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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홉가지기분
작성일 2013-09-26 08:27:56 KST 조회 576
제목
개인적으로 탱크공속 상향은 이런 영향이 있을거 같음

언제나 내 글은 존나 길어서 짜증날테지만

보는 사람은 봐줄테니 써봄.

 

게시판 보니까 공속이 3에서 2.7로 바뀌면

같은 시간동안 몇 번 때린다 이거로 말이 많던데

그렇게 접근할 문제가 아님. 내가 저그유저라 테프전 겪을 일이 없으므로

난 저테전만 생각해보겠음

혹시나 요청이 있다면 테프전도 한번 ㅋㅋ?

 

 

내가 봤을 때 저 차이는 1대 때릴거 2대 때리는 차이일거라고 생각됨

이게 무슨 이야기냐면, (물론 여태까지 딴 사람들이 이 이야기도 나눴지요.)
가만 비교해보면, 현실시간과 스타플레이 시간은 미묘하게 차이가 있던데...(정확히는 잘;;)
아무튼 게임시간으로 3초에 한번씩 쏘던걸 2.7마다 쏜다는거임

이게 무슨 차이가 있냐면....
저테전만 놓고 보면 점막 밖이냐 안이냐에 따라 확 달라짐

점막 위라면, 이속이 매우 월등하기 때문에 탱크 첫 포격을 글링이 받아줌
두번째 포격은 점사를 하면 맹독에 한번 떨어지게 됨. 그 이후는 음슴. 왜냐면 충돌.
점막 밖에면 3번째 포격까지도 가능할거 같음. 정확한건 패치 후 실제 해봐야 알겠지만여.

DK도 생각 없이 3에서 2.7로 바꾸진 않을거임.(왜 하필 2.7인가 주목해야함)

제가 왜 이렇게 생각하냐면, 해병과 맹독 사이의 이속차이 때문이에요.

이속이 발업맹독 기준으로
노자극해병 < 점막밖맹독 < 자극제해병 < 점막위맹독 이잖아여

 

또한, 최근 박수호식 뮤링링운영에서 박수호가 기를 쓰고 점막을 넓히려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에요.

스칼렛 선수가 점막 넓히는거 보고 느낀게 많았다고 인터뷰에서도 밝혔고요.
       

아무튼 이렇게 일부러 차이를 둬서 전투양상을 점막유무로 양상이 바뀌게끔 해놓은게 DK죠.
아마 DK가 역시 저테전에서도 점막을 이용해서 싸움구도를 바꿀게 뻔하고
탱크 공속은 이와 관련이 있을겁니다.  아무튼 머 그렇다고요

집에 퇴근하고 왔는데 잠도 안오고 끄적끄적거려봄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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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GPsHoGu (2013-09-26 09:32: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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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콘 XPT본좌 (2013-09-26 09:32: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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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3.0과 2.7의 차이가 달라붙는 몇초사이에 두방까지는 물리적으로 절대

차이가날수없구요

한방차이를 발생시킨다는 논리이신데 그것도 비현실적인게

말씀하신 첫타시각을 0으로보고 공속3.0일때 3에한방 6에 두방째 들어가는



2.7일 경우에는 2.7에 한방 5.4에 두방째죠 차이가 발생하려면 이 0.6의 시

간사이에 링링이 붙어야하는건데 (그래야 2.7이라서 한방더쏘는 결과를 얻는거죠)

타이밍 5.4초이상 6.0초 미만까지 링링이 덮치고있는 상황이어야하는데 게임시간과 실제

시간이 다르다고해도

1.2배정도 밖에 안나거든요 그말은 최소 5.4이상 6.0미만에 들어와야하는

걸 실제시간으로봐도

5초넘는시간동안 링링이 붙지도 못하고 달려오고만 있어야되는데 점막밖이

라도 너무 길죠?

그것도 기준으로 삼은 0시각, 링으로 첫타받은 시점부터

실제시간 5초이상인건데 이걸 생각해보면 틀린 가정이라는걸 쉽게 알수있죠

그래도 제느낌에 저그분이쓴 탱크공속업 관련글중에는 그나마 제일 논리적인거같긴 하네요 ㅎㅎ
아이콘 karsis (2013-09-26 09:47: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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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예를 들자면

뮤링링이 달려들때 앞에 있던 탱크가 1대 때리고 아슬아슬하게 2대를 못때리고 죽었다.

