으로 막아야됀다는거자체가 언밸런스다
테오도어 (2011-06-22 00:39: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니가 자원수급률이 우월하다는 드립친게 지게로봇때문아니냐?
근데 그걸포기하면서 스캔 펑펑뿌리면 낭비가 아니라니?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40:04 KST)
0↑ ↓0
센스 이미지
내가 언제 지게보롯 사기라고한적있던가? 그리고 자원수급이문제가아니라 적은돈으로 뽑은테란유닛이 많은돈들여뽑은 저그유닛보다 성능이좋다는게문제지
Dreadnote (2011-06-22 00:40: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종족 밸런스생각할때 당연히 플레이어의 수준도 생각해야지 같은실력의
유저가 저그테란하는데
테란은 산개못해 그럼 누가 유리할까?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0:40:31 KST)
0↑ ↓0
센스 이미지
포자촉수 짓는게 도박 -_- 미네랄 75가 도박으로 박는거면....
테란이 밴시 올까봐 100원 으로 포탑 짓는건 망하는거네...
아이콘 공생충 (2011-06-22 00:40:58 KST)
0↑ ↓0
센스 이미지
포촉 드론 1개 + 75원임당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41:07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가면갈수록 테란이 자원파먹는게 많고 저그는 진짜 병력안뽑으면 밀리는상황떄문에 일벌레찍기도 곤란하고 테란은 scv랑 지게로봇따로뽑을수있어서 점점늘어나는데 저그가 불리한게아니면 뭐냐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0:41:10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는 회전력 물량 이고
테란은 가성비 컨으로 로 싸우는 거다
개털려 (2011-06-22 00:42: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엄청난 떡밥력이다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0:42:41 KST)
0↑ ↓0
센스 이미지
여왕 펌핑은 장식이냐?
Dreadnote (2011-06-22 00:42: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후반밴시를 누가 당하냐 감충이랑 뮤탈은 폼?
그리고 가격드립치는데 사신은 왜 여왕 혼자 못잡음? 저그는 왜 유밋 수십마리를 한번에 생산가능??
아이콘 반입먹은바퀴벌레 (2011-06-22 00:43: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댓글 다는것도 귀찮다...무슨 뫼비우스 띠 같어..
그냥 저그가 짱이다...존나 ㅄ같은 종족으로 다야까지 간 니가 짱이여..
테란은 사기 종족이다~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0:44:08 KST)
0↑ ↓0
센스 이미지
스1에서는 해처리 하나 당 라바 3기 제한이어서
그거 보완할려고 여왕 펌핑 나온거 아니냐?
설마 s 누르고 d 를 계속 누르는 건 아니겠지?
개털려 (2011-06-22 00:44: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누가 프테전 떡밥도 좀...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44:46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는 회전력과 물량으로싸우는게맞는데 테란이 그걸 능가하는 화력과 유닛성능으로 저그가 전투에서 진짜 정면에서는 이기는게 불가능하지 그리고 컨도 테란은 자리잡고 수비하는거고 저그는꼬라박는거라서 테란이 컨트롤할시에 이득본는싸움하는데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45:30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펌핑해서 물량이나온대도 테란반응로와 지게로봇이 파먹는자원때문에 저그한테 물량이 그렇게 꿀리는것도아니다
아이콘 반입먹은바퀴벌레 (2011-06-22 00:45: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 저그 조ㅄ이고 테란은 사기여...
