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0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작성일 2013-10-10 16:02:26 KST 조회 985
제목
테란이 재미없는 EU
재미라는건 주관적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여러 빌드가 다양한 초반과 계속해서 피지컬을 활용하는 후반에 재미있는데

군심이후로 테란 초반은 거의 전부 사장됐고 후반은 이기는게 불가능하기 때문에

중반밖에 없는데, 중반의 조합은 항상 똑같기 때문에

매 경기가 똑같은 유닛 주고 싸워서 이기라는것 같음.

그럴거면 신뿌하고 말지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군심에서도 저그전 메카닉이나 토스전 해벤같은 조합을 했는데,

재미는 있지만 계속 지므로 암 발병.


고로 항암 게임 롤하세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냠냠이- (2013-10-10 16:36: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과거에 스1 토스유닛 사장된줄알았던 커세어를 활용한 bisu 김택용... 이후 프저전의 새로운해법을 들고나왔는데

스1처럼 아비터, 디파일럿 처럼 별로안쓰는 유닛들을 누가 재발견어서 해서 빌드 정립좀해주셔야할듯...

프로게이머들 경기부터 대부분 비슷해서 슬슬 지겨워지는듯 ㅠㅠ
냠냠이- (2013-10-10 16:36: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솔직히 밸런스패치 좀 제대로 해서 스1처럼 빠른시일내 안정화되서 빌드가 제대로 좀 나왔음 좋겠어요.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0 17:40: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후반에 이기기불가능하다는말이 개그포인트맞죠?ㅋㅋㅋㅋ
그냥 한 3일하니까 플레를 마날보내고 터테전 그마도한번이겨봣고 장기전가는게 오히려 승률좋더군요. 자기실력문제를 종탓으로 돌리다니 역시 테게인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3-10-10 21:14:12 KST)
0↑ ↓0
센스 이미지
개그라뇨. 장난하나. 극단적으로 못이긴다라고 확정하는건 아니지만 저그 토스가 훨씬 유리한건 사실이잖슴. 사스가 저게 프게 유입종자들
절정에오른후지산 (2013-10-10 22:00:13 KST)
0↑ ↓0
센스 이미지
언닉일치
아이콘 [Enter]본좌 (2013-10-10 22:03: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요청글블럭
세컨 스투라비블럭
세컨의세컨 테란이제일쉽재등장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0 23:42: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요청글은 누군지 모르겠고 암튼 테란이 후반에 구리다는건 오로지 지탓이지 뭐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0 23:42: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을 해서 후반이 구린게 아니라 님이 해서 후반이 구린거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0 23:43: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말이 틀린거같으면, 저그나 토스로 자기주종보다 한단계 낮은 리그까지만 찍어보세요. 후반 장기전 과연 생각처럼 잘될련지 ㅎㅎ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3-10-10 23:54:10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마의 25분이라는 말까지 있었던 테란인데, 뭐가 어떻다고요? ㅋㅋㅋㅋ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3-10-10 23:57:10 KST)
0↑ ↓0
센스 이미지
쉽다고 해도 그쪽이 특이케이스인거지, 스타2 한달만 해도 누구나 아는 테통기한을ㅋㅋ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1 00:01: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이구 무슨 wcs에서 테란이 25분만넘으면 다 지는거처럼 말하시네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1 00:03: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전은 후반에 궤도 한 4~5개 쌓아두고 지게만 떨구면서 가스도 거의 안캐고 마이오닉으로 회전력싸움 걸면 울트라고 무군이고 대응이 되는건 모르시나보네. 적당히 견제만 해주면 중후반에도 테란이 불리할거 하나도 없고, 토스전은 저그전보단 어려운건 사실인데, 유령조합 잘 갖추고 바이킹 적정수만 유지해도 딱히 못이기겠다 정도의 느낌은 전혀 아닌듯. 저그나 토스가 그렇게 좋아보이면 제가 테란할테니 장기운영 함 해보시져.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1 00:05: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유저들은 제발 자기가 테란을 해서 리그가 이거밖에 안된다느니 토스하면 마스터는 땃겠다느니 그런소리좀 하지맙시다 양심적으로. 후반간다고 테란이 불리한거면 스2가 밸붕게임이지 무슨.. 이런소리 하는 테란이 한둘도 아니고 참.. 테란하는게 무슨 벼슬인지 아시나보네.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3-10-11 00:41:58 KST)
0↑ ↓0
센스 이미지
난독도 이런 난독 또 없는듯..님이 쉽다고 하는건 관계없고요 당장 테게에 조금만 뒤져봐도 테통기한 언급 많으니까 잘 찾아보세요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1 00:44: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니까 그사람이 못하는거져 ㅋㅋㅋ 저그나 토스하면 뭐 마냥 쉬울줄 아세요? 님이 테란해서 계급이 겨우 다레기인건가요? 저그나 토스해도 님 마스터 못올거라 확신하는데요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1 00:47: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왜 테란유저들만 유독 테란이 제일 어렵다고 징징대는지요. 딴종족도 더 어려운면 어려웠지 더 쉽진 않아요. 테란들이 항상 토스전 어렵다고 징징대는데 저그들도 테란전 그만큼 어렵고요. 테통기한이란건 전혀 인정을 못하겠네요. 토스전 운영가도 유령만 잘쓰면 테란유저들이 말하는 만큼 어려운거 전혀아니고, 저그전은 뭐 초중반만 잘넘기면 중후반은 테란이 괜찬은편이고, 25분이상 간대도 무서울게 없구요.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3-10-11 00:47:12 KST)
0↑ ↓0
센스 이미지
? 누가 저보고 다레기라함? 출처 님 뇌내망상? 그리고 테통기한은 테게 내에서도 정설인데요 님 특이사항 가지고 정론화하지 마시죠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3-10-11 00:48:27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란 후반이 어렵다했지 초중후반 다합치면 반반맞는데 그 중반이 지루해서 재미없다고요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1 00:48: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통기한같은 소리가 왜 나오냐면 테란은 서로 짼다고 되는 종족이 아님에도 그런것도 하나도 모르고선 견제도 똑바로 못넣다가 장기전 가서 털린 테알못들이 하는 소리구요. 정찰 정확하게 해가면서 아예 사령부 확확 째면서 운영가거나 초반엔 병력 좀 짜내서 충분히 피해주고 운영가면 테통기한 이란 말이 나올 수가 없습니다만. 테란에 대한 이해도가 저보다 훨씬 부족하신듯요.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3-10-11 00:48:55 KST)
