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0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미스터머슬킹
작성일 2011-06-22 03:06:16 KST 조회 538
제목
테란이 저그보다 유리한 이유 정리

첫째 유닛성능이 저그의 종특인 물량과 회전력을 커버하고도 남을만큼 좋다

 

대표적으로 해병과 탱크 솔직히 저그는 소모전을해서 회전력으로 승부를보는데 이 두유닛성능이 너무좋음

 

해병 말도안돼는 가성비와 저글링맹독충 크기가작아서 탱크한테 심하게 녹는점 그리고 소모전을 해도 의료선때문에 해병피통이 거의 살아만있으면 새유닛급으로 피통이회복돼는점

 

둘째 정찰력의 차이 저그는 테란이 입구만막고 조금씩 훼이크주면서 오버만 끉어도 절대로 테란이 뭐하는지 안보는이상은 절대로 알수가없음 그리고 전략시뮬게임에서 한종족만 전략적으로 플레이하고 한종족은 오로지 상대방이 하는대로 추리만하면서 막는방식은 전략시뮬에서 에러라고 생각함

 

셋째 견제력 저그는 테란이랑 정면싸움해서는 거의 승산이없음 이긴다고해도 테란이 진짜 신경안쓴사이에 맹독을박거나 산개를 안하거나 이런컨만 안하면 손해보게 돼어있음 그래서 저그는 빈집을 가거나 견제를 해야됌

그런데 테란이 일단 행요와 심시티 벙커라는 수비에 진짜 사기급인 건물과 리페어라는 거의 행요를 지상군(울트라 제외)으로 파괴불가능할정도로 무적으로 만드는 기술도있고 저그가 견제할거라고는 뮤탈밖에없는데 토르 한기만있어도 뮤탈은 거의 견제불가능함 그리고 오히려 테란의 기본유닛수준으로 볼수있는 널려있는 의료선으로 사방팔장 드랍이 가능하므로 오히려 견제를 해야하는 저그보다 테란이 견제를 더잘함

 

넷째 찌르기 저그가 찌르기래봤자 맹독으로 심시티를 깨거나 바퀴올인정도밖에없음 그런데 테란은 너무많음

입구만 막고 정찰만끉으면 밴쉬를 가든 뒤에서 해탱을 모으든 아니면 땡해병을뽑든 화염차를뽑든 화염차 드랍등등 별걸 다할수있지만 저그는 그걸모름 하지만 뭔가 한다는건 알기떄문에 수비를 해야됌 하지만 뭘하는지 모르기때문에 가촉과 포촉박을때는 진짜 감으로 맞춰서 박아야하고 만약 화염차나 밴쉬가 아니라 한방러쉬라면 병력을 뽑아야하는데 뭐가 올지 모르기떄문에 진짜 운이 좋지않은이상은 쓸대없는 자원을 쓰고시작함

 

그리고 저그가 언제나 싸움을 불리하게 시작함 테란이 초보만아니면 점막을 제거하면서 오는데 저그는 점막밖에서 싸우면 거의 조공수준으로 유닛효율이떨어짐 그리고 유닛효율이 좋아서 점막위에서 싸운다고해도 저그가 많이 이득보기는 힘듬 지게로봇때문에 멀티 활성화도 더빠르고 수비도 쉬움

 