테오도어 (2011-06-22 00:45: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니가 원하는건 정면에서도 이기고 꼬라박아도 이기는 싸움이냐?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46:08 KST)
0↑ ↓0
센스 이미지
한명 넉다운
아이콘 반입먹은바퀴벌레 (2011-06-22 00:46: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 많이 해라...저그가 많아야 내가 연승을 좀 하지...히히히
테오도어 (2011-06-22 00:46: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반응로드립은 어지간히쳐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46:44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지 저그도 부화장에서 오버속업을 주던지해서 정찰력이 동등한상태에서 공정하게 게임해서 저그도 전략쓸수있게 시작하는 그런걸 원하지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0:46:44 KST)
0↑ ↓0
센스 이미지
자리잡고 수비하고 공격하는 테란을 정면에 들이받아서 이기는건 뭐냐 -_-
아이콘 반입먹은바퀴벌레 (2011-06-22 00:47: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넉다운이 아니라 귀찮다...무슨 토론도 주고 받는게 있어야 토론이지...일방통행은 어디가서나 대접 못받어..^^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0:47:17 KST)
0↑ ↓0
센스 이미지
넉다운 한걸로 보이냐 아니면 그냥 저런 흐접 상대해줄 시간이 아깝다는 걸로 보이냐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47:19 KST)
0↑ ↓0
센스 이미지
밸런스 > 너 테란이 진짜 한타 타이밍잡아서 왔을때 눈치안까는이상은 지앞마당근처에서 자리잡은 탱크잡아야돼는데 넌 뭘로막냐 그리고 언덕밑 탱크랑 실어나르기도 있는데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48:09 KST)
0↑ ↓0
센스 이미지
주고받는게 있어야지가아니라 저그가 불리하게 시작하는건 사실인데?
Dreadnote (2011-06-22 00:48: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리잡은 테란한테 왜 꼬라박음?? 스1때도 안그런건데 그리고 해병회전력만 좋지 저그처럼 모든 유닛의 회전력이 좋지않은데 뭔드립??? 그리고 반응로 다는거나 배럭
하나 더늘리는거나 똑같구먼 다야급은 커녕 플레라도 못믿겄다
아이콘 엔제리너스 (2011-06-22 00:48:18 KST)
0↑ ↓0
센스 이미지
이눔아 마스터는 찍고 징징 거려라 ㅡㅡ;
테오도어 (2011-06-22 00:48: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리잡을때까지 넌 손가락이나 빨고잇냐? 대군주는 어디서 자고잇냐?
점막종양은 하늘로솟앗냐?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0:49:20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란 한타 병력이 은폐되서 옴? 그 대병력 이동하는걸 못봄?
테란이 자리잡기 전에 달려들어 싸먹야지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49:31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그러면 테란이 타밍러쉬와서 앞마당 조이면 앞마당버리나? 해병회전력만 좋다니 해병 가성비따라가는 유닛이 하나라도있음? 그리고 초반에 배럭늘릴때 지게가 파먹는 미네랄로 병영늘리는게 빠르나 아니면 가스파먹어서 늘리는게 따르나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49:58 KST)
0↑ ↓0
센스 이미지
밸런스 > 입구막고 안에서 모으는데 어케암? 하느님도아니고 맵보면 자동스캔처럼 유닛이보이나
Dreadnote (2011-06-22 00:50: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암 그라제잉 저그는 테란이 자리박을때까지 가만히 둬야제잉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0:50:27 KST)
0↑ ↓0
센스 이미지
오메 그러고 보니 감충이 증발했었네
감충 솔직히 테란 입장에서 굉장히 까다롭다.
아이콘 엔제리너스 (2011-06-22 00:50:38 KST)
0↑ ↓0
센스 이미지
님 실력이 부족한거라요!! 제발 좀..
