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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GPsDEN
작성일 2012-07-25 20:45:41 KST 조회 663
제목
배틀헬리온 무장갑인가요 경장갑인가요?
ㅈㄱ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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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흑인트랩듀얼러 (2012-07-25 21:46: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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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경장갑이겠죠;;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2-07-25 21:56: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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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장갑입니다
당연하죠 맹독충에 털릴일있나; 저글링 잡아라고 만든유닛인데 맹독충 섞이면 활용불가능
craig0428 (2012-07-25 21:59: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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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장갑이라 들었음
아마 패치가 되지싶은데
반응로에서 2마리씩 나오는게 무장갑에 그정도 가성비면.ㅣ.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2-07-25 22:01: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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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나빠보임
이동속도가 2.25 한마디로 히드라임
저글링 광전사 상대로 좋아보이는데
사신 무빙샷에도 털릴 느낌
한마디로 레인저유닛에게는 히필패 급으로 보여짐
craig0428 (2012-07-25 22:08: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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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히필패랑은 다른게 노가스고
자동차모드일때는 이속빠르잖아요
그리고 사신무빙샷으로 그거잡을려면
사거리패치이전의 여왕잡던만큼의 노고를 들여야할듯 물론 컨좋고 멀텟좋으면 가능
근데 레인저유닛이란게?... 유령같은거 말씀하시는건가요?
아니면 레인지유닛을 잘못말하신건가요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2-07-25 22:17: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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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레인지유닛;;ㅈㅅ

예전 5병영사신 유행할때 생각해보시면 되는데 당시 바퀴 사거리는 3이고 스피드업 이전 점막밖 이속은 2.25

바퀴가 점막 밖을 나오면 사신이 무빙샷으로 바퀴 녹여버리던 때 생각하시면 될듯

물론 배틀헬리온은 기존에 있던 것에서 추가가되는 형태라서, 화염차 자체의 스펙이 떨어진건아님

하지만 배틀헬리온 그 자체의 전장활용도는 저글링 광전사외 적은게 사실

테테전 바오닉 상대 몸빵시킬수 있는것도아니니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2-07-25 22:23: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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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히드라는 비록 지상유닛 상대 필패지만 공대지 유닛중에선 무군을 제외하곤 그 누구도 상대 불가능한데다가, 군심에선 살모사 히드라 운용만으로 메카닉과 토스를 씹어먹는다는 게 입증이 된 상황.
craig0428 (2012-07-25 23:11: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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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예 지대공 능력이 없는 유닛이랑 지대공에 특화된유닛을 지대공능력으로 비교하시남;;
그리고 그런식으로 따져서 히필패랑 군심염차비교하면
염차가 훨씬 올라운더적이라 쓰일곳이많은데비해 히드라는 발느려터져서 전장에 빠른합류도 힘들뿐더러 합류해도 무장갑인 염블비에비해 경장갑이라 불이익이있다보니 맷집도안되고 결정적으로 스플도없고 가스 50씩 먹는거에비해 염블비는 노가스로 반응로에서 2마리씩 튀어나오구. ㅎㅎ 전투모드일때 이속은 비슷하다지만 자동차모드로 이동해와서 싸우기전에 변신하면 되는거구

