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0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다만태움
작성일 2013-02-10 18:45:04 KST 조회 608
제목
주관적으로 다수유령체제 세다고 못보겠음

유령 1줄 반 ~ 2줄 되면 토스랑 200해도 안밀린다, 씹어먹는다 이러는데


저는 손잭스라 컨이 안되서 그런지...모르겠네요 '공격가서' 대승이나 압승을 거둔적은 없는듯


애초에 다수유령체제가 테란이 유리한데 어쩔수없이 못끝내고 질질 끌고가서 대등한 상황 만드는 체제이고


회전력도 고자라 병력 똑같이 소모해도 손해고


프로들간 레벨에서 다수유령운영 보여준게 변현우선수가 거의 유일한데 


사실 여명이라는 특정맵에서만 나오는데다가, 변현우선수 하는거 보면 유령 많다고 들어가기 보단 행요끼고 수비하면서 공격갈때도 패기있게 안들어가고 핵질하면서 야금야금 최대한 진형 좋게짜고 이득보려고 수비하듯이 공격가죠...


다수유령 쌓이면 토스 씹어먹는다? 별로 동의 못하겠음 그나마 토스의 스플래쉬체제에 25분이 넘어도 맞대응가능한 체제이지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이여자맛어떄 (2013-02-10 18:47: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옮소
방사능쨩다이스키 (2013-02-10 18:49:54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머가 옮는거에영?
이여자맛어떄 (2013-02-10 19:15: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분이 쓴 말이 맞다고요
아이콘 SurprisedCat.245 (2013-02-10 19:16: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캐논박고 기다리는토스한테 들어가서 절때 이득보는싸움할수없죠;; 하템 다 펼쳐놓고 뻔히다보면서 피드백 폭풍쓰는데... 대신 행요박고 토스가 꼬라박으면 유령다수 바이킹상대로 절때 이득보는 싸움못하죠, 그러니 여명같은맵에서 행요박고 핵날리면서 맵반땅하고 마지막 6시나 12시까지 먹는싸움하면됨..
라빈찡 (2013-02-10 19:22: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타때 화력이 씹어먹을 수준인 건 맞아요. 애초에 토스는 일정 거신 확보 후에는 광전사랑 고위기사만 뽑아대는데 둘다 유령에 십관광 당하는 유닛들이라 해불로 거신 지짐이 받아주면서 거신 떨구고 광전사랑 집정관 고기 위에 이엠피 떨구면 토스입장에선 다시 나올 수 있는 유닛이 광전사랑 집정관밖에 없슴다. 물론 토스가 다수 유령체제에 비해 회전력이 좋긴 하지만 그 나오는 유닛은 애지간하면 교전후 남은 유령에 씹어먹히고 유령관리만 잘해주면 소모되는건 해불전부에 유령 1/3~1/2정도 소모가 되는데 다시 뽑는게 그리 어려운 게 아니에요
라빈찡 (2013-02-10 19:23: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물론 컨이 어렵다는 거에는 동의합니당
방사능쨩다이스키 (2013-02-10 19:25:19 KST)
0↑ ↓0
센스 이미지
Aㅏ .. 옳다
Baneling- (2013-02-10 19:54: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고기고자만들면 씹어먹는거고 한두발떨어지면 반땅되는거고..
탱크사절 (2013-02-11 00:13: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주력끼리 싸운다고 해도 한번에 싸우기보다는 싸우다 멀어졌다를 반복하며
여러번 교전을 하는게 보통인데 광좀비는 달려들고 해불은 허리돌리며 도망가죠.
고기는 토스 후방에 남고 유령은 테란 전방에 남죠.
관측선을 못죽였다면 유령의 생존율은 매우 낮아요.
그리고 한타 뒤 고기는 차관으로 소환되고 유령은 느긋하게 뛰여오죠

순수하게 한방병력으로 한번에 승부를 낸다면
지형도 진형도 나쁘지 않고 컨트롤 미스가 없다면
테란이 더 셀수도 있지만 이런 극후반전투는 하고싶지 않죠.