Dreadnote (2011-06-22 00:50: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플토는 입구안막나 ㅋㅋㅋㅋ???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51:35 KST)
0↑ ↓0
센스 이미지
자리잡을때까지 뭐하냐니 그럼 타이밍러쉬라는말이왜있겠냐 한타이밍 테란이 월등히 유리한타이밍에 밀고내려오는데 저그가 모르는상태에서 병력만뽑고있을수만도없고 어떻하냐
아이콘 Mate[S] (2011-06-22 00:51:36 KST)
0↑ ↓0
센스 이미지
쓰잘데기없이 논쟁하넼ㅋㅋㅋㅋㅋㅋ 실력이나늘리셈
테오도어 (2011-06-22 00:51: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말은 조이기 할때까지 구경하냐고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0:52:11 KST)
0↑ ↓0
센스 이미지
자꾸 모르는 상태에서 ~ 의 상태를 언급하는데
그럼 니가 정찰하는 실력을 키우든가 ㅡㅡ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52:27 KST)
0↑ ↓0
센스 이미지
엔제 > 아니 누가 내가잘한다고했나 진짜 생각해봐도 진짜 테란이 저그보다 유리하게 게임하는건 진짜 맞다고보는데 그걸 실력탓이아니라 진짜 밸런스에 문제가있어서 하는소리임
테오도어 (2011-06-22 00:52: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려오는 타이밍을 아는게 실력이다 대군주는 폼이냐고 거듭말하지 않냐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0:52:56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란이 병력 모으고 타이밍 잡을 동안 일벌레 만 째고 대군주는 본진에 박아두지
말고 테란 한타 병력이 순식간에 모이는 것도 아닌데 대군주나 저글링 버려가며 정찰하는게
그렇게 아까우면 감시탑이라도 점령하고 있어라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53:04 KST)
0↑ ↓0
센스 이미지
정찰력을 키우라니 정찰력키우면 오버로드가 지알아서 망원경으로 안보이는테란건물 다보냐 어떻게하든 테란이 정찰만 못하게막으면 진짜 못하게막는데 저그는 그런것도없다는거다
Dreadnote (2011-06-22 00:53: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타밍러쉬오는데도 테란은 배럭도 많고 반응로도 달려있당께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0:53:51 KST)
0↑ ↓0
센스 이미지
상대 병력 모으는거 아는게 대군주 한마리 보다 훨신 값지다 이눔아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54:00 KST)
0↑ ↓0
센스 이미지
밸런스 > 감시탑으로 볼수있는데 테란이 덩어리모아서 나오는거밖에 못볼텐데 뭘하라는소리임? 그리고 일벌레만째는게아니라 주구장창 병력만뽑아서 수비만하는것도 아니고 그 저그의장점이라는 확장력을 이용할려고뽑는건데
아이콘 엔제리너스 (2011-06-22 00:54:50 KST)
0↑ ↓0
센스 이미지
님이 더럽게 못하니깐 테저전 밸런스가 병맛으로 보이는거임 ^^
그냥 어그로 끌지말고 저게로 꺼지세요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0:54:56 KST)
0↑ ↓0
센스 이미지
변신수는 폼입니까?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55:09 KST)
0↑ ↓0
센스 이미지
모으는걸 어떻게 암 그게 진짜 문제라는데 뭔소리임 알방법이없음 테란이 정찰만 막으면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55:40 KST)
0↑ ↓0
센스 이미지
ㅋㅋㅋㅋ 변신수라니 아니 밴쉬랑 화염차나 해탱오는게 변신수보다 느리게온다고 생각하심? 페스트레어라도 가란소리인가
Dreadnote (2011-06-22 00:55: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른 저그는 다할줄아는데 니가 못하는거지 난독인가 진짜 대군주 까지필요없고 감시탑이랑 입구에서 저글링 하나만 깔짝여도 병력수보고 기술실보면 다 대충 무슨빌든지
다알어 ㅂㅅ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56:02 KST)
0↑ ↓0
센스 이미지
엔제 > 그럼 님은 지금의 테저전 밸런스가 맞다고생각함?
테오도어 (2011-06-22 00:56: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근데 입장바꿔봐 타밍 노려서 못이긴다 치자 그럼 후반에 저그를 테란이 당할것같냐?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56:52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뭔소리임 그러면 다른놈들이 그걸 몰라서 입구막은거 뒤에 시야안보이는데서 진짜 뭐하는지 알방법도없는빌드에 당하는데 그건 뭐임?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0:57:57 KST)
0↑ ↓0
센스 이미지
테저전에서 테란이 초반 찌르기 안할 수가 없다.
솔직히 강제적이지.
안 그러면 후반가서 개고생하거든 ^^?
Dreadnote (2011-06-22 00:58: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암 그라제잉 저그는 배만째다가 상대방 타이밍러시와도 막을수있어야 밸런스가 맞당께
아이콘 반입먹은바퀴벌레 (2011-06-22 00:58: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니가 생각하는 것처럼 밸런스가 개 똥이면 블쟈에서 벌써 패치 했다...