그리고 저는 5병영사신유행할때 스투를 안했어서 그런게 있었는지는 모름 전설의 5병영사신들어만봐서
근데 그렇다할지라도 사실상 사신회전력이 느리니 염차 자동차모드가 경장갑이라 사신한테 약할지라도 그냥 물량으로 찍어누르면될듯싶은데 아니면
일부는 전투모드 일부는 자동차모드로해서 이속이 염차가 더 빠르니 짤짤이 치는식으로 충분히 상대 가능하다고봄 지금 불사조상대하는 타락귀+뮤탈 조합을 떠올리면될려나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2-07-25 23:20: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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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필패는 공중 특화지만 배틀헬리온은 저글링 광전사 특화임 저는 배틀헬리온의 공대지 능력은 입에 담지도 않았지만 저글링 처리능력은 입에 담은바 있음
이게 체력이나 방어가 높아진다고 바퀴상대로 부왘! 효율을 낸다고 볼수는없음
게다가 히드라는 가스 소모가 심해서 뮤탈이든 감염충을 못뽑게 되는데
군심에선 오직 히드라 살모사로 메카닉상대 타유닛이 필요없다는게 현재 나온 정보
즉 히드라를 뽑으므로서 얻는 리스크가 줄어들며
군심에선 히드라 이속업으로 히필패 탈출인데
전투염차는 마치 노발업바퀴를 후반까지 쓰라는 듯한 답답함
아웃은-버빵패배 (2012-07-25 23:23: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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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헬 무장갑입니다. 그리고 가성비 좋습니다. 무장갑이라 맹독한테 7방 맞아야 죽습니다.
임즈모드할때 들러붙는 더블링 전혀 두려워지지도 않고요. 고작 미네랄100원밖에 안하고 생산시간은 30초에 해병속도로 양산가능한데 가성비가 좋지 않다뇨. 그리고 여러분, 군심은 아직 배타테스트 조차 시행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히드라로 어떻게 메카닉을 씹어먹죠? 투견 스펙은 대미지 23에 공속이 1.3입니다. 인구수는 꼴랑 2에 체력은 220이구여. 히드라따위가 어떻게 테란 메카닉을 씹어먹죠?
아웃은-버빵패배 (2012-07-25 23:25: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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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배헬 하나로 무조건 모든상황에서 가성비 뽑아내고싶은 분들이 계신것 같은데, 배틀헬리온은 적의 돌진형 단거리유닛에게 특화되어 있는 유닛이지 바퀴나 히드라같은 딜러를 잡으라는 유닛이 아닙니다. 그리고 바퀴는 탱크로 잡는거죠.
아웃은-버빵패배 (2012-07-25 23:31: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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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모사 히드라로 씹어먹을지 아니면 씹어먹힐지는 모릅니다. 저쪽에 살모사가 있으면 테란은 유령이 있는거고, 저쪽에서 바퀴로 들고오면 이쪽에서는 탱크로 들고오면 되는겁니다.
링링을 뽑으면 배헬을 뽑으면 되는 것이구요. 너무 암울한 카운터 상황을 설정하고 불리하게 테란을 적용시키는것은 적절치 못합니다. 그리고 배헬은 바퀴한테서 가성비를 뽑아내는게 아닙니다. 중장갑 상대로한 대미지는 일반화염차와 똑같이 8입니다. 바퀴가 뒤질래야 뒤질수가 없죠. 화염차 자체가 중장갑 상대로 극히 비효율이란것은 만천하가 다 아는 사실인데, 그것을 앎에도 불구하고 바퀴상대로 가성비를 뽑아내려는것은 상성관계를 무시하고 게임을 하겠다는 것과 같습니다.
craig0428 (2012-07-25 23:33: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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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헬리온의 지대공능력은 입에 담지않으셨지만 배틀헬리온이랑 비교하듯이 히드라의 지대공능력을 입에담으셨죠
마치 갓 취직에 성공한사람이 아직 백수인 지친구보고 난 직장인인데~ 헤헤헤헤
했다가 친구가 화내니까
아니 그냥 내가 취직했다구우우 니가 취직했든지말든지 입에담은적없는데?
이러는 모양새인데.............
딱 격에맞는 비유는 아니지만 비슷한 상황이라봄

그리고 공대지는 공중에서 지상에 대적할때..
지대공은 지상에서 공중으로 대적할때..