그리고 2병영 찌르기떄문에 저그가 항상 불리하게 시작해야돼는건 누구나 아는사실이고 거의 모든면에서 저그가 불리하게 게임한다는것도 맞다고 생각함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백원을위하여 (2011-06-22 03:11: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런 글은 좋네요.
hell_SS (2011-06-22 03:11: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초반에 빌드적우위는 확실하고 그거에 대해 언급한 넷째를 빼고 초반 1111이나 치즈 안쓰고 그냥 운영가서 보통거리에서 저그랑 한번 좀 해보고 말이나 하세요 의료선 사방팔방드랍은 님이 문성원이 아니라면 솔찍히 많이 막히고 200부으면 다시 200차는데;;
아이콘 게살맛퐁듀 (2011-06-22 03:12: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님생각 알았으니 딴데가서 징징대세요 좀 왜여기와서 난리지ㅡㅡ;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3:14:46 KST)
0↑ ↓0
센스 이미지
hell_SS 저그가 200쏟아붓고 다시 200채우면 그유닛을 공짜로 주는게아님 그리고 의료선드랍은 프로게이머가아니라도 어느정도 손만빠르면 누구나 하는데? 그리고 저그가 회전력으로 승부를본다해도 테란 유닛효율이 너무좋아서 저그도 무군이라 감염충같은 유닛이없으면 가면갈수록 거의 상대하기가 불가능함
아이콘 백원을위하여 (2011-06-22 03:19: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실 테란이 초반 찌르기나 화염차등으로 저그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 힘들다는건 사실이에요..
발업 저글링이 나오는 순간부터 테란은 자극제 개발전까진 나갈수가 없거든요.
그러는 동안 저그는 발전을 쑥쑥 하구요..
그걸 메꾸기 위해서 찌르기를 하는겁니다.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3:21:42 KST)
0↑ ↓0
센스 이미지
문제는 그 찌르기가 비정상적으로 저그입장에서는 막기가 힘듬 예를들어 운좋게 우주공항이 올라가는걸 봤다치면 거기서 뭐가나올지 어떻게 압니까 의료선이나와서 화염차를떨굴지 밴쉬를뽑을지 한마디로 저그가 테란의 전략에비해 정찰력이 너무나 부족해서 뭐가올지도모르를 여러가지 빌드들을 전부 대비해야됀다는거임 어느한가지 실수해서 대비못하면 거의 게임이 심하게 불리해지거나 끝나기때문에
아이콘 게살맛퐁듀 (2011-06-22 03:22: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에휴 뭐하러 병림픽을 하는지 이해가안되네
세종족이 거의 파헤쳐진다음에 징징대면 이해라도하지
그 좋은 잠복맹독도 최근에야 쓰기시작하는거 안보임? 난 그거 오베때부터썼음
아직 세종족 다 남아있는 잠재성은 무궁무진함
현재의 상황으로 밸런스패치를 해야된다고
주장하는거 자체가 에러임
JImyy (2011-06-22 03:23: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우공이 올라가는거 봤다고 하면 거기서 뭐가 나올지 어찌 아냐니 ㅋㅋㅋㅋㅋ기술실달려있으면 밴시고 아니면 다른거죠 마치 저그는 모든걸 감으로 맞춰야된다는식이시네 ㅋㅋㅋㅋㅋㅋ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3:24:01 KST)
0↑ ↓0
센스 이미지
올라가는걸봤는데 어떻게 기술실을달고 어떻게 유닛생산하는걸볼건데요 그리고 정찰자체를 못하면 감이아니면 뭘로 맞춥니까? 맵핵?
JImyy (2011-06-22 03:26: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스터머슬킹/그럼 한가지만 여쭤볼게요 저프전은 밸런스가 맞다고 하셨는데 플토가 입구막고 있으면 공허가 나올지 앰흑이 올지 4차관일지 어떻게 알고 밸런스가 맞다고 하시는건가요?
아이콘 백원을위하여 (2011-06-22 03:27: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게살 // 잠복 맹덕 좋긴 한데 초반 찌르기 상대론 쓸 수가 없습니다.
보통 화염차나 밴시등의 찌르기가 올때는 거의 잠복 개발이 될수가 없어요..
그리고 잠복 맹덕은 점막 밖에서만 써야한다는 제약이 있죠.. 즉 가까운 거리에선 거의 쓸수가 없어요.
JImyy (2011-06-22 03:29: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님보고 잘못됬다고 하면 한번쯤은 아 내가 정말 잘못된 생각을 주장하고있는건가? 아니면 내 어투가 잘못된건가?라고 생각은 왜 안해보시나요? 답답하네 ㅋㅋㅋ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3:30:13 KST)
0↑ ↓0
센스 이미지