0↑ ↓0
센스 이미지
누가보면 산개는 프로급만 했다고 말한걸로오해하겠소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1 00:49: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 님 계정아는데요 아 검색해보니 이제 플레기 되셧네요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1 00:49: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통기한이 어딨어요 ㅋㅋ 프로수준의 경기에서 테란이 25분 넘어가면 거의 한 80%이상 지나요? 그러면 인정할게요 ㅎㅎ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1 00:50: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장기 운영갔을때 지게만 떨구면서 무한으로 쏟아지는 해불 병력에 저그는 멀티 하나씩 내주고 결국 자원 떨어져서 지는게 가장 흔한 테저전 장기운영양상이죠.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3-10-11 00:50:59 KST)
0↑ ↓0
센스 이미지
테통기한 소리가 나오는게 곧 후반 종범이라는거죠. 누가 본문에 테란 쓰레기래요? 그리고 다레기는 출처좀 밝혀주시죠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1 00:51: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프전은 테저전이 워낙 쉬우니 상대적으로 어려워 보이는건데, 네 토스전은 25분 넘어가면 토스가 조금이나마 더 유리한건 맞긴 맞아요. 차관 즉시소환은 무시 못하죠. 근데 초중반만 잘 이끌어오면 교전에서는 이길 수 있더군요.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1 00:51: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님 아뒤 : cloud요 혹시 아뒤 바꿔서 다른거라면 죄송합니다만 플레기네요 현재.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1 00:51: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난시즌까진 다레기였던걸로 압니다만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1 00:52: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저는 저그전은 후반이 불리할게 아예없고 오히려 테란이 조금 더 낫다고 보고요, 토스전은 토스가 조금 더 낫다고 봅니다.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3-10-11 00:52:40 KST)
0↑ ↓0
센스 이미지
헉 내 계정을 알다니 저 스투 안해서 엘 많이 떨어짐. 컨트롤은 다이아 상위권이상은 보장가능한데 운영은 떨어졌을듯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3-10-11 00:55:36 KST)
0↑ ↓0
센스 이미지
본문의 주제는 테란이 쓰레기라는게 아니라 테란 후반이 어렵고 초반과 후반을 좋아하는 필자로선 중반이 재미가 없다는건데 왜 여기서 테약체 드립이 나오죠? 못이긴다는건 과장이긴 합니다만.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1 00:56: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도 테약체라곤 안한거같은데..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3-10-11 00:57:58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렇네요 오해하게 글써서 죄송합니다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3-10-11 01:03:50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그나저나 플엑에서 아이디 인증한적도 없는데 내아이디를 어떻게 아는거지
아이콘 DieKatze (2013-10-11 01:08:58 KST)
0↑ ↓0
센스 이미지
초반은 사장됬고 후반은 이기기 힘들면 중반밖에 없다는 말은 뒤집어 말하면 중반이 강세라는 뜻으로 해석될 수도 있는 부분인거 같은데요. 밸런스 패치를 개떡같이 한다던가 빌드가 정립되지 않았다는건 동감하는데 막 던졌다는 느낌이 있다고나 할까... 곧장 동감하기 힘든거 같슴다.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1 01:12: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는 그런거 귀신같이 다 알죠. ㅋㅋ 가만있어도 다 정보가 들어옵니다. 뭔가 논쟁 벌이게 생겼으면 바로 그 사람 계정부터 알아내고 배틀을 시작함.
아이콘 테란이제일쉽재 (2013-10-11 01:14: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초반 사장은 좀 무리수인게, 1111이나 888도 여전히 유효합니다. 래더에서 만나는 그마들도 1111 888 쓰는 경우가 있구요. 래더에서도 자주는 아니어도 테란전 10판하면 1번정도는 나오는것 같더군요. 그런 극초반 아니더라도 화차 4~6기 모아서 쑥 난입하는것도 초반 견제라고 할 수 있는데 여전히 쓸만한 전략 카드고, 테프전은 사신을 이용한 초반카드라든가, 엔베로 앞마당 못먹게 지어두는 정도가 잇겠네요. 후반이 어렵다는 건 뭐 초중반을 어떻게 이끌엇냐에 따라 크게 양상이 다른 법이라 함부로 말하긴 어렵지만 저그전은 후반 그다지 어렵진 않고, 토스전은 조금 어려운게 보통 정설이라고 봅니다.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3-10-11 01:19:32 KST)
0↑ ↓0
센스 이미지
Diekatze/다시 말하지만 전 벨런스 언급한적 없습니다. 이기는게 재미의 전부는 아니잖습니까?
아이콘 DieKatze (2013-10-11 01:22:24 KST)
0↑ ↓0
센스 이미지
저도 밸런스 언급한적 없는데;; 패치가 요상하다고 한건데;; 이기는건 재미의 전부가 아니라지만 읽는건 토론의 반절은 되겠죠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3-10-11 01:27:26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말을 잘못 이해했네요
졸려서 그런듯
냠냠이- (2013-10-11 04:47: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솔직히 테란유저로써 테란님말이맞는거같아요. 저그전은 할만함 테란으로 토스전은 조금어려운게 정설인거같고요.
토스 유닛은 더이상 버프할 유닛도 없을듯.
아이콘 춘천임 (2013-10-11 06:35: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번도 커뮤니티사이트에서 아이디 공개 한적 없는데 알아내서 많이 당황하셨죠~? 고객님 저희도 사용하시는 닉네임이 아이디라서 무척 당황했씁니당~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3-10-11 11:02:22 KST)
0↑ ↓0
센스 이미지
? 롤은 몰라도 그외엔 닉네임하고는 관계 없는데
아이콘 플루토제니스 (2013-10-11 16:47: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분은 스타2 자날초기에 시작하고 접었다가 군심시작한거임? 마의25분 이런거 전혀 모르는거