니가 암만 떠들어봐야 소용없어..
블쟈에서는 너처럼 실력없이 징징대는 애들꺼 말고 다른 잘하는 애들 하는거 보고 패치 안해도 되것다 생각하니까 안하는거다..
그러니까 아닥하고 실력을 늘이거나 종족을 바꿔^^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0:58:28 KST)
0↑ ↓0
센스 이미지
타이밍러쉬가 괜히 타이밍러쉬임? 병력 조공만안하면 저그가 병력찍어서 막는다고해도 테란이 불리한상황은아니고 견제력도 테란이 훨씬좋고 수비력도좋아서 견제하기도 쉬워서 후반에 지가 유리하게 하는것도 쉬운데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0:58:32 KST)
0↑ ↓0
센스 이미지
테크 병력 바꿈이 유연해서 상대 조합 견제 카운터 만들기 쉬운 저그가
초반에 정찰력 까지 좋아서 상대 뭐 나올지 뻔히 알수 있으면 딴 종족은 뭐하라는거냐..
특히 테란은 견제로 이득 못보면 째는 저그 감당 못한다
아이콘 엔제리너스 (2011-06-22 01:00:47 KST)
0↑ ↓0
센스 이미지
이정도면 밸런스는 충분히 잘맞다고 보는데요
도대체 뭐가 언밸이란거죠? 님이 하시는 말만 들어보면 게임이해도가 후달린다는 생각뿐임
Dreadnote (2011-06-22 01:01: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넘은 해외테란이 왜 x망인지 설명해줘도 이해못할듯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1:01:41 KST)
0↑ ↓0
센스 이미지
무군, 감충 이렇게 좋은 걸 놔두고 지금까지 뭘 하셨는지
테오도어 (2011-06-22 01:02: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이사람은 저그는 테란과 한타싸움에서 이겨야되고 정찰력좋아야되고
자원수급력 좋아야되고 타이밍까지 막아야직성이풀린다네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03:40 KST)
0↑ ↓0
센스 이미지
해외 테란이 왜똥망인지 설명좀 그리고 누가 정찰력이 좋아야됀다고했나? 적어도 뭐하는지는알고 해야 정정당당하고 자원수급력이 좋아야됀다고한마디도안했을뿐더러 정찰력이 비슷해지면 타이밍러쉬도 테란처럼 대비할수있어야됀다고 생각하지
아이콘 반입먹은바퀴벌레 (2011-06-22 01:03: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감충/ 무군 이야기 나오면 탱크 / 바이킹으로 물고 늘어지겠지..
테오도어 (2011-06-22 01:04: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걍 서로 비전을켜주고 해 그럼
아이콘 반입먹은바퀴벌레 (2011-06-22 01:05: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그냥 정정당당하게 저그는 맵핵을 달라그래...그럼 밸런스 맞겠네...
적어도 머하는지 보고 정정당당하게 할수 있자나...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06:00 KST)
0↑ ↓0
센스 이미지
감충좋은걸 모르는 저그도있나? 그리고 감충이좋아도 테란이 한눈판사이에 해병덩어리에 진균안쓰는이상은 해병대박같은건 없다 그리고 요즘테란들은 감충보면 해병도 산개해서 다니고 바이킹은 저그가 무군준비할려고 모으는시간에비해 테란이 반응로하나달고 때로나오는 카운터유닛인 바이킹쌓이는속도가 더빠르다고본다 바이킹이 비싼것도아니고 생산시간이 짧은것도아니고 유닛이 약한것도아니잖아?
아이콘 엔제리너스 (2011-06-22 01:06:03 KST)
0↑ ↓0
센스 이미지
뭐하는지 모르는게 님이 못하는거라니깐요 ㅡㅡ;; 자꾸 밸런스 타령이네 ㅋㅋ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1:06:22 KST)
0↑ ↓0
센스 이미지
정찰력 좋아야 된다고 니가 얘기 안했다고?
