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0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MirrorMoon
작성일 2011-07-14 14:26:41 KST 조회 431
제목
현 테란 다레기, 현 플토 플래티넘 찍은 이의 의견.

그냥 내가 잡은 종족 아니면 사기임.

 

이걸로 종결.

 

내가 잡은 종족이 가장 약함 ㅇㅇ

 

근데, 적어도, 테란은 징징댈 건 아님. 어디까지나 테란은 세 종족 중 가장 강한 종족인 건 사실이니까.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는 분 있음?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메이셔 (2011-07-14 14:27:17 KST)
0↑ ↓0
센스 이미지
맵빨이지 뭐
테란넘어려워 (2011-07-14 14:27: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라고!!
다레기악마 (2011-07-14 14:27: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닌데요 테란이 젤 강한건 시기의 차이지 절대적임? ㅡㅡ
MirrorMoon (2011-07-14 14:28: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그러니까 왜 아니냐고. 내가 유령 쓸 땐 몰랐는데, 프로토스 입장에선 유령 진짜로 개사기야. EMP 팡팡 날리는 순간 답이 없어(...) 전 유닛 체력 절반 가까이 깎고 시작하는데. 환류로 유령 잡으려 해도 유령 너무 작아도 잘 찍히지도 않고......

내가 생각하기에 분광기만 조금 강화하고 사폭만 복구하면 프로토스는 더 이상 징징거리지 못함(...)
MirrorMoon (2011-07-14 14:29: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레기악마 // 시기의 차이라 하지만 솔직히 시즌 1부터 지금까지, 테란이 약세였던 적이 있던가? 물론 결승 가서 맨날 준우승하긴 했지만 ㅠㅠ
god-dog (2011-07-14 14:29: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이 제일 강한 결과
코드 A 현재 결승전 : 프프전
현재 GSL 플토와 붙은 테란 : DTD를 보여주며 다전제에서 싸그리 다 탈락
이번 시즌 GSL, GSTL 프테전 : 오버 6:4로 플토가 우세

