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저바보가뭐래 | ||
---|---|---|---|
작성일 | 2014-09-11 10:25:29 KST | 조회 | 419 |
제목 |
바라밀님 의견에 어느정도동의는함 그러나
|
관전러라 테란은 고사하고 게임을 거의 안해봐서 모르지만..
일단은 교전초반~중반 까지의 몇초의 순간만큼은 인프라고 생산이고 오로지 교전컨에 신경써야하는
상황이라는것과
의료선 컨트롤 클릭/ b키 /시프트누른채로 마우스우클릭 a키 가 얼마나 까다로운지는 모르겠으나 저글링 지뢰 산개컨 혹은 해불기토의 산개보다는 확실히 덜하다는것에는 저도 그렇지않을까라는 생각을 함
그러나 프로들경기에서(본게 그거밖에없어서..) 그 논란이 되는 의료선 힐로스가 생기는 상황은 내가 여태까지 보아온바 로는
의료선만 따로컨해서 뒤로빼는데 시간을 최대한 단축한다고해도 혹은 아주 미세하게 나마 지연이 되면
역장으로 찢어먹히거나 사폭or 3~4거신 사거리안에서 많은수의 병력이 죽어나갈수 있는 한마디로 단 0.1초(좀과장해서..)
의 순간이라도 늦게 병력을 빼면 안되는 상황이거나
"아 여기서 싸우면 안되겠다 적당히 잽만 날리고 뒤로빠지자" 의 상황
그외 1줄이상의 광전사 돌리기때 막기위해 혹은 본진 건물 or 멀티 견제위해 보낸
소규모 해불이 광전사상대로 돌리기하는 상황이 90%이상이었는데
첫째의경우는 진짜 의료선컨을 따로 할정도의 여유가 있기는할까 싶을정도로 급박한상황인데다 그렇게 뒤로빠지는 컨하는 와중에 신경못써준 해불이나 바이킹이 미세한순간이나마 운안좋으면 사폭까지 겸해서 처맞는게 더 많이 뒤지거나 아프지않을까 싶은것도 있고
둘째나 셋째의 경우는 간단히 짤짤이만 하고 빠지면서 생산/수비 의 인프라 증축/정비라거나
다른쪽으로 견제를 보내는등의 멀텟이 요구되는 상황+지형적인 이점(광물사이라던가 단순히 광전사와의 거리를 벌려놓는다던가)보다 굳이 의료선컨으로 힐로스 신경을 먼저써주는게 얼마나이득이 있을까 싶은.. 그런 상황으로 보이는데..
한마디로 그닥어려운건아닌데 그렇다고해서 그게 필요한 순간들을 생각해보면 그땧해줘야할 다른 컨보다는 딱히 유용하게 쓰일정도는 아니다 라는정도?
좀더 쉽게 말하자면 해불이 짤짤이를 하면서 뒤로 빠지면서 얻는 위치적인 이점이 의료선따로 뒤로 안보냈다고 얻는 힐로스보다 더크지 않을까라는 생각..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