감시탑 점령해봐야 한방 나오는 그 덩어리밖에 못 본다는 소리는 정찰에 대해 징징거린거 아니냐?
그리고 저그의 정찰 체계는 스1보다 더 좋아졌다.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06:32 KST)
0↑ ↓0
센스 이미지
맵핵을달라는게아니지 그리고 테란은 준 맵핵급인 스캔이있을뿐더러 그걸 지게쓰는데뽑는다고 마나아깝다고 안쓴다고하는 누구도있고말이지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1:07:00 KST)
0↑ ↓0
센스 이미지
스캔은 스1부터 있었다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07:16 KST)
0↑ ↓0
센스 이미지
감시탑먹으면 테란본진이나 앞마당이 보이나? 그리고 정찰체계가아니라 스타2에서 저그가 대비해야할 테란전략이 스타1보다 더많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정찰력은 오버하나에 걸어야돼지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1:07:26 KST)
0↑ ↓0
센스 이미지
지게 없으면 자원 수급력 따라가지 못하거든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07:29 KST)
0↑ ↓0
센스 이미지
오버 찔러도 본다는보장도없고 오버가 초반에 공짜도아니고
아이콘 반입먹은바퀴벌레 (2011-06-22 01:07: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감충좋은걸 모르는 저그도있나? 그리고 감충이좋아도 테란이 한눈판사이에 해병덩어리에 진균안쓰는이상은 해병대박같은건 없다 그리고 요즘테란들은 감충보면 해병도 산개해서 다니고 바이킹은 저그가 무군준비할려고 모으는시간에비해 테란이 반응로하나달고 때로나오는 카운터유닛인 바이킹쌓이는속도가 더빠르다고본다 바이킹이 비싼것도아니고 생산시간이 짧은것도아니고 유닛이 약한것도아니잖아?
<<전형적인 입스타를 보고 계십니다 여러분...ㅋㅋㅋㅋ
안봐도 훤하다..ㅋㅋㅋㅋ 니실력...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1:07:54 KST)
0↑ ↓0
센스 이미지
스2에서 스캔이 생긴거냐?
스1부터 스캔은 원래부터 있던건데?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08:02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니깐 지게가 없는것도아니고 있는데 자원수급력 못따라간다니
Dreadnote (2011-06-22 01:08: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50/75가 비싼게아니면 저그에
비싼유닛이 울트라나 무군밖에없네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09:03 KST)
0↑ ↓0
센스 이미지
입스타라니 그러면 테란들은 전부 감염충보고 해병덩어리로 다닌다는소리냐? 그리고 스캔문제가아니라 테란 전략이 많아졌는데도 저그는 정찰력이 그대로고 그리고 대비하는것도 훨씬힘들어서 테란 전략을 추리해서 맞는걸로 수비를해야돼는데 뭐하는지 모르니 그야말로 운이지
아이콘 반입먹은바퀴벌레 (2011-06-22 01:09: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우리 솔직해지자...니 골드지?? (골드 리거분들 죄송합니다...)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1:09:17 KST)
0↑ ↓0
센스 이미지
지게로봇 없으면 자원 수급력 못따라간다는 얘기지
진짜 난독증 아님?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09:30 KST)
0↑ ↓0
센스 이미지
150/75 유닛이 2마리씩나오고 장거리도 길고 공대공 대미지도 쌘데 가성비에 비하면 좋다고 생각안하냐?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1:10:18 KST)
0↑ ↓0
센스 이미지
무군에 뮤탈은 안섞고?
아이콘 징징은저그의종특 (2011-06-22 01:10: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여러분은 지금 마스터도 못찍은 다레기 저그와 논쟁을 하고계십니다---------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10:55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니깐 지게로봇이 없는것도아닌데 있는유닛이 없어지면 자원수급력이 딸리니뭐니 하는데 그게 웃긴소리지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11:05 KST)
0↑ ↓0
센스 이미지
뮤탈은 공짜?