테란 사기 인증!
다레기악마 (2011-07-14 14:29: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예를들어 초반에는 플토가 아직 관문중심일떄 순수 화력 (아트역장제외) 만으로는 해불이 압도 하지만 초반에도 더블링에는 탈탈 털리는 해불, 탱크까지 갖춰나가라고요? 그쯤에는 이미 저그랑 그 님이 말하는 '강함' 이라는 것이 동등하거나 저그쪽으로 기웁니다 이미 그때는 뮤탈이 떠서 시간끌고 하다보면,, 그리고 플토요? 그 관문이 약한 타이밍만 넘어가면 조합갖춰지고 더군다나 요즘 잉정관이 킹정관 되버린 현실을 보면 그런말이 안나올텐데?
아이콘 1stSuSHi (2011-07-14 14:30: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전에 테란이 가장 강한종족인건 사실이니까<- 에 대한 설명을 좀 하시지? 어쨋든 징징이글이네 이것도
다레기악마 (2011-07-14 14:30: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시기의 차이가 아니라 게임시간 내 시간의 차이말한겁니다
MirrorMoon (2011-07-14 14:30: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코드 A는 확실히 쉴드 쳐줄 수가 없고(...) 안호진이 프막이었을 줄이야 누가 알았겠능교. 내가 봐도 못하드만 ㅈㅈ ㅠㅠ
이번 시즌 GSL만 따지면 어떡해.....지난 시즌까지는 따지자고 우리(...)
god-dog (2011-07-14 14:31: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안호진이 프막이라고요? 그러면 테란 중에 최지성 말고 토막 아닌 사람좀 알려주세요 ㅋㅋㅋㅋ
MirrorMoon (2011-07-14 14:32: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stSuShi // 솔직히 내 입장에선, 테란이 가장 강한 종족, 아니 하다못해 적어도 현재 '가장 할만한 종족'을 꼽으라면 테란을 꼽겠어. 일단 맵빨이니 뭐니 해도 GSL에서 가장 많이 진출한 종족이고 하니까(하지만 설마 8강에 2명밖에 안 남을 줄은 ㄷㄷㄷ). 또, 시즌 1부터 지금까지 봐도 테란이 약세였던 적은 단 한 번도 없으니까.
MirrorMoon (2011-07-14 14:33: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god-dog // 그렇게 무기력하게 무너진 테란은 처음봐서 프막이라 한거지.......상대가 잘했는지 모르겠지만 너무 무참히 무너졌음 ㅠㅠ그리고 프막 아닌 사람은...... 굳이 따지자면 최성훈 정도 있나?(...)
다레기악마 (2011-07-14 14:34: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아무 근거도 없이 그런말임 ㅡㅡ 그건 님이 시즌 1 떄 테란을 많이 하셨으니까 그렇게 느끼는 거지 난 시즌1,2 둘다 다이아인데 요즘 무작위로 연습하다보니 플토가 더 좋게 느껴질라 하걸랑요 개인의 차이지 그걸 절대화시키면 어떡함 ?
god-dog (2011-07-14 14:34: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그 시즌이랑 그 시즌이랑 다른 거같은데요...
MirrorMoon (2011-07-14 14:35: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레기악마 // NASL 기억 안 나나. 유령에 무참히 뭉개지던거? 유령 환류로 제대로 안 잡아주면 5-6기만 운용되어도 EMP 쾅쾅 떨어지고 그냥 ㅈㅈ 쳐야 하는데 프로토스야. NASL에서는 우격다짐으로 어찌어찌 장민철이 잘 밀었지만. 물론 집정관이 강해진 건 인정. 아니, 이제 '제값' 한다고 보는 게 낫겠지(...) 100 /300 이면 무지막지한 가격인데. 어쨌거나, 유령을 그만큼 제대로 운용을 해야하는 거 아냐? 상대는 최고 테크인데, 해불만으로 밀겠다고 생각하려고?(...)
MirrorMoon (2011-07-14 14:38: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레기악마 // 나는 GSL 시즌 말한건데(...) 그나저나 반 하대로 해서 죄송합니다. 어찌어찌하다보니-_-; 그럼 만약 친구가 '이기고 싶은 게임'을 하고 싶다고 말해봅시다. 그러면 테란을 추천할 겁니까 프로토스를 추천할 겁니까? 솔직히 나도 테징징이었던 시절이 있었으니 별 말은 하고 싶지 않은데, 솔직히 테란보다 프로토스가 힘든 건 사실이고, 적어도 테란은 지금껏 '상대적으로 강한 종족'의 자리에서 내려온 적이 없었습니다. GSL 시즌들만 해도 '테란을 잡아라, 테란을 넘어라'였지, '저그를 잡아라', '프로토스를 잡아라'는 아니었잖습니까?
다레기악마 (2011-07-14 14:38: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00/300 그걸 곧이 곧대로 받아 들이면 어떻합니까?
스톰 다쓰고 남은거 합체시키는 건데 그럼 스톰 쓰는건 0원든다고 생각하는거 ?ㅉㅉ
그리고 언제 해불만으로 밀겟다고 햇어요 난독증잇나
테란 끝까지 조합 갖춤 vs 프토 끝까지 조합 갖춤하면 당연히 후자가 이기는거 아실거라 믿고
그래서 테란은 항상 견제견제견제 하면서 빈틈노려야 되죠
저그한테도 견제견제견제 하면서 빈틈이고
제일 강한데 왜 견제,빈틈을 하나요? 제일 약하니까 그걸 감쇠시키려고 하는거지
생각좀하고 글쓰세요
