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0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navE
작성일 2014-09-24 21:56:23 KST 조회 328
첨부
제목
죄송하지만 오랜만에 다시 와 봤습니다.

저그전 두 판 친선전으로 했습니다.

병력의 가치가 제가 꾸준히 낮던데 대체 뭐가 문제인 지 모르겠습니다.

생산력을 늘리라는 조언도 받았고 일꾼을 더 뽑으라는 조언도 받았고 지게로봇을 많이 떨구라는 조언도 받았습니다.

다 안 된 거 같고 해도해도 안 됩니다.

원래 테저전을 할 때 화염기갑병을 안 뽑았는데 이번에 뽑아봤습니다.


생산을 더 하고 싶은데 못 하겠습니다.

돈은 남는데 생산으로 여력이 돌아가질 않습니다.

아무리 연습을 해 봐도 더 이상 생산력이 올라가지를 않아요.


일꾼을 더 뽑고 싶어서 일꾼을 뽑으려고 하면 적 병력이 무섭습니다.

그래서 병력을 더 뽑으려고 해도 인구가 막혀버립니다.

마찬가지로 일꾼도 더 뽑을 수가 없습니다.


지게로봇을 많이 떨구라는 조언은 최대한 실천하고 있는데...

사신을 잘 못 쓰다보니 사신에 자꾸 죽습니다.

그게 무서워서 스캔을 자꾸 쓰게 됩니다.

대체 사신은 언제까지 살려둬야 하는 겁니까?


적 조합은 어떻게 알아봐야 하나요?

사신을 보내면 죽어서 돌아오고 스캔은 적 병력 확인하는데 한 번 쓰면 마나가 안 남아요.


견제는 한 번도 안 했습니다.

견제해서 병력을 살아 돌아오게 할 자신이 없었습니다.


대체 언제 공격을 가야 하나요?

그 타이밍은 어떻게 잽니까?

그냥 맵 중간에 유닛들을 모아두고 버티면 되나요?


저그전에서 좋은 조합이 뭐가 있나요?


맹독충 카운터는 공성 전차 밖에 없나요?

공성 전차 이외의 카운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총체적 난국입니다.

해결하려면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 지 조차 모르겠습니다.

도와주기 싫으시면 안 도와주셔도 괜찮습니다.

질문 많아서 죄송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해병왕콩정훈 (2014-09-24 23:57: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모바일이라 리플레이는 못봤구요

저그전 뮤링링은 지뢰바이오닉이나 해불기갑토르 두가지로 갈립니다 해탱은 군심넘어오면서 잘안쓰이구요

생산력은 의식해서 뽑는연습하지않는한 늘릴방법이없어요

사신을 언제까지 살려둬야된다는기준은 딱히없습니다만

전 토스전기준6분30초~7분 저그전기준으론 바이오닉할땐 11업 2료선찌르기들어갈때까지 살리구요

그타이밍지나면 걍 상대진영으로 무빙찍고 테크나 병력상황보고 말아요

공격은 저그전할땐 11업타이밍 22업타이밍있구요

22업타이밍에나가면서 라인잡고 소모전해주다가 33업타이밍에 밀어버립니다

테테전은 제가 사신을 잘안써서;

견제는 꼭 견제간병력을살려오는게 포인트가아닙니다 물론살려오면좋겠지만 상대시선을 분산시켜서 메인병력 컨트롤을 방해한다는 의도도있구요

저그전의경우엔 한타쌈할때 한두기씩날리는편이네요 저는. . .
아이콘 테폴레옹 (2014-09-25 00:57:39 KST)
0↑ ↓0
센스 이미지
나름 길게 썼는데 날려먹어서...최대한 간결하게 다시 쓰는 걸 양해해주세요 ㅠ
일단 리플레이부터 분석해보자면...

1.젤나가 동굴 테테전

충분히 막을 수 있는 러쉬였는데 너무 성급하게 포기하셨습니다. ㅠ
초반에 1베이스에서 오는 해탱 러쉬는 벙커 수리신공으로 버티면서 몰아내던가
아니면 과감하게 건설로봇 동원해서 몰아내시면 됩니다.

그리고 항상 미니맵을 주시해주시고, 적들이 보인다 싶으면 반드시 뭔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2.까탈레나 테저전

정찰을 꾸준히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마침 사신과 화염차를 보유하고 계시던데, 그것들로 가벼운 찌르기 겸 병력 구성 체크가 가능합니다.
그렇게 하셨다면 초반에 저글링이 이상하리만치 많은 것을 보고
다수 링링의 습격을 예상하실 수 있었을 겁니다.

땅굴은 최소한 본진에 뚫을 생각은 못 하게 해병 1~2기를 계속 순찰시켜 놓으세요.
결정적으로, 맹독이 몰려오면 반.드.시. 병력을 산개시켜 주셔야 합니다.
산개가 대단히 어설프더라도 아예 안 하는 것 보다는 훨씬 좋아요.
아이콘 테폴레옹 (2014-09-25 04:13:16 KST)
0↑ ↓0
센스 이미지
생산력은 원래 늘어날 듯 하면서 잘 안 늘어납니다.
생산력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는 오로지 연습 + 생산이 끊기지 않도록 적절한 인구 보급입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는 빌드 하나를 써야겠다 정하면 무조건 최적화 연습부터 합니다.

예를 들어 님이 사용하시는 사덥 이후 3병영 체제의 경우
의료선 2기가 확보될 때가 9:30 전이고, 자극제와 방패가 완료되어 있고, 해불이 도합 26기 정도 됩니다.

이거 순서가

10 보급고
12 병영 -> 정제소 (가스 딱 100까지만 캐고 채취 중단)
15 궤도 사령부 + 사신
17 사령부 + 병영 반응로
20 벙커
22 병영 2개랑 정제소 추가하면서 가스 채취 재개

추가 병영이 완성되면 모두 기술실을 달아주고 가스 모이는대로 군수공장 건설.
기술실 완성되면 자극제 눌러주고 군공이 절반 정도 완성되었을 때 정제소 하나 추가.
다시 가스 모이면 방패 눌러주고, 군공 완성되면 우공 건설 시작.
우공 완성되면 군공과 스왑하여 2료선.

이런 식인데, 저 같은 경우 9:30 전에 2료선에 자극제/방패 완료에 해불 26기 내외가 될 떄 까지
계속 그 빌드를 죽어라 연습했습니다. 주력으로 쓸 빌드라는 전제 하에서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