아이콘 반입먹은바퀴벌레 (2011-06-22 01:11: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바이킹 암만 많아도 감충 진균쓰니까 패망이더만...
바이킹도 산개 한다고 그러지 왜?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1:12:01 KST)
0↑ ↓0
센스 이미지
바이킹도 공짜가 아니잖수?
Dreadnote (2011-06-22 01:12: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바이킹 공대공 컨트롤해봐야 뮤탈 불사조 못이기는데??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1:12:20 KST)
0↑ ↓0
센스 이미지
뮤탈 공짜는 뭔소리냐-_-
누가 뮤탈 공짜라 그랬냐?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12:44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면 저그유닛이 아무리많아도 탱크해병에 녹아서 패망이더만? 탱크 공격할때 저그 유닛 산개한다고 그러지?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1:13:19 KST)
0↑ ↓0
센스 이미지
바이킹이 스플이 있는 것도 아니고
사거리만 길지 공속은 개느려
발키리 없는 걸 고맙게 여겨라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13:31 KST)
0↑ ↓0
센스 이미지
저위에 어떤놈이 뮤탈섞는다고하길래 그리고 무식하게 바이킹만으로 맞짱뜨는놈이 있겠냐 해병끼고 싸우지 그 긴장거리로 밑에서 해병끼고 싸우는데 그게 나쁘다고 생각하는거아니지?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1:13:52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 유닛 아무리 많아도? 어느 정도 되는 병력에 얼마나 뽑았길래?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1:14:08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 지상 병력은 노냐고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14:50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 지상병력이 탱크 해병끼고있는데서 뭐할까? 뮤탈밑에서 호위해주랴?
Dreadnote (2011-06-22 01:15: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면 저그는 무식해서 무군만 가지고싸우냐
아이콘 반입먹은바퀴벌레 (2011-06-22 01:15: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원래 탱크 자체가 범위 공격ㄱ이라서 자리 잡으면 답 없다...니가 좋아하는 종특이다..
테테전에서도 자리 먼저 잡는놈이 장땡이거든...
자리 잡도록 나둔게 ㅄ이고..실력이지...그리고 탱크 잡을때 산개에 일꾼 같이 덤비는건 기본아니냐?꼭 병력 다 디지고 나서 일꾼 꼴아박으면서 사기라 그라제?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15:35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무리 많아도 못이긴다는게아니라 저그가 왠만하면 불리하게 전투한다는게 문제아니냐? 그리고 테란유닛이 전부 장거리라서 저그가 많아도 손해보면서 싸우는건 당연한일이지만 많은수로도 테란병력잡는게 힘든게 문제고
아이콘 기상과생활 (2011-06-22 01:15: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의 견제가 없으면 저그가 어떻게 테란한테 지나;
아이콘 반입먹은바퀴벌레 (2011-06-22 01:16: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휴..진짜 답 없다...니가 짱이다 저그 만세...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1:16:12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란 바이킹 해병 탱크 의료선 다 갖추고 저그 감충 무리군주 저글링 맹덕 뮤탈이면
누가 더 자리를 잘잡았냐? 누구의업그레이드가? 누구의컨이? 그동안생산병력양은?
