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0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버미s
작성일 2011-08-06 06:48:37 KST 조회 753
제목
밴시가 사기인 이유와 내가 스타2를 접는 이유

밴시가 사기다 아니다 말이 많지만 전 사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밴시의 사기성을 부각시키기위해 밴시와 비슷한 유형인 스타1의 레이쓰와 비교해보겠습니다.

 

밴시와 레이쓰를 비교했을때의 밴시의 약점

1. 밴시는 공중공격을 할수없다. 레이쓰는 가능

2. 밴시는 이동속도가 느리다. 레이쓰는 빠름

 

밴시와 레이쓰와 비교했을떄의 밴시의 강점

1. 밴시는 지상공격력이 레이쓰보다 월등히 높다. 심지어 스타1의 드라군인 추적자와 1:1에서 이김. (레이쓰는 2기여도 드라군 1기에게 짐.)

2. 밴시는 피통이 엄청나다. 140의 피통이면 추적자가 14번을 때려야하는 어마어마한 체력이다. (레이쓰는

3. 은신중에 공격이 가능하면서 엄청난 공격력을 가졌기때문에 일꾼 견제에 아주 탁월하며 일꾼을 잘 잡는 유닛이면서 지형의 영향을 받지않기떄문에 기동성이 뛰어나 잘 잡히지않는 유닛이면서 중앙 한타싸움에서도 엄청난 화력을 자랑한다.

 

머 길게 쓰긴했지만 짧게 요약하면, 밴시에 관한 결론은 공중유닛이 이동하면서 원거리로 공격할수있고 은신기능도 있으면서 화력도 좋아서 한타싸움도 잘한다. 라고 결론지을수 있습니다.

 

이런유닛은 스타1에도 없었고 스타2에도 밴시외에 이런유닛은 없습니다.

스타1에서 은신가능한 유닛을 보겠습니다.

 

테란

레이쓰 : 공중유닛 , 이동하면서 공격 , 화력은 안좋아서 힘싸움에 안쓰임(드라군한테 개기질 못

함)

고스트 : 지상유닛, 이동하면서 공격 ,화력 안좋음

 

저그

러커 : 지상유닛 , 이동하면서 공격불가(버로우하면 이동못함) , 화력 좋음

 

프로토스

다크템플러 : 지상유닛 , 근접공격 , 화력 좋음

 

스타1에선 밴시의 모든 강점을 다 가진 유닛은 없습니다.

왜냐구요? 밴시의 모든능력을 갖춘 유닛은 밸런스를 파괴하는 유닛이기떄문이죠.

즉, 밴시는 밸런스를 파괴하는 유닛이 드러나는 셈이죠.

 

그나마 밴시의 약점이 공중공격을 못한다는 것인데 그 밴시의 약점을 파고들어 불사조를 뽑는다고 하더라도 밤까의 국지방어기로 무난하게 대응가능하는게 현실입니다. 당연히 추적자도 국방 앞에선 무용지물이죠. 그리고 바이킹도 섞어주면서 스캔으로 관측선 사냥하면 프로토스는 한타싸움에서 이기기 너무 힘듭니다. 관측선이 은신은 탐지하는 사거리보다 바이킹의 사거리가 더 길기 떄문이죠.

 

즉, 저는 이런 이유로 스타2는 밸런스가 안맞고, 밴시는 밸런스를 파괴하는 유닛이기떄문에 이부분에 대하여 패치가 이뤄지지않는이상 다시는 스타2를 하지 않겠습니다.

 