GSL경기를 봐도 테란전, 저그전에서는 일부러 작정하고 후반가려는 테란이 있지만
토스전 후반가려는 테란은 없어요.
유령다수는 그게 유리해서 하는게 아니라 그게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에
후반갔을 때 어쩔 수 없이 하는거죠.
아이콘 로자 (2013-02-11 01:39:40 KST)
0↑ ↓0
센스 이미지
체제 변환이 안되서 다수유령 가는걸수도 있죠... 유령 화력이 경장 빼고 얼마나 고자인가요.
그렇다고 광물 200씩 먹는 예네들을 돌광 던지듯이 버릴수 있는것도 아니고...
또 옵컷이 되면 보이는게 해불의죠. 토스는 압도적인 상황에서 유령 무시하고 점추로 잘라먹고
이후에 템페찍어서 나오면 거신 유지한 상황에서 다수유령 그냥 씹어먹음.
템페만 아니어도 유령 유지할텐데... 생각해보면 고기 마나량을 유령에 비해 조절할 필요가 있어요. 차관으로 나와서 채우는 애들하고 같게 보면 안됨.
라빈찡 (2013-02-11 09:23: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관측선 커트는 한타 교전때 안되는 경우가 거의 없고요. 유령 잘 안녹습니다. 왜냐면 해불의를 해돌해주면서 딜을 해줄 용도로 쓰는게 아니라 앞에서 데미지를 받아주는 탱커 용도로 쓰는 거거든요. 그리고 군심은 안해봐서 할 말이 없지만 추적자로 잡아먹는다는 건 어불성설이고 템페스트도 상당히 인구수 집아먹는 유닛일테니 나름 대처는 가능할 거라고 보이네여. 물론 군심은 제대로 안해봐서 이거는 입스타고요
아이콘 [shuttle] (2013-02-11 10:41:30 KST)
0↑ ↓0
센스 이미지
ㄴ언제부터 200/100짜리 마법유닛이 탱커로 쓰였지. 유령이 탱커로쓰이는경우는 쓰고싶어서 쓰는게아니라 해불이 도망가는 속도를 못따라가서 노출되어 죽는거임. 기가막히네요
라빈찡 (2013-02-11 11:27: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뭐래.... 해불의가 탱커라고요 ㅡㅡ;
라빈찡 (2013-02-11 11:29: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불의를 허돌하면서 딜러로 쓰는 게 아니라 유령 앞에서 거신이랑 돌광 받아주는 탱커로 쓴다고요. 언더스탠?
탱크사절 (2013-02-11 11:56: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불의 허돌하는건 딜러로 쓰기 위해서가 아니라
안그러면 5초도 못버티고 녹기 때문이죠

교전 직전 EMP쓰기 위하여 유령이 앞에 나서고
자극제가 있는 해불은 유령보다 빠르기 때문에 허리를 돌리면
자연스럽게 유령만 맨 앞에 남아서 광좀비한테 얻어맏거나 거신님께 녹죠.
기본적으로 테란의 병력은 탱커따위 존재하지 않아요.
전순이나 토르가 아니라면 전부 토스 스플에 몇초를 못버티죠.
때문에 토스나 저그가 덤벼들 때 항상 후퇴하면서 싸우는게 기본이죠.

그리고 관측선 커트하는거 생각보다 어려워요
요즘 토스들은 유령있는 병력과 한방싸움 할 꺼면
적어도 관측전 2기 이상은 준비합니다.
교전 시작 직후 그 2기를 스캔 뿌리고 바이킹으로 점사하면서
허리돌리기나 emp나 다른 컨트롤까지 하기는 매우 힘들어요.
라빈찡 (2013-02-11 11:59: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일단 한번해보세요. 해불의가 몸빵이 쎄다는 게 아니라 그냥 역할상 탱커역할을 한다는 거에요. 해불 허리 돌리지 말고 걍 유령 앞에 두고 유령 세줄이 이엠피쓰면서 딜하는 거 감상이나 한번 해보세요.... 테란은 유령 다수 보유된 시점부터 허리 돌리지 않고 발붙이고 싸워도 됩니당.. ㅜㄹ론 산개가 잘 된 상태에서요
탱크사절 (2013-02-11 12:14: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허리돌리기 없이 스플있는 토스와 그냥 맞짱을 떠보라는 겁니까?

