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Azure.768 | ||
---|---|---|---|
작성일 | 2015-01-09 18:06:40 KST | 조회 | 951 |
제목 |
제가 최근에 사용중인 메카닉 빌드 공개합니다.
|
10보급고(입구)
12병영(입구)
13가스
14보급고(입구)
입구를 일단 막아버리고 해병을 두기 찍어 정찰 온 탐사정을 몰아냅니다.
가스 100에 군수공장
가스 25에 병영 기술실
돈 남는대로 보급고 42까지 뚫어 놓으면서
불곰 찍고, 군공에서 지뢰 찍습니다.
두번째 불곰과 첫 지뢰가 찍히면 가스 50에 충격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첫 불곰 나오면 2해병과 함께 내려가서 혹시 탐사정이 앞마당에 있는지 확인하고 정찰을 차단합니다.
첫 지뢰 완성되는 타이밍이 딱 510 들어오는 타이밍입니다. 가스통이나 궤도 위쪽에 안 보이게 매설하면 낚시할 수 있습니다. 얘는 한 30초 정도까지 냅뒀다가 안 오면 모드 풀고 푸시에 동참합니다. 어차피 이속 빨라서 금새 먼저 출발한 바이오닉 병력을 따라잡죠.
상대 앞마당에 랠리 찍고 불곰과 지뢰 꾸준하게 누르면서 3불곰 완성 직전에 2불곰과 2해병을 이끌고 찌르러 갑니다. 이때 광물 400 정도가 모이는데 앞마당에 바로 사령부를 짓습니다.
이 타이밍에 충격탄이 가미된 3불곰 1지뢰 푸시는 토스에게 재앙입니다.
불곰만으로 관문병력 잡아두고 지뢰는 상대 광물 라인으로 걸어가서 정찰도 하고 견제를 하는 식의 전술이 좋습니다.
만약 광자과충전이 바로 걸렸고 관문병력이 안전한 곳에 있다면 미련없이 쭉 뺍니다. 불곰과 지뢰 꾸준하게 찍다가 1분 후에 가면 됩니다.
만약 찌르러 갔는데 상대 앞마당이 없다면 즉각적으로 새로 나오는 지뢰를 광물 필드에 배치하며 미사일 포탑을 양쪽에 준비하고, 공성전차 생산을 바로 시작해야 합니다.
불곰 지뢰로 신나게 후드려패면서 피해를 누적시킵니다. 대공 없다 하나 어차피 모선핵 한기로 불곰 잡으려면 한 세월입니다.
적절한 컨트롤이 있으면 정말 이 타이밍에 피해를 못줄 수가 없습니다. 지뢰 폭발운만 좀 따라주면 아예 앞마당을 깨는 경우도 많습니다.
컨트롤만으로 맵핵 토스를 이긴 적도 있네요. 갔더니 2추 2광이랑 모선핵이 대기타고 있음
피해를 좀 누적시켰다 하면 자극제를 누르지 않는 빌드이니 너무 무리하지 말고 돌아와서 벙커 짓고 제2타를 위한 병력을 준비하면 됩니다.
돌아오면 사령부를 하나 추가하고 공성전차 생산을 시작합니다.
1우주공항(1반응로) 이후 3군수(1기술, 2반응로)를 확보합니다. 초반에 지은 1병영(기술실)도 있죠.
목표는 토스가 감당할 수 없는 타이밍에 빠르게 200 병력을 확보하는 겁니다. 따라서 업그레이드는 지옥불 외에 손대지 않습니다.
추가 견제로 상황에 따라서 기갑병이나 지뢰를 드랍해 주도록 합니다. 견제 때문에 내 타이밍이 늦춰지지 않도록 너무 많은 투자는 하지 않습니다. 1~2 의료선 정도 꾸준하게 돌려 주는 것만으로도 프로토스는 미니맵 봐야 하고 광자포도 지어야 하고 일꾼도 빼야 합니다. 그 정도 투자 하게 만들고, 토스가 뭐 하는지 눈으로 직접 확인하기 위한 견제라는 점을 명심하세요.
병영에서는 유령, 군수공장에서는 탱크와 기갑병, 우주공항에서는 토스 조합에 따라 의료선이나 바이킹을 찍습니다. 거신이면 바이킹 찍어야겠죠.
반응로가 많기 때문에 차원관문이 있는 토스 입장에서도 이게 메카닉인지 바이오닉인지 헷갈릴 만큼 뛰어난 회전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초반에 뽑아둔 불곰이 충격탄으로 적지 않은 디버프를 걸기 때문에 한타가 꽤 세요.
170~180 즈음에 탱크의 모드를 풀고 게임을 끝내러 갑시다. 이 타이밍에 토스 병력은 많아봐야 140~150일 겁니다.
메카닉인 걸 알면 일찌감치 우주관문 짓고 공허포격기나 폭풍함 등으로 응수하는 토스가 있는데 이는 의료선 견제 또는 스캔을 통해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우주관문에서 유닛을 모으고 있음을 확인하면 바로 군수공장에서는 지뢰를 생산하며 천공발톱업을 누르고, 우주공항을 하나 늘려 바이킹을 꾸준하게 찍어 주면 됩니다. 토스가 뭘 뽑았든 조합에서는 테란이 밀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남은건 적절한 이엠피와 컨트롤로 가증스런 프로토스를 분쇄하는 것이죠.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