밸런스가 안맞는 RTS게임은 승부조작을 하는 스포츠경기와 같기때문이죠. 한마디로 X같다라고 표현할수있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낭만밀리샤 (2011-08-06 07:01: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듣고보니 그렇네염. 그럼 스1 하세염 ㅂㅇ~~~
Loffiftyone (2011-08-06 07:03: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빌드 타임은 생각하지도않는당께
실질적으로 불사조나 뮤탈만 떠도 거의 못쓰인다는건 생각도 안한당께
Loffiftyone (2011-08-06 07:06: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타싸움 얘기하는데 환류나 스톰맞아도 새되는게 벤시임 ㅋㅋㅋㅋ
국방얘기하는데 국방만 깔면 뭐 만사해결인가
마중나가서 국방 뺴먹을수가있고 불사조 공격횟수가얼만데
국방 마나는 무한인줄 안당께
버미s (2011-08-06 07:11: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불사조 뜨면 일꾼견제만 못할뿐이지 한타쌈에선 여전히 밴시가 위협적이죠. 그리고 불사조는 가격이 싼줄 압니까? 불사조 뽑을수록 프로토스 지상유닛은 줄어들수밖게 없어요. 국방 마나 금방달긴하지만 국방 마나 다 달때 이미 프로토스 병력은 없음 ㄳ
아이콘 낭만밀리샤 (2011-08-06 07:13: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근데 밴시 좋은건 맞아요 ^^;
그렇게 단점만 적으면 좋은유닛 하나두 없어요
뮤탈/암기 만 봐도 빌드타임 길구 환류나 스톰맞으면 다른유닛도 다죽는거구 뮤탈도 토르뜨면 끝나고 ㅎㅎ 뭐 감염충도 마나가 무한은 아니죵. 맹독충도 탱크가 다 터치구요. 해병은 자극제 먹으면 피가달아요 ㅎㅎ
아이콘 낭만밀리샤 (2011-08-06 07:13: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버미님은 스꼴같은데 스투 하지 마시구 그냥 스1이나 하세염
버미s (2011-08-06 07:14: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고위기사 뽑는데 드는 가스는 생각 안하나요? 의회+기사단기록보관소만 해도 가스 300이 듭니다. 그리고 밴시가 은신하기때문에 관측선도 뽑아야하니 로봇공학시설도 지으면 프로토스는 가스400이 드는셈이죠.
Loffiftyone (2011-08-06 07:15: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렇게 좋은 벤시써가지고 상위권까지 올라가보셈 ^^
왜 플토전 한타싸움에서 111을 제외하고 벤시가 안쓰이는지 알게 될거임
뭐 물론 모르고 당하면야 무섭겠지만
그럼 공허나 암기나 4차관 같은것도 매사 같은 맥락아닌가
Loffiftyone (2011-08-06 07:16: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은 벤시뽑으면 자원이 남아돌아서 다른 유닛이 쭉쭉 나오나 그럼ㅋㅋㅋㅋㅋㅋㅋ
버미s (2011-08-06 07:17: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공허나 암기가면 1/1/1에 털리죠. 공허는 병영하나에 반응로달고 해병만 쭉쭉 뽑아내도 잡아요. 암기는 머 밤까 나오면 순삭이죠. 근데 프로토스는 공허나 암기가면 관측선을 못뽑으니 은신한 밴시를 못막죠
Loffiftyone (2011-08-06 07:18: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반대로 원관문 더블이나 선불사조갔는데 111이면 좋게 시작하는건데
빌드상성 개념자체가 없나보네 그리고 은신 해밴 한타 막는 빌드도있음 로봇공학 안올리고
Loffiftyone (2011-08-06 07:19: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딱 한가지만 묻겠음
시즌 1 2 3 리그하고 점수가 어떻게됨? 얘기하면 할수록 그냥
게임은 쥐뿔도 안해보고 빌드 연구도 제대로 안해보고 탈탈털리고 징징대는거같아서 ㅇㅇ
버미s (2011-08-06 07:20: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이 밴시 뽑으면 남는 미네랄로 해병 쭉쭉 뽑아줘도 프로토스에겐 엄청 위협적입니다.
자극제없는 해병이라고 해도 공중공격이 가능하고. 프로토스는 돌진업 안된 광전사,점멸업안된 추적자,파수기 이게 다거든요. 해병이 무빙샷으로 광전사 갖고놀면 위에서 밴시가 청소하죠.
Loffiftyone (2011-08-06 07:21: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아까 관측선 얘기했는데
관측선 버프 된거 알기나하는지
그쪽이 말하는 가스부담줄여줄라고 버프됐음
버미s (2011-08-06 07:22: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선불사조가 왜 111에 최적화된 전략인지 이해가 안가네요.