이런 경우 공속 버프로 인해 1대 때릴거 2대 때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맹독 자체의 접근을 저지할 수 있는 탱크의 요구 수량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예를 들어 맹독 20기가 굴러오는데 완전 저지하기 위한 탱크의 숫자가

지금 만약 6기가 필요하다면 패치후 4~5기 정도면 완전 저지가 가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콘 XPT본좌 (2013-09-26 09:50: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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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예로드신 그 수치는 정확하지않겠지만 적은시간에 더 많이 때린다는개념은 당연한거죠 공속업인데요 ㅎㅎ

저는 그걸부인한게아니라 본문의주장에 반박한겁니다
아이콘 XPT본좌 (2013-09-26 09:52: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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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마디로 전투내내를 보자면 더때릴'수도' 있겠지만 붙기전에 더 때릴수있다는건 틀린이야기다 라는거
아이콘 karsis (2013-09-26 09:53: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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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아 그런건가요?? ㅋㅋ

요 및에 글 읽다가 탱크 공속 버프 되어봐야 10대 때릴 상황 아니면 이득이 아니란 글 보고 흥분해서...

좀 공격적으로 쓴거 같네요.. 죄송해요 ㅋ
아이콘 GPsHoGu (2013-09-26 09:55: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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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한 얘기를 이렇게 길고 이상하게 써논건지
제가 글의 내용을 빗나간건지...

당연히 공속빨라졌으니 더 많이 때릴 수도 있는거아님??
아이콘 XPT본좌 (2013-09-26 09:56: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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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뇨 괜찮습니다 ㅎ
아이콘 예리체리 (2013-09-26 09:57: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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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누구의 말이 맞을지는 모름 xpt본좌님이 맞을수도 있고 아홉가지 기분님이 맞을 수도 있음
둘다 틀린말은 아님 나오기 전에는 모르는 거니까요
아홉가지 기분님의 말은 이렇게 해석될 수 있음
예를 들어서 저글링 100마리가 해탱 자세 잡은거에 달려 들었다고 칩시다
탱크가 한방 쾅 한다고 했을때 그냥 예로 10마리가 죽었다고 쳐요
그럼 실제 교전은(서로 대미지를 주고받는) 90마리가 하는 셈이지요
하지만 탱크가 두번 때리고 시작한다는 뜻은 80마리가 교전을 시작한다는 뜻입니다.
승패에 상관없이 시작 대미지가 저그쪽이 줄어 들수도 있다는 말이죠
하지만 반대로 이럴수도 있습니다.
만약 교전 직전에 두방을 치지 못한다면!? 그럼 이야기가 조금 달라지죠 왜냐하면 공성전차는 아군도 대미지를 주는걸로 알기 때문에 오히려 해병에 붙은 저글링의 힘에 의해 해병이 쉽게 잡히는 상황이 나올수도 있고, 저글링을 평소보다 조금 많이 잡아주는 상황이 나올수도 있죠
근데 중요한건

그딴건 직접 해보기전에 모르는건데 왜 싸우냐는겁니다?
아이콘 예리체리 (2013-09-26 09:58: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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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대미지가 저그쪽이 줄어들수도 -> 테란이 받는 데미지가 줄어들수도
정정합니다
아이콘 XPT본좌 (2013-09-26 10:04: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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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리체리/ 일단 싸우자고 글쓴건 아니고요 논리상아닌거같길래 반박한것뿐이에요 ㅎㅎ

그리고 제가쓴글을 잘 안읽으신거같은데 붙기전에 3방(첫타이후2방)을 칠수가없다는 말이에요
아이콘 프사기 (2013-09-26 10:59: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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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마 공속2.7이 이속 2.75하고 관련있다는건가?

그리고 한방쏠걸 두방쏜다는 논리는뭐지? 2.7로 한방쏘고 다음꺼도 2.7초 기다려야되는데

2.7은 먹어버렷어?
아이콘 karsis (2013-09-26 12:24: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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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초에 만에 탱크가 터졌다면

패치전은 터졌다면

패치후는 때리고 죽겟죠??

생각을 한번 해보고 댓글 다시는걸 추천합니다.

굳이 공격적으로 댓글 다시면 서로에게 안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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