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군지리것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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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10-03 16:25:15 KST | 조회 | 788 |
제목 |
추리력 딸리는 너구리같은 테란을 위한 9개월 전 팁글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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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 테게 친구들아! 개천절을 맞이하여 너희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글 하나 남길께 친구들아.
http://www.playxp.com/sc2/tip/view.php?article_id=3755043&search=3&search_pos=&q=
미리 미리 파수기 많으면(3기 이상) 벙커 두개 지어놓고 파수기 적으면(3기 이하) 입구에 포탑 하나 지어라.
올인인거 확신하면 그냥 사령부 하나 더 올리고 벙커 5개 지어라.
안티가에서 앞마당 안먹으면 옵점추란다. 다른맵은 걱정할꺼 없다. 몰라도 막는다.
토스 사기라서 올인 못쳐막고 징징대도 귀엽게 봐줄 순 있는데 "테란이 정찰당하는 입장에선 너무나도 파악하기 쉬움." 이딴 개소리는 좀 하지 마라. http://www.playxp.com/sc2/terran/view.php?article_id=4160218&search=1&search_pos=&q= 징징대고 싶으면 이거 보고 오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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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저히 눈뜨고는 못봐주겠는 댓글이 있다.
반면에 테란이 정찰당하는 입장에선 너무나도 파악하기 쉬움.
도저히 할게없어서 80%는 일단 더블이고(운영을 좋아하는구나^^ 토스로 레더 해보렴 80%가 올인 ㅎ)
가스 안캐는거 보고 더블인가 했는데 치즈 맞아 본적 있냐 치즈는 어느정도 눈치 챌 수 있긴하다.
밑에껀 그냥 입구 막으면 다 못본다. 입구 안막아도 해병 한기 나오면 원가스까지밖에 못본다.
딱봐도 가스캐면 1/1/1(1/1/1인지 2병영인지 1병영(기술실류or반응로류) 더블인지 알수가 없다.)
기술실 달리면 사신(불곰인지 2병영인지 알 수 없다.)
병영2개면 말그대로 2병영(해병 한기 나오면 볼 수 없다.)
생더블이면 생더블이고
병영더블이면 병영더블이고(입구 막으면 볼 수 없다.)
개잡금도 다파악함.
반면에 프토는
유닛뭐뽑는지도 최대한 머리굴려야함.(내가 9개월 전에 친절하게 알아내는법 알려줌)
어라 온니추적자만 뽑고 2가스하네 ㅁㅊ 옵점추인가보다
하고 존나 1.불곰뽑고 앞마당 본진으로 올리고 대기타고있는데
늦은 다크가 오는경우도 있고
2.토스는 테란의 앞마당을 보면 100프로 안심하고 쨀 수 있는데.
3.테란은 토스앞마당봐도 지리면서 긴장빨아야됨
4.애초에 노업 해병 대 관문유닛 싸움은 엄청나게 불리해서
5.관문뽕짜면 그냥 훅가고 3차관 1로보 정석하는척하면서
6.불멸자 뽕오면 그냥 훅가고 심지어 3차관 1로보 정석하면서도
7.그냥 조금 틈실히 뽑은걸로 가도 테란밀림 (1~7 모두 너의 실력이 부족하단걸 니 입으로 인증한 것이다.)
이모든 원인이 뭐냐면?
스팀팩이 늘어나서. 실력 부족한 색기의 개소리 핑계다 실력 부족을 밸런스 탓으로 돌리는거 보소
니 빌드가 구린거같다. 그냥 정석 빌드 뭐든지 타면 8~9분에 자극제 완성되고, 11분에 의료선 나와야 한다. 그리고 넌 물량도 딸리는거같다. 프로게이 vod 보고 빌드 따라해보고 그 전 게임들이랑 리플레이 비교해봐라 동일 시간대에 인구수가 달라질꺼다.
뽕짜기등등 막으려면 벙커수리 기가막히게 붙여도 못막음
아예 미리 애초에 대놓고 자동수리켜놓고 5~6기 붙어있어야하고.
대부분 최소 벙커+2개 에 스팀완료되는순간 막음.
근대테란 이 캐약골은 스팀되기전까진 완전 너무나도 취약함.
이리훅가고 저리훅가는 스팀팩 다시 원래대로 140초로 줄여줘야 된다고 생각함.
그 2010년 오픈베타 시절에 테란 스팀팩 한 해불 찌르는거 무섭다고 징징대서
170초로 늘려준건대 2012년와서 밸런스가 한참 이나 바뀐 지금 롤백해야 된다고
생각안하나???(초반 밸런스 문제 없다 후반 밸런스가 문제지 ㅎ)
내 생각엔 그냥 전순 빌드타임 버프나 여러 테란 유닛들의 가스/광물 벨런스 조정이라던지 유령 버프하면 될꺼같다.
근대 지금껀 잘 몰라 한 8개월전 벨런스로 말하는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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