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bezi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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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8-19 14:12:49 KST | 조회 | 441 |
제목 |
[테란 제국건설 빌드] 부연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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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 제국건설 빌드]
장점 : 1. 절대로 초반,중반에 지지않는다.(올인은 모두 막을수 있다)
2. 다른종족에게 시간을 마음껏 줘도된다.(여유롭게 게임을 할 수 있다)
3. 웬만하면 이긴다.
단점: 1. 기본 40분 소요된다
2. 상대방에게 욕을 먹는다.
3. 쇼부좋아하는 사람에게 안맞는 스타일이다.
자세한 내용은 지난 글에 있습니다.
지난 글에 리플다신 분들은 대부분 저의 리그와 게임 수준을 의심하시는데요
별달고 있는 마스터 정도는 됩니다.
제가 저런 빌드를 6-7개월 전부터 연구한 이유가 있습니다. 래더에는 온갖 날빌이 성행하기 때문이죠.
테란이 토스상대로 1병영 더블이 유행할 당시, 토스가 마음먹고 올인하면 막을 수 없음을 깨달았습니다.
점멸추적자 or 3관문 1우공 or 암흑기사 or 4차관 or 빠른 본진 2거신 or 앞마당 후 6차관 등등
경우의 수가 너무 많기 때문이죠. 토스가 그냥 같이 멀티 따라가도 테란이 그다지 할만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대처법으로 1/1/1 이나 앞마당 행요를 써먹었는데 승률이 괜찮아지더군요, 저는 1/1/1 과 같은
본진 올인류는 체질에 맞지 않아서 나중에는 거의 앞마당 행요 빌드를 선택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착안한것이
바로 [테란 제국건설 빌드] 입니다. 스2에서 테란은 저그, 토스에게 시간을 주면 안된다는 압박감이 엄청납니다.
스1에서는 테란에게 타종족이 시간을 줘서는 안됐던거 아시죠? 하지만 스2에서는 그 정도보다 훨씬 더 테란이 타종족
에게 시간을 주면 안됩니다. 또 토스가 어떤 종류의 올인을 할지 덜덜 떨면서 초반에 눈치보는 것도 짜증나고,
저그가 갑자기 저글링 맹독충 올인해서 뚫리는 것도 허무하게 지는 요인입니다.
그래서 [테란 제국건설 빌드]를 통해 초반에는 고테크와 심시티를 통해 상대방에게 이것저것 준비를 하게 하고,
온갖 종류의 올인을 커트해 낼 수 있습니다. 추후 10개 정도의 궤도사령부로 정보력과 자원력에서도 앞서나가며,
터렛 행성요새 탱크 바이킹 토르으로 중후반 상대의 어떤 조합에도 뚫리지 않는 체제를 갖추면 거의 지지않는
'가장 안정적인 빌드', '상대가 처음부터 알고 있다 하더라도 딱히 뭘 할 수가 없는 빌드' 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저더러 브론즈 인증하는 글이나 쓴다고 하셨죠?
이번엔 제가 이야기 하겠습니다. 다이아 이하 소위 잡금속은 이 빌드 절대 써먹지 마십시요.
잡금속들은 상황판단, 순간대처, 장기적안목 등도 부족할 것이고, 중간중간에 실수를 연발해서 매끄럽지 못하게
중후반으로 넘어갈 가능성이 매우 높기 떄문입니다. 빌드 실패하고 저를 욕할 바에는 아예 잡금속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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