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A_Solid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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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8-25 14:02:49 KST | 조회 | 525 |
제목 |
병영 5초로 영향받는건 치즈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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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즈 쓸때 5초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뭐 말 안해도 알꺼고
왜 이 5초가 정상적인 플레이에서 거의 상관이 없는지 설명하지.
참고로 나는 토스 유저임을 밝힌다. 그걸로 깔라면 까든지
뭐 저그전을 예로 들어서 반응로 염차 더블을 한다고 하자.
기본적 10 서플->12 배럭>13 가스>15궤도+해병->16 해병+서플 ->가스 모이는대로 팩
여기서 5초 추가로 늦춰지는건 궤도와 해병밖에 없다.
해병 5초 늦게 나오는거 솔직히 별로 상관 없다
지게 5초 늦게 떨어지는거 뭐 토스상대로 병영더블하거나 뭐 그러면 사령부 파는거 5초 늦어지는거 인정해주지. 솔직히 그것도 테게에서 난리 치는거같은 수준의 너프는 아니지만.
그럼 팩은 타이밍이 어떻게 되냐? 똑같다. 왜? 팩은 가스100 모이면 짓는거지 미네랄은 지을때 보면 남거든. 아니면 서플 5초 늦게 짓던가, 5초로 인구수 막히지는 않으니까.
결국 테크 올릴꺼면 타이밍은 똑같고, 멀티나 병영위주 할꺼면 5초 느린거다. 뭐 나중에 배럭 늘릴때 5초 늦어질꺼고 어쩌고 할꺼 같은데, 큰 그림을 보면 그 5초 늦은거 그렇게 까지 너프는 아니다. 너프는 맞지만 여기서 드립치는 인간들이 하는말처럼 존나 치명적인건 아니라는거야. 결국 이걸로 약해지는건 치즈, 특히 초반 해병 압박 이외에는 거의 없다는거지.
나같으면 좆사기 지옥염차가 이제는 그냥 존나 짜증나는 지옥염차된거에 징징대겠다.
네줄요약:
너프는 맞다
근데 병영 이후 테크 타이밍은 똑같다
징징의 정도는 너프의 강도와 비례하게 하자
ㅅㅂ 점멸30초 너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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