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wegweg (183.103.xxx.6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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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12-11 16:10:42 KST | 조회 | 931 |
제목 |
테란이 이지경이된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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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이 이지경이된 가장큰 원흉은
바로 화염차임 이 븅신같은 유닛은 확실히 이길수 있다라 할만한 유닛은
일꾼밖에없음,, 아 하나더있다 동족전에서 해병 잘잡음..
경장갑유닛 잡으라고 준유닛인데 저글링만 봐도
해병은 맹독충보고 도망가도 저글링은 화염차를 보고 오히려 달려듬..
그나마 군심들어서 화염기갑병 추가되면서 저글링들이 슬슬 화기병눈치를 봄
차라리 화기병이 중장갑이되서 맹독충 방패역할만 해준다하면
그나마 지몫은 한다고 평가해주겟는데 그것도 안됨
오히려 경장갑이니 불곰에게는 잘안죽고 해병은잘죽임..
이러니 군심시절 테란들이 테테전에서 메카닉을 선택하게되고
메카닉대 메카닉이라는 지루한 싸움이 시작됨 그게 너무 싫은 테란유저들은
어떻게든 바이오닉으로 양방치기라던지 해서 풀어보려햇지만...
미사일포탑 감지탑 공사잘하고 우방모드 들어가면 진짜 토나올정도로 지루한싸움..
즉 화염기갑병이 중장갑이었다면 맹독충에게도 잘버텨서 저그전에서 메카닉으로 싸우는경우도 덜하고
불곰에게도 잘뒤져서 테테전에서 메카닉대 메카닉이라는 구경하는 사람도 토쏠리는 경우가 좀 적었을거임..
마찬가지로 이븅신력은 토스전에서도 그대로 발휘되서
광전사 뽑는다고 화염차 뽑거나 화염기갑병 뽑지 않고 차라리 그냥 해불 허리돌리기로
대응함... 원래 경장갑 잡으라고준 포지션이
경장갑유닛을 상대로 싸울수가 없음 이부터가 문제임 이게 제대로 됫으면
프로토스 사도한테 그렇게 쳐발릴 이유가 없음..
화염차가 잘못설계된 유닛인 가장큰 이유는 컨트롤을 안해주면
지성능도 안나오는 유닛임
무릇 컨트롤이랑 기본유닛성능 이상을 발휘하기위해 하는 것이 컨트롤임
그런데 이 화염차는 컨트롤을 해야 기본성능이나옴 ㅋㅋㅋㅋ
더웃긴건 공유에서 비슷한 종류인 사이클론이 추가됨
이미 사클은 주병력으로 쓰기보단 벤시처럼 초중반에 한두기 뽑아쓰는
유닛으로 전락됨.. 사실상 테란은 공허때 신유닛 한기받은거나 다름없음..
주병력으로 쓸수가 없는데..
무엇보다 블리자드 개발진꼬장은 참으로 띄꺼움..
과거 디아블로3 오리지널시절 마법사들이 공속,극확 맞추고 극대화반응 써서 무한얼리기 꽁서리
법사를 사용하자 확장팩 들어서는 극대화 반응 자체를 삭제시켜버림 ㅋㅋ
지들이 설계한 이상의 플레이를 유저들이 활용해가니 그게 아니꼬왔던것...
마찬가지로 테란이 밤까마귀만 모아서 운영하는
밤까마귀 테란을 사용하자 지들이 설계한 이상의 플레이를
또 유저들이 만들어내자 이젠 국지방어기를 1분에서 20초로 줄여버림 ㅋㅋ
그리고 저그전에서 밤까마귀 빌드 못쓰도록 기생폭탄 추가 캬~
(아마 이놈들은 국지방어기를 그냥 몇기의 광자포나 미사일포탑 정도 막으면서 의료선이 적본진
안으로 뚫고 들어가게끔 사용하는 정도로 개발한듯)
유저들이 해법을 거의 만들어내다 시피해서 찾아내도
그것마저도 패치로 막아버리니 이길리가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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