의 차이다...-_- 손 놓고 어택땅 시켜봐라 누가 이기는지 보게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1:16:20 KST)
0↑ ↓0
센스 이미지
저런 징징이 상대하니까 덧글이 200개 될 기세 ㅋㅋㅋ
Dreadnote (2011-06-22 01:17: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1때도 저그는 장거리공격받으면서 싸워도ㅠ테란 잘잡았는데??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1:18:13 KST)
0↑ ↓0
센스 이미지
차라리 블쟈한테 왜 밸런스 이따구로 만들었냐고 소송거는게 빠르겠다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1:18:54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는 죽여도 죽여도 뽑아내는 물량 회전력으로 찍어누르기 때문에 원래 화력 강하고 다 장거리 로 상대하는 테란이 자리까지 잡고 있는데 꼴아박아 유닛 죽으면 당연히 손해지
아이콘 로이안 (2011-06-22 01:18:56 KST)
0↑ ↓0
센스 이미지
--------------------------먹이를 주지마시오------------------------------
파일포켓 이미지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1:19:59 KST)
0↑ ↓0
센스 이미지
로이안 // 아 그런 방법이 !!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1:20:05 KST)
0↑ ↓0
센스 이미지
자리잡기 전이나 자리잡고 있어도 자기 병력 죽어도 테란 한방 병력 걷어내고 저그가 유닛 조금 남아있으면 저그는 째서 금방 다시 뽑고 테란은 그때부터 답없다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20:05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래 그 테란의 종특이 저그의 종특을 압도하고 그리고 기본적인 산개를해도 근접유닛 특성상 뭉칠수밖에없고 저그 물량족특이 테란 유닛가성비, 효율종특에 밀린다는건 알잖아?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21:27 KST)
0↑ ↓0
센스 이미지
죽어도 계속나온다는데 그러면 저그는 자원10원씩파먹는것도아니고 비슷하게 먹는자원에 맹독이나 뮤탈같은건 회전력과 물량종특인 저그도 한번 소모하면 다시모으는건 힘들지 근데 테란은 기본해병이 죽은만큼 또나와있다는게 문제아니냐 의료선도 2기씩 금방 충원돼고
Dreadnote (2011-06-22 01:21: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금 머슬킹의 논리는 저근 정찰력도 좋고 조합대충해도 한방싸움도이기되 손해는 적어야하고 견제도 좋아야하고 존나배째다가도 상대방이 타이밍러시와도 막을수있는 종족이되야 황금밸런스
아이콘 엔제리너스 (2011-06-22 01:21:55 KST)
0↑ ↓0
센스 이미지
지금까지 다레기 저그의 한풀이였습니다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1:22:42 KST)
0↑ ↓0
센스 이미지
유닛 충원력 회전력 이 테란이 더 좋다는 건 뭔소리냐
테란은 한방 뒤지면 그거 다시 뽑는거 저그보다 어렵다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1:22:57 KST)
0↑ ↓0
센스 이미지
ㅋㅋ 그러네
저그가 완전체가 되어야 밸런스가 맞는다는 얘기인데
그렇게 해서 밸런스 맞는 게임이 어디있냐??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23:50 KST)
0↑ ↓0
센스 이미지
내가 언제 그러더냐 전략시뮬게임에 맞게 어느정도는 밸런스를 맞춰야지 어느한쪽만 유리한 정찰력, 화력, 수비력 견제력을 가지고있으니 문제지 그리고 저그가 타이밍러쉬하는건 거의없지 테란이 알아채는게 저그가 테란전력아는거보다 휠씬쉽거든 그리고 손해는 적으라는소리는안했어 적어도 어느한쪽만 일방적을 손해보는게아니라 양쪽다 밸런스맞게 전투하자는거지
Dreadnote (2011-06-22 01:24: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도 죽어도 계속나오는건 똑같지 차이라면 같은자원으로 병력뽑되 하나ㅏ나 천천히 뽖야 한번에 뽑냐의 차인데 테란유닛은 공짠줄아는듯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24:48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저그가 완전체가 돼라는소리는 안했어 테란만 유리하게 게임하고있는걸 밸런스조정으로 공정하게 바꾸자는거인데 그러면 니들은 테란이 유리하게 저그이기는게 하고싶은거냐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25:59 KST)
0↑ ↓0
센스 이미지
내가 테란회전력으로 뭐라고한적은 없는거같은데? 그리고 저그가 테란병력 밀어내도 테란수비력이좋아서 한방에 역전같은건 힘들고말이야 진짜 저그가 유닛이 많이살아남앗다 이런거아니면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야지 그리고 테란은 저그랑 전투해서 어느정도 해병탱크만살아남아도 저그는 뭐하나 날아가거나 게임끝나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1:27:19 KST)
0↑ ↓0
센스 이미지
GSL 전적만 봐도 51:49로 저그가 약간 뒤쳐진 정도지.