테란은 스2 초기에 허리돌리기라는 버그기술때문에 해불의 전투력이 과대평가되었고
그 과대평가된 해불 전투력을 기준으로 모든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제와서 그거빼면 방법없습니다.
원거리유닛의 특성상 뭉칠수록 화력이 강해지는데
뭉치면 스풀에 죽고 산개되면 그냥 광좀비에 밀려요.
3~4개의 덩어리로 뭉친 상태에서 허리돌리기로 공격하며 스플을 피하는게
테란의 가장 강력한 방법입니다.
라빈찡 (2013-02-11 12:19: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한번 해보시라고요... 허리 돌리지 말고 발붙이고 이엠피 광전사부터 거신 고기까지 싸그리 덮으면서 싸워보세요..
아이콘 테란좋아 (2013-02-11 13:49: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라빈찡// 흠....... 겜을 안해보셔서 그런가;; 이엠피 쾅 하고 싸워도 반반쌈 나는경우도 있고 플토병력 조금 냄기는 경우도 있어요 절때 씹어먹는수준의 화력은 아님
님이 말한 씹어먹는 화력이 되는경우는 전투전에 유령으로 이엠피갈기고 저격으로 고위기사 다수 줄여주고 바이킹으로 전투전에 선빵치면서 산개잘된 해불의가 달려들때 씹어먹는 화력이 되는겁니다. 말이 쉽지 마스터만 되도 이상황까지 안와요 추적자 점멸해서 바이킹 점사해서 다죽이고 고위기사는 뒤로빼면서 광전사로 유령 길막하면서 죽이고 이러한 컨트롤때문에;;
라빈찡 (2013-02-11 14:08: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단 저는 한국서버 전체마스터랭킹 20위권까지 찍어봤던 별마스터 테란이고요. 다수 유령체제로 그마토스도 자주 잡아봤고 그 체제가 아닌 체제도 잘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당. 님이나 안해보셔서 이해를 못하시는 거겠죠. 원하시면 옵보여드릴 수도 있슴다
아이콘 로자 (2013-02-12 04:55:55 KST)
0↑ ↓0
센스 이미지
ㄴ라빈님이 말하시는건 테란이 초 후반 가서 유령 2줄 바이킹2줄 쌓아서 토스가 유령 상대한다고 거신 다수 했거나 하는 상황의 유불의바 말하시는거 같은데 요즘 군심와서 래더맵 그렇게 반반해서 유령 쌓는게 쉬운게 아닙니다. 애초에 반반이 안되는 맵도 많고 일단 구름왕국만 봐도 가스 파려면 입구 2개이고 8가스는 언덕 견제를 당하는 맵이에요. 여명에서 2줄 3줄 쌓고 행요 끼고 그러게 하는 경우는 나와봤고 자날시절엔 유령 다수에 전순 밤까 쌓으면 토스도 뭐 개압도하는 조합이었는데, 암흑성소 빌탐 감소, 차붕 맷집상향 요거랑 넓은 래더맵 시너지가 붙어서 테란 8가스부터 견제 오지게 받습니다. 그리고 모선핵 귀환도 있죠. 그냥 점추 좀 굴리고 차붕으론 남는 광물 돌광으로 일꾼에 돌리고 주력 가스유닛 돌리고 이런 방향을 하다가 본대 오면 리콜 해서 다시자리잡고 이거 몇번 해주면 토스가 우관타서 템페가요. 템페는 핵맞고도 한방에 안죽는 유닛이에요. 중장갑이라 유령으로 답도 안나오고요. 그리고 우주에서 놉니다. 유령으로 어케 할 방법이 없죠. 바이킹 밤까 밖에 없는데 여기서 토스 3/3/3 한 상황에서 쉴드업빨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럼 유령 2줄 3줄 모아봐야 의미가 없다는거에요. 클래식하게 집정관 거신 토스가 아니라,
템페가 나올걸 염두에 둬야해서 유령만 깡으로 못밀고, 토스가 캐논끼고 환류먹일거 준비하는데 유령이 뭐 갈수 있는것도 아니죠. 솔직히 EMP 싸그리 덮을 정도면 테란이 지게로 일꾼 대체해서 나름 여유가 될 정도고 극후반 가서 광물만 남아서 돌광만 나올떄 남는 유령이 압도한다 그런 상황인거지 그렇게까지 테란이 운영해가기 힘듭니다. 애초에 거신 고기 변환되면 다수유령 충원 시간 동안에 토스가 감지탑 점령하고 4멀 5멀 맘껏 쨰면서 극후반 가버리기 때문에 거기서 시간 줘버리니 테란이 힘들어지는거죠. 일단 전 군심에 다통까지 찍어었는데, 제가 토스해서 마스터 테란까지 잡아봤고 저그전은 렉업고 반속좋아서 어택땅해야 하는 상황 아니면 방패그마까지도 쉬워요. 근데 토스전은 해보면 고기나오면 그냥 힘듭니다. 그리고 군심하면서 느끼는건데 반속이 구려서 저격이고 이엠피고 안되서 어택땅되버려서 더 힘든듯.
라빈찡 (2013-02-12 11:08: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허걱 긴 댓글에 죄송하지만 전 군심을 잘 몰라영ㅜㅜ... 하긴 자날 한달남은 시점에서 유령이 좋니어쩌니 하는 것도 웃겼겠네요. 잘 알겟습니당~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