선불사조후 관측선을 뽑는다쳐도 아예 공중장악을 하지않는이상 프로토스가 매우 불리하죠. 불사조 많이 뽑고 밴시 잡으려해도 해병이 아래서 지켜주면 불사조로 밴시잡기 힘들죠. 원관문 더블은 테란이 초반에 정찰만 해도 충분히 알수있구요. 프로토스는 테란처럼 본진에서 사령부 짓진 못하자나요 ^^
Loffiftyone (2011-08-06 07:23: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 그런 입스타 시나리오야 ㅋㅋㅋ
입스타 시나리오 나도 하나 짜줄까요?
자 플토가 1관문 더블을 하고 빠른 고위기사를 감
해탱 타이밍이 지나도 안나오자 폭풍 업그레이드하면서 광자포수비.
이후 테란 한타조합의 해밴이 나오지만 앞마당 포토 + 고위기사 폭풍 및 역장 광전사에 해병 벤시 전멸
Loffiftyone (2011-08-06 07:24: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이 초반에 정찰못하게 추적자로 커트해줄 수도 있는거고
선불사조 갔으면 기술실 은폐불 들어오면 충분히 대비됨~ 눈이 호구가 아닌이상 일꾼 견제도 틈틈히 해주면서
버미s (2011-08-06 07:24: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관측선은 은신유닛만 볼 뿐이지 아무능력도 없잖아요. 밤까는 여러능력이라도 있지. 관측선은 또 이속도 느리고 몸빵도 약하고.... 버프되도 문제임.
Loffiftyone (2011-08-06 07:24: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니까 한가지만 물어봄
시즌 1 2 3 리그 및 점수가 어떻게되시는지? ㅇㅇ??
버미s (2011-08-06 07:26: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불사조로 일꾼견제가 힘들죠. 해병이 있는데.... 그리고 불사조로 대비된다는게 단지 탐사정 보호일뿐이지 한타싸움에선 여전히 프로토스가 불리해요. 불사조를 뽑는만큼 프로토스 지상유닛이 적거든요.
Loffiftyone (2011-08-06 07:28: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리그 말못하는거 보니까 딱 견적나오는데
그냥 님 수준에서는 연습 열심히 하면됨 ㅇㅇ 화이팅
Loffiftyone (2011-08-06 07:28: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면 테란으로 벤시만 써서 마스터 상위나 그마다시고
전략공유좀 ^^ 기대하겠음
버미s (2011-08-06 07:28: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미 스타2 할만큼 했고 극도의 기량까진 아니더라도 스타2를 충분히 이해할정도의 수준이라고 자부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밴시의 사기성을 되짚어보지않을수가 없네요. 밴시같은 유닛이 또 어디있겠습니까?
Loffiftyone (2011-08-06 07:29: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 사기성을 몸소 좀 보여주시랑꼐
버미s (2011-08-06 07:29: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단 한가지만 물어보죠. 밴시처럼 공중유닛이 이동하면서 원거리로 공격할수있고 은신기능도 있으면서 화력도 좋아서 한타싸움도 잘하는 유닛 말해보세요.
Loffiftyone (2011-08-06 07:30: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렇게 단편적으로 말하면야 ㅋㅋㅋㅋㅋㅋㅋㅋ
거신처럼 언덕이동이 가능하면서 사정거리가 길고 스플레시도 있으며 역장으로 스플레스를 극대화, 할 수 있으며 응집력이 좋고 한타싸움도 잘하는 유닛 말해보세요
버미s (2011-08-06 07:33: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대신 거신은 밴시처럼 은신을 못하고 지상유닛이기때문에 이동에 제약이 있고, 가장 치명적인 약점인 공중공격을 당하잖아요. 밴시의 약점이라고 한다면 단지 공중공격을 못한다는것 뿐인데 이부분은 해병이랑 밤까로 충분히 커버가 되니까 문제죠.