예전에는 55:45 이정도로 벌어진 걸로 기억하는데
해법 찾아낸 선수들 플레이보면서 배울 생각은 안하고 징징글 싸질러 놓을 생각만 하냐?
Dreadnote (2011-06-22 01:27: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언제 저그가 완전체가 되야한다고 말이나 했습니까??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1:28:58 KST)
0↑ ↓0
센스 이미지
밸런스 맞게 테란도 테크하고 병력바꾸는거 쉽게 해주고
순식간에 물량 폭팔도 가능하게 해주세요
회전력도 빠르게 해주세요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30:16 KST)
0↑ ↓0
센스 이미지
내가 원하는 밸런스는 이거다 테란보다 좋은정찰력을 달라는것도아니다 적어도 저그도 테란처럼 상대방이 대충이라도 뭐하는지라도 알아야하는 정찰수단이필요하고 항상 불리한전투를할수밖에없는 유닛효율을 조금이라도 상향해주는거말이지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31:06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항상 gsl 이야기를하는데 니들이 게임하면서도 느끼는점이없나? 저그랑 테란이 동급실력이면 누가 유리하게 게임하는지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1:32:02 KST)
0↑ ↓0
센스 이미지
해외경기도 좀 봐라 -_-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33:28 KST)
0↑ ↓0
센스 이미지
해외경기에서라고 뭐가다른데? 외국인들은 천리안으로 뭐하는지 다보고 병력싸움하면 저글링이 갑자기 슈퍼파이터가 돼기라도 한다는소리인가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1:33:42 KST)
0↑ ↓0
센스 이미지
이번에 저그 박수호가 테란 김승철 잡고 우승한 건 뭐라고 답할 건데?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36:11 KST)
0↑ ↓0
센스 이미지
선수실력에따라 달라질수도있는거아닌가? 그리고 정말 진지하게 동급실력일때 유리한쪽이 누군지가 중요하지 니말대로 최홍만이 효도르한테이겼다고해서 최홍만이 썐건아니잖아? 선수능력에따라 다른문제지 동등한 실력대와 동등한상황으로 봐서 진짜 유리한쪽이 누군지는 너희들도 잘알잖아?
reds_anfield (2011-06-22 01:36: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남들이 뭐라하건 그냥 자기 할 얘기만 하는구만. 명심할건 여긴 테게라는거. 좋은 소리 들을거라 생각하고 글 쓴건가?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1:36:22 KST)
0↑ ↓0
센스 이미지
해외는 테란 부진하거든
이드라나 디마가 센 세스 모로우 가 테란 이기는 경기좀 보고와라
Dreadnote (2011-06-22 01:37: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면 대군주지상유닛으로 바꾸든가 ㅉㅉ 있는걸 쓸줄도 모르네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1:37:07 KST)
0↑ ↓0
센스 이미지
걔네는 동급 테란도 이기거든
아이콘 FiveTime (2011-06-22 01:37:10 KST)
0↑ ↓0
센스 이미지
니가 말했네 선수 실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그럼 니 실력 키우는게 답 아니냐?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1:39:35 KST)
0↑ ↓0
센스 이미지
스타 실력을 하느님 이 똑같은 비율로 사람을 만들어주시냐?
반드시 선수들끼리는 실력차가 있다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40:43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니깐 한쪽은 실력부족해도 종족으로 이기고 한쪽은 더 실력이 높아야지만 이기는 그런상황이문제지 그리고 내가 하는소리가 그거지 선수들끼리 실력차가있는걸로하는게아니라 어느쪽을봐도 테란이 유리한데 그걸 저그가 실력으로 극복하라는거자체가 웃긴논리다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1:41:32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대군주쓰라니? 대군주찔러도 테란이 해병몆기만 둘러놔도 정찰못한다 진짜 무식하게 2기씩 찔러넣으면 할수도있을지모르지만 2기찔러서 잡히면 초반에 손해아니냐
밸런스퍼펙트 (2011-06-22 01:43:12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란 하는 사람들은 실력부족하다는 거냐?
[1][2]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