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0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Azure.768
작성일 2014-09-02 15:54:22 KST 조회 405
제목
타종족도 알 수 있는 유령 vs 고기 정리

EMP 사거리 9 

저격 사거리 10

환류, 폭풍 사거리 9


EMP와 폭풍은 범위마법이고 사거리는 효과의 중심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끄트머리에 날리면 조금 더 멀리까지 맞출 수 있음.


저격이 환류보다 사거리가 1 길지만 선딜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반면, 환류는 선딜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음.

저격 스킬의 선딜 때문에 서로 동시에 저격과 환류를 쓰면 환류가 먼저 맞고, 에너지가 없어진 유령은 저격이 취소됨.

(고기 이동속도가 최대 사거리 밖에서부터 걸어와서 저격 선딜 끝나기 전에 환류를 날릴 수 있는 정도는 됨)

따라서 서로 사거리 안쪽인데 저격에 고기가 죽었다면 토스가 다른 데 신경쓰다 고기 컨을 못한 경우라고 봐야 함.


그러나 후반으로 갈수록 유령이 고기보다 유리한 점이 있는데 바로 시야 싸움임.

스캔을 통해 유령은 고기를 먼저 보고 스킬 예약을 걸어둘 수 있음.

환류가 빠르지만 시야 안에 들어와야 타게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토스의 시야가 없으면 유령이 유리함

그래서 은폐가 끝나기 전의 테란은 스캔을 아끼지 말고 재빨리 관측선과 거신을 녹여야 유령을 제대로 이용할 수 있음


시야 확보 유닛이 거신이건 관측선이건간에 유령이 보이는 상태에서의 환류 저격 싸움은 무조건 환류가 이기므로, 

이 경우 테란은 이엠피 최대 사거리에서 예측샷으로 맞추는 것을 노려야 함


후반으로 가면 토스가 전진라인에 광자포를 짓는 이유는 화력 때문이라기보다, 은폐유령과의 시야싸움에서 디텍팅을 해야 하기 때문임.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혐영유저이터니티 (2014-09-02 16:15:22 KST)
0↑ ↓0
센스 이미지
이게 맞음
아이콘 이하이템플러 (2014-09-02 16:28:45 KST)
0↑ ↓0
센스 이미지
정리가 깔끔하네요 ㅎㅎ 이엠피가 9였구나
바라밀 (2014-09-02 16:31: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금 해보니 EMP랑 저격이랑 사거리 똑같은데 둘다 10이거나 9일듯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