사거리긴 바이킹과 거대에게 추가데미지있는 타락귀로 거신 충분히 상대가능하죠
Loffiftyone (2011-08-06 07:38: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라니꼐 그 좋은 벤시로 플토들 탈탈털어주고 리플 좀 올려주랑께 ^^
나도 입으로는 장민철이랑께?
아이콘 TekkenCraft (2011-08-06 07:45:23 KST)
0↑ ↓0
센스 이미지
밴시가 한타교전에서 쓰이기엔 카운터유닛이 너무 확실하고,
결정적으로 인성비가 안좋습니다 인구수가 2였다면 밴시 정말 사기다라고해도 할말이 없었겠지만 전차처럼 3임

밴시공격력이 좋다좋다 그래도 인구수로 나누면 그저 그런수준이거든요?

후반에도 쓰인다면 그건 어디까지나 견제용이 끝임 그것도
광자포나 포탑등 한두개에 무력화 되기 십상인

대비못하고 당할때나 사기지
이젠 밴시도 물고 늘어지나
Loffiftyone (2011-08-06 07:46: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그냥 내가 토스하고 님이 테란을 해보셈 그럼 이해가될듯 내가 무슨 말하는지 콜?
버빵으로 ㄱㄱ
아이콘 Real_Terran (2011-08-06 07:53: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게이왕
나 리플좀
아이콘 pozhon (2011-08-06 07:55:51 KST)
0↑ ↓0
센스 이미지
밴시가 좋은 유닛인건 사실이지만 사기드립칠정도 유닛은 아님
아이콘 졸렬한고기맛 (2011-08-06 08:23: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1과 비교하는게 이상한거아닌가
버미s (2011-08-06 08:26: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와..... 테뻔뻔들 댓글 보면 정말 증오스럽네요. 같은 인간으로서 역겹습니다.

저는 밴시가 왜 사기인지 증거를 대면서 논리적으로 예기하지만
테뻔뻔들은 "밴시는 사기는 아니다" 라고 예기하면서 증거를 제시하지않고 있습니다.

이게 테뻔뻔들의 현실이라면 같은 인간이라는게 부끄러울 정돕니다.
이성을 가진 인간이라고 자부할수 있습니까?

밴시가 왜 사기가 아닌지 논리적으로 예기해보시지요.
이건없을듯 (2011-08-06 08:28: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빌드타임이 60으로 토르와 같음. 그렇기 때문에 주력으로 쓰려면 스타포트, 것도 반응로가 아닌 기술실 단 스타포트 여럿이 필요함. 만약 주력으로 많이 모으면 인구가 3으로 큰 편이라 다른 유닛 너무 조금밖에 못 뽑음. 초반에 찌르기로 사용할 경우 은폐업을 해서 쓰는 경우라면 탱크가 많이 늦어져서 적 일꾼 앵간히 잡지 않고는 판 이미 기울고 시작.
버미s (2011-08-06 08:31: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일꾼을 못잡는다고 하더라도 밴시가 있는한 연결체 주위에 추적자 최소2기 이상 배치해야됨.

그 사이 테란이 한방병력 모으고 프로토스 앞마당까지 무혈입성.