흠.. 그리고 살모사 히드라로 메카닉,토스 상대가능하다 하시는데 그건 잘 모르겠고
아마 확실한정보시니 님이 입에담으시는거겠지만. ㅋㅋ
그정도라면 뭔가 패치가 되거나 다른종족들이 해법을찾겠죠. ㅎㅎ

그리고 좋은점도 좀 보세요 ㅋㅋㅋ
배틀모드 없는 현재에도 염차는 곧잘쓰이는 감이있는데요
히드라에비해 염차 뽑는데에는 가스소모가 아예없어서 테란이 가스유닛을 준비하기에 수월하기도하구요
아웃은-버빵패배 (2012-07-25 23:33: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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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테란이 언제 바퀴때문에 못산적이 있습니까. 탱크로 스플버그 있는 그거로 잡으면 됩니다. 히드라 같은경우는 이동속도만 증가했을뿐 나머지 수치데이터는 그대로 입니다. 단지 저그의 기동성에만 여지를 줄뿐이지 히드라가 이속이 빨라졌다고 스플래시 테란3총사 메카닉을 씹어먹을리 만무합니다. 다만 변수가 있다면 살모사 정도가 되겠네요. 그래도 나와봐야 합니다.
craig0428 (2012-07-25 23:35: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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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빵패배// 굳
바람둥이구름님 너무 안좋은점만 보시는듯
피해의식을 깔고 얘기하시는거같음 ㅠ.ㅠ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2-07-25 23:38: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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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심 테저전 개발자경기 영상 보셨으리라 생각되는데요
말 그대로 히드라 살모사 운용으로 메카닉 쓸어버립니다
공성전차 토르 등 살모사로 당겨오면 히드라가 날아오는 애들 때려서 한대도 안맞고 처리합니다

토스전또한 폭풍이나 거신등의 유닛을 끌고와서 먹어버리죠

투견은 개발중이었는지 안나와서 잘 모르겠지만 컨셉상 기계추뎀이니 마찬가지 방법으로 처리 가능하리라 봅니다.

그리고 유닛들이 해병처럼 나온다고 전부 좋은건 아닌 것 같네요

저글링이 저글링처럼 나온다고 해병 잡아먹는 꼴 못봤습니다

해병은 레인지 유닛이고 배헬은 돌격형 유닛입니다
돌격형유닛은 버벅거리기 마련이죠 거기다가 2.25의 이속으로는 진형을 갖추기도 전에 지겠지만요

또한 메카닉은 광물이 엄청 남는데,우리가 메카닉할때 해병처럼 쏟아져나오는 화염차 30기에 공성전차 10기로 구성하진 안잖습니까

확실히 임즈모드 맹독충 강력하긴한대 임즈모드 자체가 실수라서 스캔 잘뿌려가면 큰 상관은 없을것같네요

향후 어떻게 패치되나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아웃은-버빵패배 (2012-07-25 23:43: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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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개발자 시연경기에서는 유령과 바이킹은 실종되었죠. 유령의 이엠피를 쏘지도 않고
바이킹으로 살모사 저격하지도 않고 오로지 마법 못쓰는 지상군으로 대응해왔습니다. 그리고 그 경기는 신유닛을 홍보하는 경향이 강한 터라, 살모사의 능력을 장애없이 효과적으로 드러내기 위해
유령 바이킹을 생산하지 않은 짜고치는 경기였습니다. 현실 래더와 상당한 괴리가 있는거죠.

그리고 우리가 메카닉 구사할때, 화염차 20기씩 뽑지 않습니까.
걔들중에서 일부분은 추가미네랄 없이 4초후에 배틀헬리온으로 변신만 할뿐입니다.
배헬 조합한 메카닉을 구축하는데 드는 비용은 자유의날개와 같습니다. 일반화염차를 생산하는것이 곧 전투화염차 입니다.
craig0428 (2012-07-25 23:48: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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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저그유닛은 가성비가 좋지못하고
테란은 가성비가좋죠
말씀하신
'저글링이 저글링처럼 나온다고 해병 잡아먹는 꼴 못봤습니다'
는 적절하지 못한비유같습니다
저그유닛인 저글링에 비교하기보다는 테란유닛인 해병에 비교하시는게 좋을거같네요
그리고 살모사 히드라가 최강조합인게 아마 흑구름때문에 그런가싶었는데 끌어당겨오는거때문에그렇다면...
살모사마나의 기회비용이있지 모든탱크를 다 끌어댕겨오나요 ㅋㅋ
그리고 배헬은 말씀하신대로 발이느리지만 맷집쓸만한 스플레쉬 유닛입니다
탱크랑 투견, 토르가있는걸 감안할때 배틀헬리온이 꼭 빠르게 호모양의 진형을 갖출필요는없죠 멀리있는적을 공격하는 역할보다는 맞아주는역할과 들러붙는유닛을 처리해주는 역할이 크니까요

