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로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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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1-26 17:54:26 KST | 조회 | 552 |
제목 |
테테전 테란 오프닝 빌드부터 극후반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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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 할때 보급고 짓고 바로 보냅니다.
여명 같이 먼 맵은 10보급고 지을때 바로 보내고, 보급고 짓고 보내서 정찰이 되는 맵이 테란맵이라고 보면 됨.
안되는 맵들은 죄다 저그 토스 맵들.
전 북미에서 시골 후진데 살아서 인터넷이 개구려가지고 저그전 토스전 이 답이 안나오는지라
테테전 꿀빨면서 살고 있는데,
정찰 성공하면 병영 1/3쯤일거고 거기서 병영 SCV 때려줍니다.
이게 효과가 뭐냐면
이 시간대 테란 선택지가
1. 서플 병영 13가스 - 정석
2. 서플 병영 서플 - SCV잡고 이후빌드
3. 서플 병영 노가스 궤도 후 더블 19 서플
4. 병영이 없으면 생더블
을 확인합니다. SCV가 나와서 서플을 막으면. 3번 빌드를 늦춥니다. 2서플 후에 사령부가 올라가죠. 자원수급이 늦습니다.
전 1.번만 탑니다. 나머지 빌드는 다 카운터가 존재하거든요.
마스터도 1번빌드 말고 다른빌드면 갈려서 쉬움.
여기서 상대가 SCV에 반응하고 붙일텐데 그럼 가스러쉬를 합니다. 궤도 올라가는 것도 확인하고 병영 개수도 확인하다가 해병에 죽던지 살려나가던지 합니다.
여기서 2번 선택지를 단순화 합니다.
가스 러쉬를 하면 2가스로 시작하는 빌드를 서로 갈 경우에 당한쪽이 집니다. 가스러쉬를 하면 주로 3병영을 많이 가는데, 우공류 가는 경우도 있지만 가스러쉬 안 당한쪽이 밴시가 더 빨리 뜹니다. 당연히 유리해지죠.
일단 생더블이면 궤도 없이 병영추가 가스 추가 해서 1SCV 1해병 2병 사신 반응로 없이 바로 달리고 해병따고 늦추던가 끝내면 됩니다. 생더블은 구름왕국에서도 정찰만 당하면 걍 끝이에요.
병영에 붙은 일꾼을 치는데 성공했고 건설용 SCV교대가 한번 생기고 가스 러쉬에 성공했고 상대가 2병영 아님.
그러면 똑같이 궤도 대신에 2병영 올리고 1SCV 1해병 2병 바로 달려요.
병영 군공 더블입니다. 들어가면 사령부 70~80프로쯤 본진에 있거나 앞마당에 깔고 벙커 하나 올리던가 하고 군수 올라가고 있을거에요. 그 담에 나오는게 3병영이든 3군공이든 밴시든 상관이 없음.
들어가면 이득보니까요. 사신으로 뽕을 뽑고 잡금이하면 걍 여기서 끝나요. 본진에선 군공 2개 올리고 상대가 군공 올라가서 염차랑 리페어로 어케어케 막으면 지뢰 추가해서(부속없습니다) 바로바로 조여서 시간벌면서 앞마당 하면 됩니다.
상대가 3병영에 반응로다는데 성공해서 해병으로 막으면 장기전 가면 이깁니다. 지뢰끼고 사신으로 저지하다가 탱크나 의료선타밍에 빠져주면 되니까요.
여기서 중반 준비를 하는데 3병영<3군공, 3군공<2군공2우공, 우공<3병영 요거 가위바위보 생각하고 상대 빌드 보고 갑니다.
요점은 빠른 정찰과 가스러쉬입니다. 겜을 편하게 가는 지름길이란거죠. 2병 사신의 경우 2가스 2병영으로 계속 찌르면서 군공 올라가서 모든 테란의 빌드에 대응이 가능한겁니다. 2가스 안되면 사신 유지가 안되죠.
그럼 해병찍어야 하는데 그럼 방어적으로 상대에게 정찰을 하기 힘들어집니다.
만약에 상대가 2보급고를 막고 가스러쉬 허용을 안한다면, 15 2가스가 되죠. 아니면 후에 더블이던지요.
그럼 보급고 땜에 늦은 만큼 이쪽은 13가스에서 더블을 하던지 13/15가스로 빠르게 밴시를 띄우면 되는거죠.
차이가 머냐면 앞마당에 바로 센터를 까냐 본진에서 올려서 내리냐가 생기는데 그 차이는 초반 1기 정찰나간거 이상으로 큽니다.