즉, 테란은 밴시로 프로토스의 병력을 분산시킬수 있음. 그사이 밴시는 공중유닛임으로 테란한방병력과 쉽게 합류 가능. 그러면 한타싸움할때 테란이 매우 유리.
버미s (2011-08-06 08:32: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암흑기사 인구수 3으로 해주고 공중유닛으로 바꾸게 해줘도 현재의 밴시보다 구립니다. 인구수3으로 까불면 안됩니다.
JinChoice (2011-08-06 08:41: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등신
Loffiftyone (2011-08-06 08:48: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얜 그냥 전형적인 입스타 관심병 등신이네 ㅋㅋ
아이콘 졸렬한고기맛 (2011-08-06 08:49: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오 한타쌈에 그렇게 좋은가요?
실제로 한타쌈에 싸울때정도면 견재는 절대 불가능이고
벤시 가격이 150/100 인구수3 거신 가격이 300/200 인구수6
벤시2기가 거신한기보다 그리 강하나요?
거사조가면 개털릴 조합이 만들어질텐데
그렇다고 벤시랑 바이킹 둘다 찍으면 지상군은 없는거나 마찬가지네요
Loffiftyone (2011-08-06 08:49: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렇게 사기유닛가지고 한번 상위권 치고올라가보라니까?ㅋㅋㅋㅋㅋㅋ
손병신아니고서야 가능한거아님 니 논리대로라면 ㅇㅇ?
하긴 뭐 입스타 잡금레기들이 그라제 뭐 ^^
Loffiftyone (2011-08-06 08:49: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이고 ㅋㅋㅋㅋㅋㅋㅋㅋ테란 한방병력과 쉽게 합류가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차원관문은 뒀다가 엿바꿔먹으쎄에?ㅋㅋㅋㅋㅋㅋㅋㅋ
Loffiftyone (2011-08-06 08:49: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리그 인증 좀 해보라니까 인증 하나 못하는 바보 ^^
아이콘 졸렬한고기맛 (2011-08-06 08:57: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스타1과 비교하시는것 부터가 잘못되심
버미s (2011-08-06 09:00: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졸렬한고기맛 //
한타쌈에 싸울떄 정도면 테란이 밴시 한기 뺴놓고 한타쌈 하는도중에 탐사정 잡습니다. 프로토스가 한타쌈 이긴다 하더라도 밴시 한기에 탐사정들은 대부분 사라지죠. 그렇기떄문에 한타 쌈 하는도중이라도 추적자2기는 빼놔야 합니다. 한타 쌈할떄 불리하죠. 밴시로 젤나가감시탑에 있는 프로토스 유닛 잡아주면 테란한방병력이 언제 올지 모릅니다. 관측선으로 확인 가능하지만 관측선을 본진에 1기 테란병력 오는거1기, 총 2기 뽑는건 가스가 많많치 않게 들죠. 그리고 거사조로 111을 잡는다구요? 프로토스가 가스가 남아돌면 그렇게 하겠죠.
버미s (2011-08-06 09:00: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타1과 비교하지않아도 스타2에서 밴시처럼 이동하면서 원거리로 공격할수있고 은신기능도 있으면서 화력도 좋아서 한타싸움도 잘하는 유닛은 없습니다.
아이콘 졸렬한고기맛 (2011-08-06 09:09: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나마 밴시의 약점이 공중공격을 못한다는 것인데 그 밴시의 약점을 파고들어 불사조를 뽑는다고 하더라도 밤까의 국지방어기로 무난하게 대응가능하는게 현실입니다. 당연히 추적자도 국방 앞에선 무용지물이죠. 그리고 바이킹도 섞어주면서 스캔으로 관측선 사냥하면 프로토스는 한타싸움에서 이기기 너무 힘듭니다. 관측선이 은신은 탐지하는 사거리보다 바이킹의 사거리가 더 길기 떄문이죠.

이게 어딜봐서 111때 나올 상황이죠
벤시를 주력으로 쓴다는소리지
아이콘 rlghfj (2011-08-06 09:11: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국방은 파수기 다수로 일단 역장으로 짤라먹고
파수기로 쩜사하면
국방 어차피 많아야 2개정도 깔 수 있을텐데



하지않나요 교전중에 ㅇ
아이콘 rlghfj (2011-08-06 09:12: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잠깐

근데 이분은 플토 유저임? 뭐임?
본인 종족은 얘기를 아예 안적으셨네
아이콘 지운 (2011-08-06 09:15:03 KST)
0↑ ↓0
센스 이미지
솔까 태란이 사기긴하지만ㅋㅋ
어디서 밴시한테 탈탈털리고 와서 그냥 초딩처럼 징징거리는걸로 밖에 안보이네ㅋㅋ
아이콘 이센스는랩퍼 (2011-08-06 09:22:31 KST)
0↑ ↓0
센스 이미지
지운아 운지시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가테란이사기야 ㅄ아
아이콘 이센스는랩퍼 (2011-08-06 09:23:12 KST)
0↑ ↓0
센스 이미지
버미님은 견제하러갈떄 밴시밤까 국방호위받으면서하는듯 인구수하고 자원이 무제한이랑꺠 ㅋ
아이콘 초보토스 (2011-08-06 09:27:20 KST)
0↑ ↓0
센스 이미지
잡금이 댓글하나써볼게여 맨위에 환류로 하시라는데