근데 저는 이제 그만해야겠네요 둘이서 한명 다굴치는모양새같아서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2-07-25 23:50: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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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쓰는중에 내용이 추가되었네요

히드라와 배틀헬리온 비교한거 맞습니다
다만 히드라는 지대공을 배헬은ㆍ저글링 살상력을 제시하며 서로의 장점을 비교했을 뿐이죠

근데 그 외에는 베헬이 밀릴수밖에 없죠 히드라는 이동속도(여기선 기동성이 아니라 진형유지를 들겠습니다) 버프와 체력이 낮고 dps가 높다는 점을 이용해 살모사로 받아먹기 플레이가 가능하죠
기존의 가스소모라는 단점도 히드라가 주력 유닛이되면 사라지게 됩니다

애초에 배틀헬리온 가성비가 어떻게 히필패와 비교하게 됐는지는 모르겠지만 한가지 중요한점은 배틀헬리온은 저글링 광전사 상대로만 상성, 기존 화염차가 해병 저글링 상성이니 배틀헬리온은 광전사만을 잡으라고 디자인됐다고 볼수밖에 없네요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2-07-25 23:55: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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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로 쓰니 계속 늦어지네요

위에서 추가하자면 배헬이 광전사만을 전문적으로 잡기위해 추가됐다면 투견 배헬 혹은 불곰 배헬조합은 아예 색다른 조합이라 비교가 안될것 같네요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2-07-25 23:56: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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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전의 배틀헬리온은 저글링 잘잡으라는 용도보단 접근한 적으로부터의 몸빵이니 글쎄요
craig0428 (2012-07-25 23:58: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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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한마디만 더할게요
배틀헬리온은 배틀헬리온이기 이전에 화염차입니당..
바이킹이 뚱뚱이모드이기전에 중장갑 공대공에 특화된 유닛인것처럼요
물론 당연히 알고계시는 사실이겠지만
말씀하시는 내내 감안하시질 않는거같애서요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2-07-26 00:09: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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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죠 그렇다면 저그전 메카닉에서의 배헬과 염차의 몸빵이란 역활은 겹치게 됩니다
다만 몸빵이 즘 더 좋아질 뿐일텐데 글쎄요 그게 과연 좋아지는 것일까 싶네요

위 히드라 살모사 조합에서는 일반 화염차를 쓸테고 메카닉 상대 바퀴 조합을 선택한 경우 과연 얼마나 버텨줄지가 관건인데 저는 그렇게 큰 기대는 안하는게 200바퀴는 화력으로 미는게 아니라 공성전차에 붙어서 스플로 부수는 조합이니깐요

저글링 처리라면 애초에 화염차와 역활도 겹치고요

분명 나빠진점은 없지만 좋아진점 하면 물음표를 던질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Jessica. (2012-07-26 00:22: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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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 살모사조합에 메카닉이 무슨상관이잇는거대체? 흑구름 생체유닛만 사거리 1만드는건데 메카닉은 생체유닛아님.. 사거리 변화없음.. 시즈모드만있어도 운지인데 무슨..
craig0428 (2012-07-26 00:29: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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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빵패배님이랑 저랑 2:1로 다굴치는 모양이 되는거같애서 가만있을려했는데 버빵패배님이 댓글안달으시고 계시니 계속이어갈게요 ㅋㅋ

