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TekkenCraf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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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7-05 01:28:36 KST | 조회 | 251 |
제목 |
행요가 욕먹기 좋긴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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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는 기동력 딸리고 지상방어타워로 멀티를 항시 지킬 수가 없는게 테란이라서
나온게 행성요새인데
어느정도 강력해야 하는가
가촉 3개, 광자포 3, 4개 정도 효율이면 말을 안하겠는데
높은 체력 + 범위공격이라
기본유닛한테 너무 강함
문제는 견제가 기본유닛 위주로 된다는거
행요에 효과적인 유닛
공성전차, 토르, 울트라(울트라 행요 잘부숨), 원심맹독충, 불멸자 등등은
대개 견제용으로 나온애들이 아님 맹독충이 거의 유일한 예외인데
그만큼 효과 제대로 보려면 들이받아야 하는 숫자도 많이 요구하고
운나쁘면 맹독충만 쏟아붇고 행성요새는 안깨지는 불상사도 나올여지가 다분함
견제용으로 쓰이는 광추, 저글링한테는 정말 괴물같이 강하지
불곰은 행성요새 잘부수지만 테란이 테란밸런스 깔일은 없으니
따라서 첫번째는
행성요새가 과도하게 강하다 즉, 정도의 측면이 있음
두번째는 용도의 문제
그저 3멀티 방어용으로만 쓰는게 아니라
행성요새를 상대 턱밑에 지어놓고 압박을 가함
행성요새는 단독으로도 강한만큼
이걸 끼고 싸우면 어지간한 병력차이는 행성요새가 다 메꿔줌
상대입장에서는 저놈 멀티를 쳐야되는데
거의 난공불락, 무시하고 맞멀티하자니 지정학적으로 압박이 있음
대표적인게 젤동 꿀멀
게다가 테란은 꿀멀 효율을 한차원 더 끌어올릴 수 있는 종특도 가지고있지
또하나, 주병력인 해불은 광물만 다수 확보하면 된다는거
이 두가지 요인이 전진 행성요새와 맞물려 시너지효과를 냄
그래 솔직히 행성요새 쎄긴하다
근데 그 필요성마저 부정하는건 아니다
단적인 예로 3멀티 궤도가져가다가 유리한경기 멀티견제에 휘둘려 지는거
특히 저그전에 존나 잘나오는거만 봐도
테란은 행성요새 없으면
특히 저그전에 너무 힘들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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