같은데... 그리고 마이오닉이 좋은건 울트라 뜨기전까지 좋은거구 울트라뜨면 테란 어려워지는

건 사실임 다만 그전까지 뻐기는게 힘들어서 승률이 안좋은거구요

게다가 요즘 WCS 한국서버 승률도 테vs저 승률 49퍼 던데용

엣날에 어떤분이 말햇던 테란전 30% 이게 믿기지가않음

그리고 더심한건 자날 막바지 승률보다 테vs저 테란이 저그상대로 30퍼였음 ㅋㅋ
아이콘 플루토제니스 (2013-10-11 16:49: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지금 군심은 테란이 저그상대로

50퍼네요 정확히 50.4% 282전 142승 140패

곰티비홈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당
줫망겜 (2013-10-12 04:50: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바람둥이구름 플레기면 걍 닥쳐라 ;; 플레기에서 무슨 후반이어렵고 말고가있냐 암거나해도

이기는 장애집단인데 미.친 테타늄들아 진짜 정신승리 좀 그만하고 정신차려라

진짜 테란이 무슨 벼슬이냐 ㅡㅡ 테타늄색기들은 진짜로 저그 토스가 그냥 후반만 가면

이긴다고 생각하는듯 이런 미.친 또.라이색기들 니내가 함 저그 토스해바라 니내 말한거에

반이나 제대로 될지 테란 존.나 쉬우니깐 그냥 니네 실력탓을해 테란 약한걸로 핑계돌려서

정신승리나 하지말고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3-10-12 19:02:40 KST)
0↑ ↓0
센스 이미지
줫망겜은 왜 혼자 발악임? ㅋㅋㅋㅋㅋ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3-10-12 19:03:50 KST)
0↑ ↓0
센스 이미지
정작 댓글에선 훈훈하게 보내고있는데 어그로 생성하는 줫망겜ㅋㅋㅋㅋ이러니까 저게 프게 쓰레기들 테게에서 없어져야됨
아이콘 바람둥이구름 (2013-10-12 19:06:23 KST)
0↑ ↓0
센스 이미지
게임 안해서 엘 떨어진거라는데 기승전난독 줫망겜 안경좀 맞추고와라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