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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8-31 18:15:57 KST | 조회 | 5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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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찰력 종결하자 이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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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은 스캔으로 상대의 빌드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상대의 초반테크를 읽고 그에 맞춰서 유연성 있게 빌드를 갈아타거나 수정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캔으로 잘못된 정보를 읽거나 스캔을 쓰고도 정보를 얻지 못할경우 (ex : 6분 20초에 스캔 긁었는대 공항에 기술실 기술실에 불 -> 공학후 터렛 -> 훼이크, 저그 본진에 스캔 긁었는대 테크트리가 전부 앞에 있을경우, 토스의 몰래수정탑 몰래건물) 가 있습니다.
저그는 필요 할 경우 미네랄 100을 투자하여 오버로드를 밀어 넣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커트 당할 위험이 있으며 밀어 넣는다 해도 살아 나올 경우는 없습니다 ( 스캔 한방 = 미네랄 270. 밀어넣기 한방 =100. 성공 할 경우.)
그러나 오버로드를 견제 올 방향이라던가 유닛 진출 방향에 뿌려 놓음으로서 견제 오는 방향과 유닛 진출 방향을 알 수 있습니다. 바이킹이나 불사조로 커트 하기도 하지만 뮤탈 뜨는 순간 종결. 점막 또한 저그 유닛의 속도를 빠르게 해주며 적의 유닛 진출경로를 알 수 있습니다.
토스는 초반 정찰이 가장 불리하나 일꾼이 가장 자유롭고, 일꾼 정찰을 가장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초반 상대의 본진을 보고 대충의 빌드를 예상 할 수 있습디나 ( 1/1/1, 원더블 등. 1/1/1은 갈림이 너무 많아서 나머지는 추리해야 하긴 합니다.) 로공 테크 올리고 관측선을 뽑았을경우 관측선이 은폐유닛이기 때문에 들키지 않는 이상 원하는 곳을 원하는 만큼 볼 수 있습니다. ( 눈이 좋고 집중하는 상대에게 커트 당할 가능성 있음.)
자. 이제 정리 해봅시다.
초반 일꾼 정찰 프 > 저>=테.
상대의 빌드 읽기 테 >저>프
상대의 진출, 견제 경로 읽기 저 > 프 > 테
이걸로 종결하자 뭘 그렇게 싸우고 그래. 다 장단점이 있는거제 안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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