MirrorMoon (2011-07-14 14:39: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쨌건 테란은 솔직히 징징댈 건 아니잖슴 종족이(...)
다레기악마 (2011-07-14 14:40: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도 님 이 반하대로 써서 윗글의 마지막 문장은 좀 죄송하고요 ㅋ
그건 프로게이머 상에서지
현재 일반인 저프테 에서는 전혀 테란이 강세가 아니라 생각하는데요
god-dog (2011-07-14 14:40: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 친구가 이기고 싶어한다면 전 여지없이 프로토스 추천할래요. 이번시즌만 봐도 뻔하죠. 저번시즌에 테란이 그렇게까지 강세여서 4강에서 토스한테 떡으로 발리면서 결승에서 테란 전멸했죠? 더군다나 토스는 맵에 상관없이 마스터하면 기본적으로 5할 이상은 간다는 차관류 올인이 있어요. 테란 치즈러쉬는 상대종족, 맵빨 많이 받는데 토스는 그런거 있나요? 당연히 이기고 싶은 게임을 하고 싶으면 토스 추천해야죠 테란은 무슨 ㅋㅋㅋ
다레기악마 (2011-07-14 14:41: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징징이 가장 적는게 테란이에요
근데 요즘 좀 힘들다고 징징하면 안되나요? -_-
무슨 테란은 다 성인군자만 해야되나?
MirrorMoon (2011-07-14 14:41: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레기악마 // 스톰 다 쓰고 남은 걸 합체해요?(...) 프로토스 잡아보셨다면 그게 가장 힘든다는 걸 알텐데요? 아니면 상대 테란이 EMP를 안 쓰던가. 채 전투에 스톰 쓰기도 전에 일단 EMP 얻어맞고(물론 상대가 유령을 안 쓰던가, 미리 환류로 다 잡았던가 하는 경우 제외. EMP를 파수기에다 갈겼던가(...)) 그 때 합체를 하던가 하죠. 아니면 그냥 고기 소환해서 집정관 합체시키던가. 스톰 쓰고 스1처럼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보통은 죽지(...)
그리고 견제는 뭐 말이 필요가 없죠(...) 원래 테란은 '버티면서 견제로 상대를 박살내는 종족'인데. 상대 뒤흔들고 중앙에서 상대를 깨부수는게 테란이란 종족인데 거기서 제일 약하니까 견제 빈틈이라니(...)
MirrorMoon (2011-07-14 14:43: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god-dog // 코드 A는 확실히 프로토스가 강세였고 현재 GSL에서도 프로토스, 저그가 강세라는 건 인정합니다. 사기수가 드디어 빛을 봤고(시즌 1부터 사기수 빠돌이였으므로 저는-_-), 장민철은 말할 것도 없고.......전 그리고 치즈러쉬는 안 쓰고 지금도 웬만하면 안 당하고, 그것도 전략의 일환이라 생각하므로 말 않겠습니다. 사기사기 그러는데 못 막는 놈이 ㅄ이죠 그건(...) 11/11 같은 악랄한 것이라면 모를까.
그리고 차관류 올인 가장 막기 쉬운게 테란인 것 잡아보셨으면 아실 텐데 왜 그러세요(...)
다레기악마 (2011-07-14 14:45: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상대 뒤흔들고 중앙에서 꺠부숨을 당했다면 그건 딴종족이 못한거죠 ^^
그럼앞에선 더블링뮤탈로 털리고 뒤에 뮤탈소수로 견제당하고 있다하면 그건 저그가 제일 강하기 떄문임? 그만큼 테란이 시간을주고 한거지 다 상대적인 거에요 왈가왈부 ㄴ
MirrorMoon (2011-07-14 14:45: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지만 4차관은 고작 골드만 올라가도 쉽사리 막히는 빌드고 이젠(눈치만 봤다 하면 벙커 바바박. 감사요 토스~ 가 나오죠(...))........아, 개인적으로 벙커 너프는 진짜 싫었습니다. 벙커링 방지라지만 너무해요 그건 시바.
MirrorMoon (2011-07-14 14:47: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레기악마 // 테테전 하시면 아셨겠지만......2-3방향에서 동시에 들어오는 의료선은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그건 못하고 자시고가 아니라 '상대적으로' 컨트롤 하기가 어려워요. 개인적으로 견제보다는 방어하는 걸 좋아하긴 하지만, 솔직히 방어가 견제보다 어려운 건 사실이잖아요?(...) 또 장난질 치는 것도 다분하고. 그 말 그대로 돌려서, 못 흔들면 테란이 ㅄ입니까?(...)
그냥 간단히 말합시다. 내가 잡은 종족이 가장 약한 거긴 한데, 테란은 적어도 징징댈 꺼리가 '적어도 지금은' 없습니다. 뭐 굳이 징징대자면 스왑 하기 힘든 거 정도? 밤까라던가(...) 토르 마나라던가는 징징대야죠. 에휴. 프로토스 입장에서는 다행이라지만-_-
MirrorMoon (2011-07-14 14:49: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 잘하는 놈이 이기는 건 확실하긴 한데ㅡ 같은 실력, 동급 실력으로 잡아봤을 때, 상대적으로 테란 잡기가 어려운 건 사실입니다. 프로토스로. 저그는 안 잡아봐서 모르겠고, EMP에 그냥 밀리면.....시.발(...)
MirrorMoon (2011-07-14 14:50: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솔직히 지금 가장 많이 징징대는 분광기와 사폭 복구만 해주면 더 이상 안 징징댈 것 같음(...)