한방교전에서의 활용만 따지지마시구 견제능력도 감안해주세요
기존염차의 견제능력과 결합해서 군심경기를 상상해보자면 테란이 가스를 빨리캐서 염차를 미리 변신시켜둔상태에서 저그미네랄필드에 드랍하면 히드라뽑아놓지않은이상 처리가 매우 곤란할듯싶네요
자날에서처럼 그냥 자동차모드에서 소몰이하듯이 긁어도되고요
근데 염차견제가 들어오기전에 히드라를 빨리뽑으려면 저그가 가스를 빨리캐야하죠
근데 가스를 빨리캐면 저그의 물량에는 차이가 크죠.. ㅎㅎ 이런것도 감안을해주세요 너무 한방교전만 따지십니다

그리고 계속 염블비의 한방교전능력을 낮게 평가하시는데 전투모드가 추가됨으로써 한방교전에서의 역할은 훨씬 커지고 다양해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200바퀴는.. 현재 자날에서 전투모드없는 염차로도
메카닉 160~180 바퀴 200으로 싸워도 메카닉이 이기는 편인데요. .ㅠㅠ
아웃은-버빵패배 (2012-07-26 00:29: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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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헬의 몸빵이 좋아지는것은, 상당한 이점을 가져다주는데 과연 좋아지는 것일지 라고 의문을 품기엔 속단이 이르다고 생각되네요. 화염차는 맹독한테 세방맞고 뒤져버리지만 베틀헬리오는 그것의 두배에다가 한방 더맞고 죽죠. 몸빵자체가 결국 테란메카닉의 생존시간을 늘여주는 결과로 귀결됩니다. 그리고 살모사 히드라가 쎄다고 하셨는데요, 내 누차 강조하지만 그 시연경기에서는 유령은 물론이거니와 바이킹 단 한기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대놓고 살모사가 활개칠수 있는거죠.
그리고 뒤에서 공3업 공성전차가 버팅기고 있는데 저그 유저가 잘 죽지도 않은 배틀헬리온을 맞아가면서 얼마나 두들기겠습니까.
아웃은-버빵패배 (2012-07-26 00:29: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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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aig/ 전 다굴친적 없습니다.
아웃은-버빵패배 (2012-07-26 00:33: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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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중이라 댓글을 재빨리 달지 못했네요 ㅋㄷ
아이콘 GPsDEN (2012-07-26 00:34: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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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닉의 강함은 염차의 몸빵도 한몫합니다 순식간에 녹이는 맹독충이 훨씬많이 소모되죠

테란이싫어하는 여왕이 스플래시있고 미네랄이 100원이며 무장갑에 피가125(125로알고있습니다) 30초만에 두마리씩나온다고 생각해보세요

무장갑이라면 군수공장티어에서는 앵간해서는 뽑으면남는유닛이겠네요
craig0428 (2012-07-26 00:34: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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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나쁜뜻이아니라
지금 염블비는 쓸만하다를 주장하는 사람 (저랑 님) 좋지않다는사람(바람둥이구름님) 으로 대립되는 모양새잖아요
물론 님이랑 저랑 연합먹고 이런짓하는건 아니지만
2:1형태라서
아웃은-버빵패배 (2012-07-26 00:38: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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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쿤요 ㅈㅅ ㅋㄷ
아이콘 워필드핵주먹 (2012-07-26 01:14: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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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hots2해보세요 이번 업뎃처럼 나름구성해놈
아이콘 하마펀치 (2012-07-26 16:28: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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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이 중간중간 이해가 안되는게 있네요. 히드라는 가스가 많이 들어서 뮤탈, 감염충과 조합을 못한다 라고 하시면서 왜 살모사랑 조합을 하시고 있는지 모르겠고 결국 발업된 히드라도 도망못가기 힘든건 마찬가지인게 지옥차가 더 빠르기때문에 뒤 잡히면서 짤라먹히는게 많겠죠 발업되면 도망을 갈 수라도 있고 진형잡기가 좀 더 쉬워진다는 거죠
테양심 (2012-07-26 19:00: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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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혀 답없는 테찡찡이들 무조건 지들 유닛은 안 좋다고만 생각하네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2-07-26 20:24: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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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테저전 경기에서 히드라 살모사 조합이 나왔으니까 이말하는겁니다

