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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빌드깍는노인
작성일 2012-11-04 19:04:38 KST 조회 236
제목
펩시콜라님 잇나여? 질문점
탱크 트리플 하면 요즘 스타일 저그들

저글링 발업 빠르게 누르고 뮤탈 빨리 띄우는

저그들 한테는 어떤가요?

탱크 빨라서 저글링에는 안휘둘려서 좋을꺼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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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역전의지게로봇 (2012-11-04 19:37: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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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가 많아도 저글링 달라붙으면 탱크도 터지지않나? 결국 둘다 잃으면 탱크잃은 테란이 손해
펩시콜라 (2012-11-05 01:22: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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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닉 운영을 한다는 전재하에 탱크트리플은 공격적은 저그 상대로는 좋은 효율을 보이지만 패시브한 운영을 하는 저그에게는 결코 좋지 않은 오프닝 빌드입니다.
정석적인 탱크 트리플이라 하면 "원병더블>2가스>군수>탱크>모드" 이후 사령부를 가져가고 그 이후 "2공학>병영 폭팔"시키면서 우공 올리고 상대적으로 빠른 트리플 활성화와 2/2업에 굉장히 강력한 타이밍 러시를 구축할수 있는 빌드이면서 반응로에서 꾸준히 뽑아놨던 해병과 그리고 미리 준비된 탱크 때문에 빠른뮤탈이나 초필살 바링링에 굉장히 수월한 대처가 가능한 빌드죠. 단점이라면 초반부에 점막을 저지를 못하고 상대방의 멀티 타이밍에 전혀 타격을 줄수가 없어서 패시브하게 스타팅 하는 저그에게는 치명적입니다. 위에 언급했던 무난한 탱크 트리플 빌드로 시작을 하게 되면 보통 2/2업 완료 시간이 14분30초대에 완료되고 200이 차있으실겁니다. (생산시설을 빡세게 돌린다고 가정하였을때)
이 시간대에 진출하면 저그는 이미 뮤탈을 뽑고도 굳이 뮤링링을 전혀 고수하지 않고 감염충으로 넘어가도 충분한 시간이 나옵니다. 왜냐하면 초반부에 점막을 전혀 저지하지 못했고 뮤탈이 꽉 잡고 있는 맵컨트롤 때문에 폭팔적으로 늘어나는 점막이 저지가 안됬기 때문에 점막+진균+링링으로 한타를 커버하고 군락으로 자연스럽게 넘어간 저그에게 무너지는 테란이 엄청 많습니다.저그 입장에서는 [점막 위에서 싸우면 어떻게든 저그가 밀어내는게 가능합니다]
그러니 탱크 트리플을 하시면 모든 인프라가 앞 당겨져야 운영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 수비형태로 시작할 경우 공학 타이밍을 앞당겨서 13분대(2/1 상태에서) 160정도의 병력을 가지고 진출해서 상대방의 8가스를 계속 늦추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Castellan (2012-11-06 04:52: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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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만 오면 막기쉬운데 같이오는 지상군 때거지가 문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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