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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Azure.768
작성일 2014-02-06 15:42:53 KST 조회 638
제목
유령을 버프했는데 기갑병이 힘을 받음

유령 에너지업할 돈으로 지옥불 누르셈. 50/50 차이밖에 안 남


8병영이 아니라 5병영 2군공 체제로 기갑병 꾸준하게 찍으면

기갑병 너프되기 전처럼 광전사 녹는 조합으로 치고받을 수 있어여


그리고 이러면 좋은 점이 기갑병은 가스를 안 먹는 유닛이기 때문에

가스를 아예 하나 덜 캐도 유령이나 바이킹을 확보하는 데 무리가 없어서


광물만 최적화해놓고 사령부 늘리는 짓이 좀 수월한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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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모카라떼 (2014-02-06 16:04: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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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님 생각이랑 비슷해서, 해봤지만 단점이 있음. 집정관 섞는 플토한테는 약한 면이 있어요 5병영 2군수 체제라면 유령이 3기씩 밖에 안나오고 병영을 늘리더라도 기갑병이 400원씩 차지 하기때문에 아무래도 유령이 많이 안나와요 집정관+고위기사 에 emp쓰기엔 유령수가 부족한면이 없잖아 있죠.

요 딜레마 때문에 이성은 해설분께 여쭤봤는데, 결론은 후반엔 유령다수 보유하는게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핵심은 유령을 1회용이 아닌 emp를 날리고 딜러로도 사용할것
아이콘 Azure.768 (2014-02-06 16:33: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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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카라떼님 // 그건 기갑병 너프 패치 전에도 마찬가지였어요 ㅎㅎ

원래 해불 기갑 의료선으로 힘싸움을 하다가 고위기사가 추가되면 유령을 확보했던 경기양상이었는데, 문제는 기갑병이 지옥불 업그레이드를 필요로 하게 되면서 기갑병과 유령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타이밍이 나오질 않았었기 때문에 다시 땡해불 이후 유령으로 대세가 넘어간 거거든요.

그런데 이제 기갑병을 가면서도 유령을 적절한 숫자 섞기에 무리가 없으니 그때처럼 운영할 수 있는 거죠.
byFlash (2014-02-06 16:36: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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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전 그닥...
사실 유령이나 바이킹이 가스보단 미네랄이 더 부담되는 유닛들이라.
트리플돌리고있다면 얘기는 달라지지만요 ㅎ
아이콘 모카라떼 (2014-02-06 17:46: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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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zure.768//기갑병과 유령이 추가되면 당연히 좋다봐요 저도 ㅎㅎ.
저는 타이밍적 측면보다는 후반에 기갑병 뽑으면서 유령 바이킹도 막힘 없이 뽑으려 할때 어려움이 있다는 말씀이었어요 ㅎㅎ. 분명히 좋은유닛에는 분명합니다. 게이머들이 언능 연구해서 나왔으면 하는군요
힛더치킨 (2014-02-07 13:44: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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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어떤 체제냐에 따라 해볼만 하다고 봄..
아이콘 예렌예거 (2014-02-07 18:15: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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갠적으로 기갑병보다 유령다수가 좋은거가틈 유령 3줄 4줄ㅃ뽑으면 광전사고 집정관이고 고기고 다녹음 ㅇㅇ;
아이콘 예렌예거 (2014-02-07 18:15: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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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바 불곰소수 진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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