그리고 테양심 저아이는 초딩인듯 테징징드립이네
아웃은-버빵패배 (2012-07-26 21:42: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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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세번째로 말하지만, 그 시연경기에서는 살모사를 저지할 유령과 바이킹이 단 한기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히드라 살모사가 테란을 압살할 수 있을정도로 강력할지는 나와봐야 알것같습니다.
시연경기에서 살모사 히드라를 쓴 이유는 히드라의 발업과 살모사라는 신유닛 즉 군심의 뉴 컨텐츠들을 공개하기 위함이었고 단지 이들을 부각시키기위해 테란이 마법유닛과 바이킹을 사용하지 않은 것이었습니다.
아웃은-버빵패배 (2012-07-26 21:45: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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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그 시연경기에서 님이 말씀하시는 소위 히드라 - 살모사 라는 조합은 실제에 비해 상당히 과장된 채로 보여진거죠. 세상에 저그의 공중유닛이 나왔는데 바이킹을 뽑지 않다뇨. 유령도 없었고.
캐슬링 (2012-07-26 22:23: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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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연영상은 진짜 너무 허접했음;; 히드라가 경장이라서 불지옥염차가 다수가 되면 히드라 그냥 빙둘러싸서 확 한번 그으면 그냥 한번에 다녹음
님들 메카닉할때 미네랄 엄청 남아서 염차 막 20기씩뽑고 그러죠? 히드라는 염차만가지고도 몰살시킬수있어요 게다가 메카닉상대로 히드라조합따위 쓰다간 지옥차 일꾼견제를 막을수가 없음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2-07-26 22:28: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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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의 한계라 넘겨버렸군요 죄송합니다 반박하려했는데 깜빡했어요

메카닉에서 유령은 현실적으로 힘든데, 모은다 하더라도 과거처럼 그렇게 좋은건 아닌 것 같네요
저격을 활용한다 해도 돌진울트라에 저격을 사용할 수 있을리가 만무하니.. 그 경기 당시 마무리는 잠복울트라가 했으니 히드라 체제에 울트라를 못뽑지는 않을겁니다

바이킹의 경우는 왜 안뽑았나 싶기도 하네요. 그렇다면 메카닉 바이킹 VS 히드라 살모사 탈락귀 정도로 정립할 수 있겠네요
쨋든 히드라가 메카닉에 활용될 여지가 있어보입니다. 무려 메카닉에요.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2-07-26 22:30: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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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슬링/ 지옥염차가 히드라를 몰살시킬 수 있엇군요
제가 잘못 생각했엇네요 바드라 조합이 되어야겠죠
/
그리고 견제를 못막는다는 것에서 이상한데, 점막안 히드라와 해불의 속도는 같은데 왜 히드라는 못막는건지요?
아이콘 Signification (2012-07-26 23:16: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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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를 뽑으면 점막 안에서도 느려서 바이오닉 견제는 자극제로 건물만 뽀개고 튀고

지옥불염차는 일꾼만 싹 죽이고 빠지니까 견제를 못막죠.