물론 모선도 우리.....비싼건데, 신경기생충과 환류는 안 먹히게 합시다 ㅠㅠ

모함은......스1처럼 컨트롤 안되나?(...)
다레기악마 (2011-07-14 14:51: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말은 님이 견제도 하면서 중앙교전도 이긴다는 테란을 말한거에요
견제로 의료선 두기가 빠진 본병력을 못이긴다는건 그만큼 딴종족이 병력이 적었다는 거죠
그만해요 말하기 귀찮 어차피 다 상대적인건데 왜 이런 글을 써서 분란을 조장하는지 모르겟음 ㅡㅡ 래더뛰러감
잔혹한개구리 (2011-07-14 14:54: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인적으로 사폭 현제로도 최고임. 고기한테 아무리 이엠피 날린다 하더라도 진짜 대박으로 맞지 않는 이상 사폭 무조건ㅁ 한두방은 맞는데. 자극제 먹은데다가 사폭 긁히기라도 하면 실드가 없어도 피가 많은 프로토스 유닛한테 제대로 쌈싸먹힘.
MirrorMoon (2011-07-14 14:58: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잔혹한개구리 // ......사폭 써보세요. 눈물 납니다 ㅠㅠ 꼭 프로토스 잡으셔서 사폭 써보세요.......부디.

다레기악마//저야 견제하고 나서, 이미 휘둘릴 대로 휘둘린 프로토스를 마지막 중앙교전에서 싸먹는다는 건데(...) 중간과정을 왜 생략하세요. 그리고 의료선 2기 빠진 본병력이라 해도 어찌어찌 막히면 프로토스는 그냥 지지 치고 나갑니다. 왜냐구요? 이미 멀티 2개는 날라갔을테니까 ㅠㅠ 테란 입장에선 몰랐는데 토스 입장 되니까 미치겠더군요(...)
흑석동짭서 (2011-07-14 15:19: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ㅇㅇ 아님. 스타를 두고 가장 강한 종족 운운하는거 자체가 ㅄ 인증
그랑 (2011-07-14 20:14: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짜 스톰 한번도 안써봤구나... 스톰없애고 하템 가격 낮춰도 상관 없다 진짜

그거 맞고 죽는게 저글링이랑 해병 말고 뭐가 있냐
그랑 (2011-07-14 20:15: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물론 과장이 좀 섞이긴 했지만 프로게이머 정도의 센스 아니면 하템 걷는게 느려서

스톰 써보지도 못하고 죽는게 한두번도 아닌데

게다가 범위도 좁고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