토스 입막은 저그가 테란처럼 꼼꼼하고 확실하게 방어를 하지않아도 어느정도 극복이가능함 대표적으로 3차관1우관은 퀸과 저글링으로 수비가능하고 2우관도 늦게나마 포촉박으면서 여왕뽑으면 막을수있지만 테란견제는 그냥 한번당하면 거의 끝임 그리고 토스전에는 컨트롤로 저그도 극복할수있는 경우가있지만 테란전은 그냥 컨트롤이고뭐고 테란이 산개를 잘했냐 못햇냐의 차이지 저그의 컨트롤활용성은 거의 없다고생각함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3:30:46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면 님이 생각하기에 제가한말중에 뭐가잘못됌? 저그가 테란보다 불리하다는게 잘못됀소리임?
아이콘 게살맛퐁듀 (2011-06-22 03:30: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잠복맹독 점막안이라해도 테란진출로에 일렬로박아놓기만해도 진출타이밍 엄청나게 늦출수있음
스캔강제하면서 타이밍도 늦출수있죠 대박날때도 많고 뮤탈로 유인해서 터트리는등
활용도가 무궁무진함
이제 잠복맹독 저테전 필수로 자리잡을거라 확신
아이콘 백원을위하여 (2011-06-22 03:31: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밴시나 화염차등.. 이런거 막는게 그리 큰 문제가 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6분쯤 75원 밖에 안하는 진화장을 건설하시면 포촉 미리 안지어도 밴시에 아주 큰 타격 입지 않을수 있고요..
저글링으로 입구쪽 살짝 병력 보면 어느정도 예상 가능하고..
대부분은 바퀴면 됩니다. 사신=바퀴, 화염차=바퀴.. 해탱도 바퀴 섞어준 저글링에 대처 가능..
1111 같은 카드가 너무 제한적인 상황의 찌르기라면 모를까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3:32:36 KST)
0↑ ↓0
센스 이미지
게살 / 제가 아까 말했다싶이 제일 웃긴게 이거임 밤까마귀라는 유닛이있음에도 불구하고 의료선 더뽑겠다고 안뽑는데 그리고 밤까나오면 잠복맹독은 불가능하지않습니까 지금 밤까 안뽑는이유는 안뽑아도 이기는데 뭐하러뽑나 이거아님?
JImyy (2011-06-22 03:32: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111도 링으로 수비가능하고 화차드랍도 어차피 링으로 수비 가능하고 밴시도 어차피 밴시나올때쯤 감군하나쯤은 있거나 진화장올라가서 포촉박혀있으니 수비가능한데 정말 쩌는 이중잣대십니다. 2우관이 늦게나마 포촉박으면서 수비 가능한데 밴시는 못막으시나봐요?ㅋㅋㅋㅋㅋㅋ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3:34:06 KST)
0↑ ↓0
센스 이미지
백원 / 그 바퀴뽑는거자체가 무리수죠 사신이올지 화염차가올지 밴쉬가올지 해탱이올지 그 모르는상황에서 바퀴뽑고 포촉박고 이러다 해불탱한방오면 그냥 훅가는거아니겠습니까 테란은 저그가 뭐하는지 항상보고있어서 카운터유닛준비하기기 매우쉬운데말이죠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3:34:51 KST)
0↑ ↓0
센스 이미지
1111링으로 막는거중에 테란이 컨실수안하면 저그가 손해보는거 아시잖아요? 그리고 밴신올때 감군나온다니 무슨 그러면 레어를 빨리갔다는소린데 밴쉬가올줄 어떻게알고 레어를 빨리올립니까
아이콘 백원을위하여 (2011-06-22 03:35: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게살 // 점막 자체가 있는것만으로도 테란이 스캔을 씁니다.. ㅋㅋ
저도 잠복맹덕 상당히 좋아하는 편이에요.. 보통 저그분들보다 많이 쓸걸요.
잠복맹덕이 매우 좋다는건 사실. 단 점막 밖에서 써야 한다는거~
아이콘 게살맛퐁듀 (2011-06-22 03:35: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밤까뽑으면 된다고하지만 반응로 못달고 기술실달고 긴시간동안 의료선이 나올수가없고
자연히 견제랑 한타가 약해짐
그리고 밤까 나와도 뮤탈점사하면 순삭당할 위험이 다분한게 밤까임
뭔 밤까뽑으면 만사형통인듯양 말하는게 틀렸음
JImyy (2011-06-22 03:35: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감군하나쯤은 있거나 포촉박혀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글 끝까지 읽으세요 두가지 상황 전제해드렸습니다 또 태클거실까봐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3:37:51 KST)
0↑ ↓0
센스 이미지
게살 / 그러면 저그도 미리 뭐가오든 포촉박고 하면 됀다지만 그 자원으로 유닛이나 일벌레 , 테크가 늦고 자연히 병력규모도 적어지므로 힘싸움에서도 불리하죠 그리고 뮤탈자체가 업됀 해병한테 거의 순삭수준으로 녹는데 점사하다가 뮤탈이 더죽죠 그리고 밤까뽑으면 님이말한 그 필수가돼는 잠복맹독이 없어지니깐 만사형통아닌가요? 한기뽑으면 다시 유리해지는데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3:38:46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면 올지 안올지도모르는 밴쉬를위해 포촉과 레어를 둘다 올리라는말이네요