무엇보다 바퀴 없이 히드라만 오면 오히려 지옥불염차에 탈탈 털리고

바퀴 뽑으면 나중에 탱크, 토르,불곰에 바퀴가 순식간에 녹아서 히드라가 딜 하기도 전에 바퀴가 다 죽어버림
아웃은-버빵패배 (2012-07-26 23:40: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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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살모사를 써대는데, 메카닉에 유령은 잘 안쓴다는 것 때문에 안쓸일은 없겠죠?
어쨌든 살모사 히드라가 메카닉 씹어먹는 다는건 과장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웃은-버빵패배 (2012-07-26 23:46: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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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제가 역으로 물어볼게요 이제. 메카닉에 유령은 현실적으로 힘들다고 하셨는데 너무 과한 스케일을 염두하고 생각하신것 같네요. 살모사 저격용으로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저그가 군락테크에 가스 200먹는 최후테크를 뽑았는데 고작 1.5티어의 별도의 연구가 필요없는 스킬을 쓰는 유령의 운용이 과연 현실적으로 어려울까요? 그리고 돌진울트라 얘기는 갑자기 왜 나오는지 궁금하네요. 그렇게 살모사 히드라에 이어서 돌진울트라 타락귀까지 말씀하신다면 뭐라 할말이 없군요.
아웃은-버빵패배 (2012-07-26 23:48: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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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돌진울트라에 저격을 쓰는 호구는 없을거고요. 자유의날개에도 울트라에 저격박는 사람 없습니다. 그건 그렇고, 저는 유령을. 살모사 대응 용도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바이킹이라는 방어수단도 있고요. 즉 살모사가 쉽게 깽판칠수 있을정도로 테란이 가만히 놔두진 않을거라는 겁니다.
아웃은-버빵패배 (2012-07-26 23:49: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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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생각에는 님이 말씀하신 히드라보다는 돌진울트라가
메카닉에게 더 치명적일것 같은데요.
아웃은-버빵패배 (2012-07-26 23:54: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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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런데 쓰고보니 제 말투가 살짝 그렇네요. 말투부분은 죄송합니다.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2-07-27 01:21: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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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모사가 사이오닉 인가요?
사이오닉이 맞다면 분명 유령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근데, 살모사만을 잡으려고 유령을 갖춘다면 그건 문제입니다
살모사만을 위해서 유령을 갖추는 게 효율적이라면
다른 말로 감염충만을 위해서 유령을 갖추는 것도 효율적이거든요

근데 현재 감염충 2방 버프 이후 그 누구도 테란이 저그 상대로 유령 쓰는 경기를 못봤습니다

그리고 제가 돌진울트라 이야기를 꺼낸 이유는,
위 제가 말한 부분을 고려하고 유령을 꺼내신 줄 알았습니다
아무리 저격이 약하다고 하지만, 휠저격으로 커버하면서
저그전 살모사 이엠피와 울트라 무군을 저격하는 방식을 말씀하시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네요

그리고 시그니님, 점막 안 히드라(이속 3.37)로 드랍을 못막는다면
테테전 드랍을 해병(이속 3.37)로 막는 것은 어떻게 설명하실 건가요?
오히려 저그는 잠복 수혈 가촉 등으로 테란보다 수비가 더 쉬울 것으로 보입니다만.
아웃-버빵패배 (2012-07-27 02:18: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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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모사만을 위해서 유령을 보유하는게 왜 나쁘죠?
몇기 보유하는게 왜 나쁜건지. 오히려 강한 마법유닛 상대로 유령을 생산하지 않는게 이상한것 같은데요. 저로썬 상당히 이해가 가질 않네요. 그리고 감염충하고 살모사는 다릅니다.
아웃-버빵패배 (2012-07-27 02:20: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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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이 유령쓰는 경기를 못보셨다고 그랬는데, 그런건 전혀 관계가 없다고 보는데요. 자날이랑 군심이랑 판 자체가 다른데 어떻게 그 양상이 유지될수가 있는지. 너무 많은걸 이야기하니 왠지 이야기가 원래 논점에서 훨씬 벗어난것같아요
아웃-버빵패배 (2012-07-27 02:2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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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2-07-27 12:1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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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생각이 변하는건 아니지만, 판단이 섣불렀다는 건 인정합니다

아직 베타고 시작안한 게임이니 추측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지요
화염차 효율도 지나치게 편향되게 판단한 부분도 있은 것 같고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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