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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개글링
작성일 2013-08-13 13:17:11 KST 조회 792
제목
스2가 재미없는 망겜인 이유

전략이나 피지컬이 반반씩 나눠지는 게임이여야 하는데 지금 양상은

피지컬 8 전략 2 수준밖에 안됨 그러니까 dk는 막 화면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싸우는게 재밌다!

이러는데 보다보면 다 경기가 거기서 거기고 신박한게 없음 수준은 훨씬 좋아졋지만

자날 초창기 오프시즌 떄보다 훨씬 재미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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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Narae_판타지 (2013-08-13 13:1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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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k가 원래 자긴 속도전,게릴라 교전컨 싸움 매니아 라는건 인정하고
메카닉이나 무감타 같이 운영이나 대치전 라인전 전략같은거 혐오하는 거 몸소 보여줌
같이 도타2라 하러 가죠
아이콘 개글링 (2013-08-13 13:20: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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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키에이지 할꺼임 ㅋ aos는 울팀이 진짜 개못하면 팀탓하고 내가 싸면 눈치 보이고 이러니까 질림
아이콘 부료선 (2013-08-13 13:27: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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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시뮬에서까지 컨싸움해야하는게 슬프다.
팔보채 (2013-08-13 13:30: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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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홍같은 선수가 나올 때 판이 커지는거지 택뱅리쌍 덕분에 커지는 게 아닌데
아이콘 개글링 (2013-08-13 13:32: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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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뱅리쌍 같은 애들은 게임에 흥행에 발전이 안됨 아니 발전은 커녕 오랫동안 판을 잡고 있으면 더 망함
망나뇽발자국 (2013-08-13 13:35: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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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네요 전략이 좀 한정적이긴함

하지만 오픈시절당시는 무슨 초반에 다끝나고 빌드상성 심하다고 징징댔죠
아이콘 개글링 (2013-08-13 13:43: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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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그게 더 바람직하다고 봄 초반에 강력한 날빌이 많으면 좀 수비적으로 째는 빌드가 생기고 그걸 노려서 엄청 쨰는 빌드가 생기고 이런식으로 돌아가면서 쓰는데 지금은 다 쨰면서도 막으니까 저그는 다 선앞 테란도 1병더블 아니면 생더블 토스도 모선핵 더블 노잼
아이콘 fact123 (2013-08-13 14:19: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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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행에 대해서 완벽하게 분석하고 계시네요 완전 공감합니다. 정말 짧은 시간안에 실력이 상향평준화되니 재미있을 수가 없죠 마치 스타1 끝물 보는 느낌입니다.. 무슨 3년만에 이렇게 되는지; 공허의 유산에서 늦게 나오더라도 게임을 아예 다 뒤엎어 버리면 좋겠습니다 마치 오픈시즌 처럼 모두 똑같은 실력에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아이콘 플루토제니스 (2013-08-13 14:3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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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스1이고 스2는 피지컬1 전략9임 걍 전략빨
망나뇽발자국 (2013-08-13 14:36: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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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11 11 8사신 이런것도있긴한데 이런건빌드쌈이긴보다 날빌이니까; 그렇죠 째면서다막을수있다는말이 공감이네요
아이콘 모두이루어따 (2013-08-13 16:44: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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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지컬이 전략보다 높은건 스원이죠 한부대가12마리씩 한정이라 전부대가 어택땅만하는데도
몇초가걸리는데 스2는 걍 f2 어택땅하나면됨
피지컬이 전략보다 높은건 맞다쳐도 스원보단 전략이 차지하는 비중은 늘어났다고생각함
아이콘 개글링 (2013-08-13 17:26: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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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가 어떻게 전략이 9임? 피지컬이 9지 스1은 스2보다 빌드가 더 다양함 스2와서 전략이라고 하는 것중 요즘 쓰는게 있나? 테저전은 기껏해봐야 병영더블 생더블 둘이 90%고 가끔 888 나오는 수준이고 토스전도 선앞먹는건 똑같은데
아이콘 개글링 (2013-08-13 17:29: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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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날 초창기에 비하면 지금 전략은 없는거나 마찬가지 자날 초창기떄는 테란이 쓰는 빌드가 1111 1214 마카류 생더블 병영더블 반응로더블 반응로염차더블 111이후 더블 or 날빌등 훨씬 다양하고 볼거리가 있엇는데 지금은 일단 앞마당은 먹는다는 전제가 깔려있음 이게 전략의 다양성이 망한게 아니고 뭐임
아이콘 개글링 (2013-08-13 17:36: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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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DK의 후반지향식 패치가 진짜 맘에 안드는게 초반에 앞마당을 먹는다는 건 그 만큼 리스크가 있어야함 적어도 자날 초기때는 토스가 지금처럼 원관문으로 더블 먹으면 마카류에 응징당하고 저그가 15앞 17못등 엄청 짼다 싶으면 1214로 압박을 주거나 1111로 아예 끝내버릴 수 있엇음 이런 초중반 빌드 싸움이 RTS 게임이 e스포츠에서 가진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 DK는 이런 빌드들을 다 없애고 대규모 병력이 화려하게 싸우고 서로 줄다리기 하는 이런 재미에 더 비중을 두고있음 보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자날 후반기랑 군심와서 보는 재미가 확실하게 줄어들어서 이젠 별로 보고싶어 지지도 않음
아이콘 XPT본좌 (2013-08-14 01:01: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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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주장은 대체로 동의하는데

초창기에는 저그전에 병영더블 생더블 못했구요

저그전1214 압박운영 토스전 마카류는 게이머들 대처의발달로 사장된거고

염차더블 . 토스전111만 패치로 사장된겁니다ㅎㅎ
아이콘 Clazzi (2013-08-14 06:56: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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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제 관전 포인트는 디케이 쪽인 듯.
ㅎㅎㅎ

전략 자체에 너무 좌우되면,
이겅 뭐 가위바위보 수준이 되니까,
서로 간의 우위판정이 힘들다고 봄.

상당 부분은 게이머의 노력(피지컬) 및 순간 센스가
게임 내에서 돋보이는 게 좋다고 생각.

사실 스1 때도 a+ 찍으면서 느낀거지만,
스1도 어차피 피지컬 경기 ㅎㅎㅎ

차라리 스2가 피지컬 덜 요구함.
스1이야말로 "최적화+피지컬"의 극한
아이콘 모두이루어따 (2013-08-14 16:31: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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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루드워가 진심 전략이어딨음 이영호할때마다 생더블이더만
게임자체가 원베이스뽕뽑기에서 플레이어들 디펜스능력이 높아지니깐 투베이스먹고 막고 더많이뽑는게 이기기 더유리하니깐 멀티를 먹는 방향으로 많이 바뀌는거지
스2도 처음엔 다 1/1/1 4차관같은 원베이스시작에서 디펜스능력이 높아지니깐 더블빌드가 나오는거고 스2는 단지 스1보다 게이머들의 성장속도가빠른거지
스1은 전략겜의 시초라할수있을만큼 고전겜인반면에 스2는 스1유저들이 거진 다 넘어왔으니
기본기정도는 탄탄하니깐 맘만먹으면 금방늘지
진짜 피지컬을 요구하는건 스2보단 스1이지 부대지정부터가 힘들어서 교전컨부터가 넘사벽인데
어디서 드래그 어택땅이랑 비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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