참고로 정찰 나가서 상대 보고 2병영 판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올인류는 아니고 운영하는 2병영입니다.
그럼 가장 완벽한 13가스 빌드는 어케하냐면 찌르기로 아는거죠...
일단 서로서로 13가스면 중간에 일꾼이 만나요. 그럼 보급고로 일단 막고 해병 찍어요.
서로 안보여줍니다. 그럼 서로 보급고가 올라갓으니 병영이 못올라가겠죠?
SCV로 입구 치고 나오는게 해병인지 사신인지 부속건물인지 보고
서로 해병 이후에 다음사신 달리죠. 그럼 만나요. 그때부턴 컨쌈이에요. 사신이 죽는쪽이 져요. 동족전이니까요.
[중반]
6가스 팔때가 문제죠. 3병영은 지금 지뢰랑 밤까랑 염블비 땜에 망햇어요.
모이기전에 친다 이제 그런거 안통해요.
정상적으로 빌드 올라가고 궤도 올리고 지뢰랑 탱크 밤까가 유지되면 무난히 이기죠.
료선에다가 교전전부터 계속 추미박아주면 나중에 행요끼고 싸우면 탱크조여도 업차이나서 풀어내요.
주로 3병영이 3군공에 무난히 운영가서 밀리고
3군공 상대로 우공류로 밴시쌈과 이득보고 운영하는 경우도 있는데
3군공 하면서 정찰 잘 해주고 병영에서 처음엔 해병 찍어주면서 밤까 확보한거랑 지뢰로 밴시처리하면 지상에서 힘싸움 밀려서 상대가능합니다.
40분 이후를 노리겠다면 군공가야합니다. 해탱은 좁은맵에서나 먹히는거죠. 근데 래더맵이 다 넓죠...
극후반 가면 맵 마다 좀 다른데
여명같이 길이 정해진 경우엔 입구 잡는쪽이 이겨요. 우회하면 바로 뒤치기 당하니까 라인끼고 싸우는수밖에없죠
입구에다가 행요 따블에 포탑 깔고 지게로 빨리 파고 버리면서 방어라인 줄이고 기동성은 개구린 전순 밤까 바이킹 이하 지상 서포트 해주면 지게로 자원 먼저판쪽이 이기죠.
서로 반반이면 핵을 얼마나 잘 넣어서 가스 늦게 파게 해주냐가 관건이고
가스 다 판 이후에 가스병력 올인되면 7천~1만정도 광물로 해병쌈 하게 되니까
병영과 바이오닉 업을 봐줘야하구 탱크나 야마토 전순을 살려둬야 하구요. 그럼 한 1시간 20분정도쯤 될겁니다
맵이 짱 넓은 경우엔 행요 박다가 병력 모자라서 밀리는 경우가 생겨요.
수비를 하러 다니면서 병력 교전이 생기니까 탱크/토르에 비중을 줘야 하고 막으로 오면 집니다. 찔러야 이겨요.
쫒아오는 길목에 밤까 배치해서 뭉치는 병력에 추미해주면 추미 피하다 멀티 터지던지 아니면 추미맞아서 교전에 지던지 둘 중 하나기 때문에 유효타를 먼저 넣는쪽이 이기게 됩니다.
일단 테테는 상성이 확실합니다. 신들린 산개는 신들린 지뢰배치로 막으면 되고 신들린 의료선견제는 탄탄한 수비로 막으면 되죠. 배만 안째고 정석 운영을 하면 뒤집기가 정말 힘든 동족전이죠. 특히나 후반을 가면 갈수록 더 그렇구요.
그걸 가속화시킨게 군심 유닛인데 전순의 빌탐 상향 역시 일조합니다. 지상이 유리한 상황에서 전순을 띄워서 야마토 2방을 가스유닛에 바꿔준다? 그럼 전순 이미 뽕뽑았거든요. 피통 500이나 되는게 맷집해주면 되는거죠.
리플을 몇개 올리고 싶은데, 몇일전에 날씨가 좋아서 마스터랑 한 리플들이 패치하면서 못보게 되고...
최근건 요즘 눈보라가 몰아쳐서 인터넷이 메롱인 상화잉라 반속 2초에서 겜한다고 폭풍연패덕분에 눈배릴만한거 밖에 없네요. 상대들 보면 누가 다날이라고 생각할까... 할 정도라서요...
뭐 전 딴종족전은 너무 힘드네요. 마스터 못가는것도 타종족전 떄문일텐데...
지리적 여건상 인터넷 반속이 메롱이라 자날부터 산개는 개죽쑤고 운영만 하는 테란이거든요.
그래서 운영이 안되는 타종족전에는 못이김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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