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0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Brontoss
작성일 2012-09-03 14:07:46 KST 조회 975
첨부
제목
현재 계급별 종족 분포도 상황.jpg
파일포켓 이미지

래더랭킹 보고 만들어봄. (랜덤제외)

일단 전체 유저수는 프>테>저

분포는 그마 ~ 다이아까지 상위리그는 거의 비슷하고, (저그는 유저 자체가 좀 적음)

그 이하에선 토스가 압도적으로 많음, 하위에선 저그가 압도적으로 적음. 테란은 거의 평균치 찍음. 

이것만 보면 가끔 악성 테징징들이 지껄이는 "토스로 어택땅만 하면 마스터간다" 라는건 개소리로 판명됨. 골드~브론즈에 토스가 압도적으로 비율이 높은걸 보면 알수있음. 승급이 쉽지 않다는거임. 

저그는 역시 어려운 종족이라 하위리그에 유저가 별로 없음.. 아니면 저그로 골드정도까지는 승급이 쉽다거나.

다른의견있으면 환영.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고독한외계인 (2012-09-03 14:20: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스가 테란이랑 상위에서는 수가 비슷하네. 하위에서는 토스가 압도적으로 많고 ;; 근데 저 마스턴데 요새 래더하면 토스하고 저그만 번갈아 가며 뜨던데... 오늘도 래더에서 테란 못 만남. 수는 많은데 요새 테란들 래더좀 많이 쉬는거 같네요. 저도 잠깐 쉬었었어요. 하도 털려대서
아이콘 Brontoss (2012-09-03 14:43: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 테란이 한겜하면 체력이 고갈되나봐요
아이콘 돌아온치토스 (2012-09-03 16:44: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토스가 다야,마스터,그랜드마스터 분포가 비슷한거보면 토스로 다야 정도 찍으면 그이후 승급이 쉽다는거아님? 테란은 마스터에서 그랜드마스터 가기가 엄청 어려운거 같구만.
아이콘 돌아온치토스 (2012-09-03 16:44: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이거 정확한 자료 맞음?
아이콘 돌아온치토스 (2012-09-03 16:45: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위리그 토스 수가 많은게 승급이 어려워서 그런거라고 보기엔 좀;; 그냥 토스가 처음접할땐 쉬운종족이니깐 분포가 많은거같은데
아이콘 Brontoss (2012-09-03 16:55: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마스터 -> 그마는 표본수가 적어서 통계적 의미가 있다고 보긴 힘들고
정확한 자료 맞음 왼쪽에 래더랭킹 보고 직접 조사한거임.
뭐 토스가 접하기 쉬운건 맞긴 한데 병신들이 주장하는 토스는 마스터가기 존나 쉽다 이런건 개소리란거임.
아이콘 돌아온치토스 (2012-09-03 16:59: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토스가 가장 그래프 일정한데요 ;? 기복도 별로 없고 안정성 있는 종족 이라는 증거임.
새하얀새 (2012-09-03 17:03: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 그럼 토스가 어택땅 안하고 허리돌리기하면서 산개하나요?

뭐가 악성인지;; 사실인데
아이콘 Brontoss (2012-09-03 17:08: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택땅만하면 초반 해병찌르기에도 털리지 토스 안해보셨나 ...
아이콘 돌아온치토스 (2012-09-03 17:09: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사실 어택땅만 하는건아닌데 컨트롤 자체가 어택탕이 기본임.
새하얀새 (2012-09-03 17:18: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초반찌르기야 역장으로 막아야죠;;; 그런 초반찌르기 막을때도 컨트롤은 타종이 난이도가 더 높음 그리고 200싸움에서 점멸자 바이킹 점사해놓고 T누르고 마우스 왼쪽버튼만 누르면 되는데 무슨 테란 처럼 산개+허돌+이엠피+바이킹 이렇게 힘들게 하는게 아니잖아요;;; 토스 당연히 멘붕할때마다 해봤음
새하얀새 (2012-09-03 17:19: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어택땅만 해도 이긴다는 말이 무슨 대책없이 어택눌러놓고 구경하는걸 말하는줄 아시나;
아이콘 돌아온치토스 (2012-09-03 17:24: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테프전후반은 진짜 어택땅하고 구경해도이김 ㅋㅋㅋㅋㅋ
CatPunch (2012-09-03 18:13:16 KST)
0↑ ↓0
센스 이미지
기본 전투 방식이 역장 치고 어택땅인 종족입니다
emp, 진균 그거 무서워서 산개컨을 하겠다고요 그냥 맞으면서 싸워도 이깁니다
산개컨 못해서 졌다 이런말 안나오는 종족이 토스고요
전투가 가장 쉬운 종족입니다
아이콘 Brontoss (2012-09-03 20:29: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 네 어택땅만으로 이루어지지않는다는말임. 스타2 가 전투가 중요하긴하지만 전투만으로 이루어지는게 아니고 생산 건설 정찰 등등 모든 곳에 손이 많이 가는게임.
토스가 전투 자체가 가장 쉽고 강한건맞음. 대신 정찰 자원확보 등 약점도 있기에 밸런스가 맞는거지.
새하얀새 (2012-09-03 21:23: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테징징의 어택땅은 개소리가 아닙니다.