아이콘 백원을위하여 (2011-06-22 03:38: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바퀴 뽑는게 왜 무리수인가요? 해불탱에 왜 바퀴가 발리나요? 당연히 올바퀴면 발리겠죠. 하지만 바퀴 소수만 뽑으면 화염차 사신 둘다 대처 할수 있습니다. 게다가 해탱도 아니고 해불탱이면 상당히 늦게 나올게 뻔합니다. 그럼 그만큼 저그는 발전하고 병력 더 나올수 있습니다.
포촉도 미리 박을 필요 없고요. 테란 기지 근처에 있는 대군주로 밴시 보이면 박아도 됩니다.
JImyy (2011-06-22 03:39: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로게이머들 보면 대비할거 다 하고도 테란 병력과 비등비등하게 싸우는거 보실 수 있음 결국 이게 무슨소리냐? 저그유닛이 효율이 나쁜건 아니라는거^^
아이콘 게살맛퐁듀 (2011-06-22 03:39: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 점막안에서 쓰면 밖보다 성공률은 낮아도 안쓰는거보단 낫더라고요
일단 스캔을 더빼먹고 더 타이밍늦출수는 있으니까요
아이콘 게살맛퐁듀 (2011-06-22 03:40: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진짜 병림픽이네ㅡㅡ 밤까뽑는다고 테란이 유리해짐?
그만큼 견제,한타약해져서 잠복없이도 테란이 발릴수도있고
아예 뮤탈에 순삭당하면 게임이 그냥 기운다니까? 보고싶은거만 보지말고요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3:40:56 KST)
0↑ ↓0
센스 이미지
백원 / 그러면 님말은 바퀴만뽑으면 모든 견제에 대응할수있다는 소리겠네요
JImyy / 그러면 저그유닛이 효율나쁜거아니면 도대체 효울나쁜유닛은 뭡니까
아이콘 게살맛퐁듀 (2011-06-22 03:42: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시간도 늦었고 자러갑니다
징징병림픽좀 여기서 그만하고 래더나 돌리세요
아이콘 백원을위하여 (2011-06-22 03:42: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밤까를 뽑으면 기술실 필요하고 잠복맹덕 외엔 필요가 없다는게 가장 큽니다. 가스200씩이나 들여가며 있을지도 모르는 잠복맹덕을 위해 밤까를 뽑아야하죠..
그리고 뭣보다 이속이 느려서 호위 병력 다잡히면 밤까가 뮤탈한테 뒤질것이기 때문에 또 기술실 스왑하고 밤까 뽑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닙니다.
그리고 밴시 올떄쯤엔 레어 올리는게 정상입니다..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3:42:11 KST)
0↑ ↓0
센스 이미지
게살 / 님말이 이거랑같죠 저그가 테란견제 뭐가올지모르는거 전부 대비하면 저그가 유리해지나요 그만큼 병력,테크,업글 느려져서 테란한방병력에 훅갈수도있고 그리고 뮤탈에 순삭당하는경기가많나요 아니면 저그가 순삭하는경기가 많나요? 보고 싶은거만 보는게아니라 보이는거만 말하는거임
JImyy (2011-06-22 03:43: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스터머슬킹/효율이란 여러가지 요소에 따라 극과 극으로 달라지는건데요. RTS에서 극단적인 정의를 내리라뇨 ㅋㅋㅋㅋㅋ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3:43:53 KST)
0↑ ↓0
센스 이미지
백원 / 그게 아까부터 제가 계속 3시간동안 하는소리임 저그도 포촉같은경우에는 밴쉬말고는 필요가없는데 올지도 모르는 밴쉬를위해 그 초반에 귀중한 미네랄과 일벌레로 포촉박고 퀸도뽑습니다 그리고 테란 호위병력을 잡는다는소린데 그말은 센터싸움에서 저그가 이겼다는 소리아닙니까
저그도 포촉박고 퀸뽑는게 여간 귀찭은게아니죠
JImyy (2011-06-22 03:43: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스터머슬킹/그리고 경기얘기 꺼내시는건 자기에게 불리하다는거 아실텐데요? 세트승률 50:50이라니깐요?ㅋㅋㅋㅋㅋㅋ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3:44:42 KST)
0↑ ↓0
센스 이미지
JImyy 그러니깐 제말은 어느상황에서나 극의 효율을 보여주는 해탱선 과 후반에는 정말 무군과 감염충이없으면 센터싸움이 불가능한 저그유닛들 바퀴 맹독 저글링 이얘기인데 극단적인 정의라니
아이콘 백원을위하여 (2011-06-22 03:45: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바퀴로 대처 불가능한 견제를 알려주시겠습니까?