옵저버가있어야지 환류를 쓰던말든하죠 흑흑
아이콘 TekkenCraft (2011-08-06 09:29:16 KST)
0↑ ↓0
센스 이미지
어디서 병신이 또 하나 기어들어와서 난리를 피는구나
차륜전이 따로없네
아이콘 남조선콩진호 (2011-08-06 09:31: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버미님 브론즈는 다셨어요?브론즈 부터 달고옵시다
아이콘 초보토스 (2011-08-06 09:31:50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네 죄송합니다. 프게로 다시돌아갈께요 ㅈㅅㅈㅅ
이건없을듯 (2011-08-06 09:33: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징징이고 뭐고 이 인간 완전 답답하네... 털리기 싫으면 옵저버를 뽑든 포톤을 깔든 하지... 은폐업 200 200원에 밴시 1대값 150 100인데 포톤 하나 투자해서 득 보는게 싫은가? 어디서 디텍트 개념도 없는 잡금속 개념으로 아침부터 징징대시는지... 그리고 밴시뽑은 초반 테란을 상대로 지상병력 쌈에서 당신이 밀린다면 그냥 게임 접으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으실듯
버미s (2011-08-06 09:47: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건없을듯 //

광자포 하나 투자한다고 해도 밴시의 긴 사거리로 광자포 밖에서 탐사정 야금야금 잡아낼수 있습니다. 즉, 광자포가 있다고 하더라도 추적자 최소2기는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밴시 뽑은 테란을 상대로 지상병력쌈을 한다면 당연히 프로토스가 이깁니다. 하지만 밴시가 합류해서 같이 싸운다면 예기는 달라집니다. 그리고 생각을 해보십시요. 150/100 짜리 유닛 하나가 일꾼 3~4마리 잡고 살아서 도망갑니다. 만약 본진에 수비병력이 없다면 일꾼들은 풍비박살 납니다. 이게 밸런스가 적절합니까?
아이콘 rlghfj (2011-08-06 09:58: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ㅇ?
광자포 사거리 7
밴시 사거리 6 아닌가요


ㅇ??
이건없을듯 (2011-08-06 09:59: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옵저버를 가세요. 추적자 2마리 본진 배치해도 충분히 지상으로 님이 우세합니다. 그리고 님 수준이면 밴시 그렇게 사기적으로 쓰는 사람 없을것 같네요. 리그부터 인증하시라니까요? 최소 마스터는 가셔서 밸런스 논하세요
아이콘 Real_Terran (2011-08-06 10:02: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접지마세요ㅋㅋㅋ
졸라 님같은 징징이들때문에 테게가 흥하는건데 ㅋㅋㅋ
아이콘 초보토스 (2011-08-06 10:10:15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테게가솔직히 개념이 잘잡힌거같음 ㅇㅇ... 어그로 종자들도 많이없구

프게에서 볼때는 많이부러움..
엉클구 (2011-08-06 10:17: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레드와인오디오님인가가 고기로 환류이용해서 벤시 한방에 잡는거보고 역시 만능전략은 없구나 싶던데
얘는 아침부터 뭔 난리래?
아이콘 TekkenCraft (2011-08-06 10:20:40 KST)
0↑ ↓0
센스 이미지
초보토스// 님한테 한말 아님

테란이 중후반 밴시 주력으로 못쓰는건
일단 가성비, 인성비에서 바이킹에 딸리고
카운터가 너무 확실함

밴시 모은다 그러면 토스는 불사조 모으면 끝이기때문에
밴시 괜히 따로 돌아다니다가 불사조한테 꼬리잡히면 그냥 전멸임
관측선이야 몇기 더 뽑으면 되지 않겠음

