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헐카매니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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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6-17 20:08:05 KST | 조회 | 336 |
제목 |
개인적인 테란의 대 플토전에 대한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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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력도 없는데 이런걸 논하냐 하실수도 있겠지만 그냥 제입장에서 보면
플토전이 너무 힘드네요 승률이 30%대이니 3판하면 한판이기는샘이네요.
초중반에 의료선으로 큰피해를 주지않고 후반가면 거의 필패네요. 타격을 줘도
가끔가다 빡쳐서 올인러쉬오면 그거 못막아서 질때도있는데 아무튼 후반조합보면
테란 : 해병,불곰,기갑병,의료선,유령,바이킹
프로토스 : 광전사,추적자,불멸자,거신,고위기사
이런데 토스는 그냥 어택땅해놓고 고위기사정도만 환류나 스톰컨만 잘해주면 되는데
테란은 한순간 잘못하면 다녹으니 요구하는 컨트롤과 화력의 차이가 너무 심하죠.
총 유닛 숫자부터 플토가 훨씬많고 거진다 성능도 좋아서 저거 뿐 아니라 집정관,공허포격기,폭풍함 등등
조합가짓수도 훨씬많고 초반 전략도 예언자,암흑기사,모점추,차관올인 등등 올인전략도 많고
블리자드가 처음에 테란의 컨셉을 어떻게 생각한건진 모르겠는데 의도한게 프로토스,저그처럼
초반,중반,후반 모든 테크유닛이 잘 조합된 모습을 원한거라면 지금처럼 군수공장 유닛 특히 공성전차와
토르가 쓸수조차 없는 환경을 더 조장할께 아니라 바꿔줘야되고 또 업그레이드도 바이오닉,메카닉,공중
이런식으로 구분할게 아니라 다른종족처럼 지상,공중으로 구분해야 여러종류의 조합을 좀 더 써먹을
환경이 만들어진다고 생각하고
스타1처럼 바이오닉 메카닉을 구분한 컨셉을 생각한게 아닌가 하는게 저 업그레이드 건물을 구분시킨
부분인데 만약 이거라면 메카닉유닛좀 확실하게 상향하던지 골리앗과 같은 지대공,회전력 다 되는
만능유닛하나 추가시켜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 최종테크 전투순양함도 버프가 시급하구요.
아무튼 테란이 좀 더 강력해질라면 고테크 유닛들이 살아야됩니다. 다른종족으로 따지면 플토는
광전사 추적자로만 게임하는거고 저그는 저글링 바퀴로만 하는거랑 거의 다름없습니다.
뭐 쫌만 안쓰이고 전략적으로 획일화 되는거같으면 바로바로 패치하면서 지금 자날때부터 이어온
유닛하나의 문제가 아닌 종족전체의 컨셉을 좌지우지하는 문제를 왜 아직까지 방치하고 있는지
블리자드 이해가 않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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