밴시는 빼고요.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3:45:15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뇨 뮤탈이 테란병력 잡아먹는경기와 테란병력이 뮤탈잡아먹는경기중에 뭐가 더많나 이건데 뭔소리하세요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3:46:17 KST)
0↑ ↓0
센스 이미지
밴시,땡해병치즈는 맹독이없으면 못막습니다 기술실2개달아서오는 해병불곰치즈 별의별거다있어요 뭐가올지도모르는데 바퀴 대량으로 뽑을수도없잖아요?
JImyy (2011-06-22 03:47: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탱크랑 의료선은 무슨 가스도 안드는 줄 알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 탱크는 해병없어도 센터싸움 가능한가여? 무군과 감염충 없이 이기시는 저그프로게이머들은 아주 신이네요 신?ㅋㅋㅋ
아이콘 풉사과 (2011-06-22 03:48: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답답하다 보고잇으니 ㅋㅋ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3:48:44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럼 뮤탈과 맹독은 가스가 안듭니까 소모성유닛인데도 엄청나게 먹는데요? 그리고 탱크랑 해병이랑 따로다니는 테란봤습니까? 그리고 무군과 감염충은 후반유닛이라 중반에는 잘안나오죠
아이콘 백원을위하여 (2011-06-22 03:49: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밴시. 밴시는 아까도 말씀 드렸듯이 6분이 넘어서 옵니다. 그래서 진화장 하나 건설하면 됩니다.
여왕 있으니 포촉 미리 박을 필요도 없고 여왕으로 수비하면 되고, 그때쯤 레어 올라가는 저그는 감시군주와 여왕으로 방어하다가 뮤탈 뽑으면 됩니다.
땡해병 치즈는 초반 전략이잖아요. 제가 초반전략은 테란이 유리하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말하는 찌르기는 화염차 드랍등의 기본 5분이 넘어가는 찌르기입니다.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3:50:13 KST)
0↑ ↓0
센스 이미지
2우공 밴쉬면 어떻하죠? 그걸 알방법도없는데? 땡해병치즈라 썻는데 그거 4병영에서 모아서나오는건데 님말대로 바퀴뽑으면 진짜 아무도 절대로 못막습니다 안보는이상은말이죠
아이콘 백원을위하여 (2011-06-22 03:50: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5분 넘어가는 치즈는 발업 저글링 개떼면 걍 쳐막습니다.
미스터머슬킹 (2011-06-22 03:51:33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면 지옥불화염차면 어떻하실래요 뭔지모르니깐 알방법이없잖아요 개떼저글링뽑으면
아이콘 백원을위하여 (2011-06-22 03:53: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소수 바퀴 뽑고 발업 저글링 개떼를 뽑으라고요
아니 것보다 왜 땡해병 치즈를 바퀴가 못쳐막는다는거죠? 자극제 없는 해병은 바퀴에 걍 쳐녹습니다.
아이콘 백원을위하여 (2011-06-22 03:55: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2우공 밴시는 저그가 방심하지 않는이상 수상하게 여기고 정찰을 시도하거나 예상을 하고 초반 맹덕으로 찌르거나 레어를 빨리가는등 대처를 합니다.
게다가 2우공 밴시도 하나의 도박전략이라서 초반에 찌르기 오면 망합니다. 테란이 도박이 없는게 아닙니다.
아이콘 패트라 (2011-06-22 07:40: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발업저글링 개때면 지옥차 그냥막는데 점막만잘펴져있으면
천마신군. (2011-06-22 11:16: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닥치고 내가 태란 저그 플토 다 해봤는데
저그 플토로 10연패 한 사람(상대방 태란)에게 태란으로 처음해서 3연승 했음...
즉 태란이 가장 강한건 사실임
루카노스 (2011-06-22 19:08: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천마신군//그 사람이 테란전 못하는거일수도.
아이콘 야애좆 (2011-06-22 19:29: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링다수에 바퀴4기 포촉1+여왕2면 왠만한 견제는 다 막고 해탱이라면 진출할듯 말듯 왓다갓다 하면서 맹독기지 올리고 맹독 소수 만들면 막음 그런데 이것보다도 저그 유닛들 뭉치면 렉때매 미치겟음;
sSsWarpPriSm (2011-06-23 14:21: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스2도 스1처럼 가촉이나 포촉전에 크립콜로니만들면종결인듯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