밴시를 주력으로 쓰는 테란은 인구수도 많이 뻥튀기되고
의료선, 바이킹등이 모자라게됨 어쩔 수없이
아이콘 우주모함기장 (2011-08-06 10:58:50 KST)
0↑ ↓0
센스 이미지
쪽팔림 물론 은밴은 테테전에서조차 짜증나는 존재지만 그렇게 징징대면서 리그도 못 깜? 게임을 도대체 얼마나 잘 이해하셨길래 리그를 못 까시나 난 마스터에서 한 계단 아랜데도 아직도 잘 모르겠는데 마스터 상위쯤 되시나봐요
아이콘 발기왕프라임 (2011-08-06 11:03:40 KST)
0↑ ↓0
센스 이미지
ㅇ ㅣㄱ ㅓ보시오 밴쉬가 ㄱㅣ동성이 해병보다 느려요 ;;; 공중날라댕기면 최소한이라도 지상보단 빨라야하잖소 ㅎㅎ 벤시에 은폐연구까지 생각해보면 ;; 111에서 은폐밴쉬에 밤까까지할려면 공성모드조차 하기가 힘들어요 ;;

스2밸런스에대해서 '아 테란사기야'이런생각가지고 계시면 스1이 답인듯 ㅇㅇ;;
아이콘 발기왕프라임 (2011-08-06 11:07:30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모 그렇다고 염차처럼빠른건말도안되고 최소한 해병보단 빨라야한다고 생각함 ㅇㅇ ;;

견제하고 도망가는데 밴시 졷나얻어터짐여 ;;
lol_lol (2011-08-06 11:19: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버미s 좀 모자란 사람같음 ㅎㅎ
아이콘 Apana (2011-08-06 11:36: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동감 걍 ㅄ임
아이콘 뿌잉뿌잉잉잉 (2011-08-06 12:10: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프징징들은 자기네 로공 관측선 요런가격은 적어놓으면서 왜 밴시가격은 안적나요 ㅋㅋ

밴시 150/100에 빌탐1분이고 우공150/100 기술실 50/25 은폐업 200/200인데 ㅋㅋㅋㅋㅋㅋ

이놈 하나 잡을라고 포토하나까는게 이상한건가요?

관측선이랑 밤까능력비교하는데 관측선 25/75고 밤까가 100/225였나 ?

가격이 세배정도고 기능이있다고해도 관측선은 영구은폐라는 기능이 있잖아요
아이콘 토르436 (2011-08-06 12:20: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야 댓글 다보는데 20분걸림
아이콘 노리에가 (2011-08-06 12:53:24 KST)
0↑ ↓0
센스 이미지
버미 // 밴시한테 털리더니 이성을 잃으셨나

병2신논리가 갑이군여
아이콘 노리에가 (2011-08-06 12:58:34 KST)
0↑ ↓0
센스 이미지
버미s (2011-08-06 09:00:06 KST) 0 0

졸렬한고기맛 //
한타쌈에 싸울떄 정도면 테란이 밴시 한기 뺴놓고 한타쌈 하는도중에 탐사정 잡습니다. 프로토스가 한타쌈 이긴다 하더라도 밴시 한기에 탐사정들은 대부분 사라지죠. 그렇기떄문에 한타 쌈 하는도중이라도 추적자2기는 빼놔야 합니다. 한타 쌈할떄 불리하죠. 밴시로 젤나가감시탑에 있는 프로토스 유닛 잡아주면 테란한방병력이 언제 올지 모릅니다. 관측선으로 확인 가능하지만 관측선을 본진에 1기 테란병력 오는거1기, 총 2기 뽑는건 가스가 많많치 않게 들죠. 그리고 거사조로 111을 잡는다구요? 프로토스가 가스가 남아돌면 그렇게 하겠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자기 멀티테스킹 안되는걸 밴시가 사기라는 개드립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해병킹 (2011-08-06 16:57: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걍 등신인증이네 밴시가 사기면 밴시써서 상위리그로 올라가보서나 얘기하던가

되도않는 엉터리논리로 뭐? 밴시 사기?

역으로 밴시가 만약 사기라면 왜 프로게이머들은 죄다 테란을 하지 않는거임? 그리고 왜 테란프로게이머들은 밴시를 주력으로 안쓰는거임? 장난함?
해병킹 (2011-08-06 16:58: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리.그.인.증.부.터.하.라.고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