결론은 프사기 너프가 시급
craig (2012-09-03 22:00:44 KST)
0↑ ↓0
센스 이미지
통계로 테징징들한테 반박하시는게 마치 미러문님같네여
craig (2012-09-03 22:30:53 KST)
0↑ ↓0
센스 이미지
근데 테징징들이 토스는 어택땅만해도 마스터간다는게 말이그렇다는거지 진짜 그대로 해석하시면 조금 곤란함 글구 썩 옳은말은 아니지만 플토가 피지컬적인측면에서 편한걸감안했을때 아주 헛소리는아님 단지 과장됬을뿐
아이콘 Brontoss (2012-09-03 22:46: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편한건 나도알아요 주종 플토인데 다른종족하면 apm 더 높게 나옴
근데 저지랄 하는 악성 징징들보고 하는 소리..
craig (2012-09-03 23:37:10 KST)
0↑ ↓0
센스 이미지
ㅇㅇ 님도 알고있다는 그 편하다는 점을 따져서 어택땅만해도 이김ㅋ 하면서 우스개소리로 과장해서 이야기하는건데 뭐 이리 통계까지내가며 진지하게 파고드세요
아이콘 Brontoss (2012-09-03 23:44: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몇몇은 정말 빡치게 하는 ㅄ들이 있음..
craig (2012-09-03 23:48:35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면 그ㅂㅅ들만 겨냥하셔야지 지금 쓰신글은 좀 잘못됬음 느끼고계시겠지만 상관없는 사람들한테도 어그로가튐
테양심 (2012-09-04 02:59: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런 글 올려봐야 테찡찡이들은 절대 수긍하지 않고 지말만 옳다고 주장할 것이다
두어달 전 여왕 패치 이후 적응을 못 해서 승률이 저조했던 것이고
7월말부터는 승률 반반까지 따라왔고 최근 데이터상으로는 저테전에서 테란이 우세하다
스2 오픈시즌부터 XP 눈팅해왔는데 진심 테찡찡이들이 가장 악성 저질 종자들이다
지들이 승률이 높고 강세일때마저 언론플레이로 테란 약세로 몰아가는 솜씨가 가히 수준급이더군
불과 한달 전에 데이터상 테프전 테란이 승률이 60%에 근접했음에도 불구하고
테란같은 쓰레기종족으로는 사기플토를 절대 이길 수 없다고 언플을 했었지.
당시엔 저프전에서만 플토가 사기소리 들을만큼 승률이 높았는데
그것으로 저그 유저들을 선동하여 플토를 개씹사기 종족으로 몰아갔어.
이제 서서히 승률이 맞춰졌고 테란이 앞서나가기 시작했는데도
이 악성 테찡찡이들의 징징력 발산은 현재진행형이니 참 어처구니가 없을따름이다.

※테게 유저들에게 하는 말이 아니라 몇몇 꼴보기 싫은 찡찡이들에게 하는 말이니 오해 말길
테양심 (2012-09-04 03:02: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프전후반은 진짜 어택땅하고 구경해도이김

↑이런게 악성 테찡찡들의 전형적인 개소리지
제이양 (2012-09-04 14:55:01 KST)
0↑ ↓0
센스 이미지
논리가 너무 약하시네요.

프로토스가 승급이 어려워서 하위계급의 비율이 더 많다는 것은 너무 논리가 허약하네요...
아이콘 돌아온치토스 (2012-09-04 18:07: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닉 테양심으로 하면 진짜 테양심인줄 아나 ㅋㅋㅋ 테프전 진짜 후반 어택땅하면 이기는데?
아이콘 돌아온치토스 (2012-09-04 18:08: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징징이 가장 심한 악성이라고 ㅋㅋㅋ? 프징징들이 언플질해서 타종족 너프처먹인거랑 버프 먹은건 생각 안하나보지 ㅋㅋ?
아이콘 돌아온치토스 (2012-09-04 18:26: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프전에서 플토후반이 왜 무서운지 알어? 200/200 찼을때의 한방도 무지하게 쌔지만 그이후에 바로 200차는 회전력이다. 200 소모이후에 광전사 집정관 들이닥치는데 걍 쳐발린다.
아이콘 Brontoss (2012-09-04 19:31: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이양// 네 논리가 약할순 있어요. 저도 그것만가지고 주장하는건 어렵다고 봅니다 다만 증거중 하나는 될수잇겠죠. 요지는 토스가 승급이쉽다는 이론과는 반대의 결과라는 겁니다.
테프전 후반은 오늘새벽에도 논란이있었던걸로 알고있는데.. 토스조합이 완벽하면 어택땅하면 이기겠지만 그상황까지 갔다는거자체가 테란의 공격이 제대로 다 막혔다는상황.
반대로 서로 안건들고 최종조합 모으면 전순유령으로 200채운 테란이 압승합니다 (스킬안쓰고 어택땅한다고 가정할시, 스킬써도 테란이 이기는 경우가 많을듯)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