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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붐돌이
작성일 2012-08-08 15:44:18 KST 조회 614
제목
저그전이 어려운 이유

패치전의 게임양상은 저그가 2멀티 이후의 멀티 저지에 중점을 둬서

저그는 제 2멀이후 3멀티를 하는데 수비에 급급했고 테란은 저그의 제 3멀티를

못하게 막느라 급급했지만 패치 후에는 배를 무난히 째는 저그의 제 3멀티를 눈뜨고

구경할 수밖에 없는 현실이 되었고(맵에 따라)

패치전 저그의 약한 타이밍 2멀티를 돌릴 때와 둥지탑 올라가는 타이밍이 저그가

상당히 약한 타이밍이어서 타이밍 러쉬로 인해 저그의 약한 타이밍을 공략이 가능했지만

패치 후에는 저그가 약한 타이밍이 없음 

저그들의 지능 발달로 멀티 본진 가촉 포촉을 아낌없이 박아주는 탓에 멀티견재가

상당히 이득을 못보는 상황 

패치전에는 수비와 공격이 나눠진 만큼 황금 밸런스 였음

대다수의 저그들이 지능 미숙으로 본진 멀티 가촉 포촉수비를 안한 탓에 의료선에 휘둘리며

테사기라 외쳤지만 패치전의 테저전은 밸런스가 좋았음 맵으로 밸런스를 마춰도 될만큼이었지만

여왕버프는 희대의 언밸을 초래하게됨 여왕 버프좋은데 왠 유령 너프?

저그는 패치 후 배를 쨈으로써 테란이 해탱선으로 진출할 때면 다수의 맹덕과 링만으로도

밀어버릴 만큼 유닛확보가 가능해짐으로써 저그는 씝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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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pN (2012-08-08 15:54: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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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하게공감
아이콘 엔에스피쥬스 (2012-08-08 16:58: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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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베때부터 쭉 발전한 맵 징징, 종족 징징의 결과물.

개인적으로 유령 저격 너프가 불만인건 정종현 선수를 제외하고 니가와 테란을 시전한 테란은 전무할정도인데-_- 대체 어디가 사기라고 너프가 된건지.
아이콘 명탐정테란 (2012-08-08 17:48: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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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랑 동멀티수에서 회전력에 밀리는 현실
아이콘 모두이루어따 (2012-08-09 13:12: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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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이후로 저그는 레어따위포기하고 주구장창 여왕만뽑음 ㅡㅡ 어젠 2멀포기하고 6여왕나옴
아이콘 모두이루어따 (2012-08-09 13:13: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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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다 여왕으로 러쉬올기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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