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0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일꾼유닛
작성일 2016-01-09 22:20:23 KST 조회 813
제목
테테전에 대한 고찰

테테전을 하면서 경기 끝나고 리플레이를 보면서 (상대화면으로 1번,  전체화면으로 1번)

건설로봇 수와 멀티 수, 그리고 해병 업그레이드.. 를 유심히 보고 있는데요.

 

상대보다 건설로봇 수가 조금 적다는 게 경기 전체적으로 봤을 때 그다지 불리한게 아니더군요.

그보다는 (첫번째 멀티는 거의 동일하다는 가정하에)  두 번째 멀티를 먼저 활성화 시키는 쪽이 게임이 흐를 수록 유리합니다.

왜냐면.. 예를 들면 공허는 시작 일꾼수가 많으며, 미네랄이 금방 닳기 때문에 센터 2군데에서 일꾼 55기 있는 것보다  센터 3군데에서 일꾼 50기 있는게 훨씬 좋습니다. 괜히 일꾼 바글바글 대봤자라는 거죠.

 

이때 의료선 다수 드랍이 올만한 경로에 터렛을 처음엔 3기.. 시간이 지나면서 (상대 의료선 수도 늘어나므로) 4기..5기.. 이런식으로 완전히 봉쇄해서 본진이나 멀티쪽에 다수 의료선 드랍이 못 오게 해서 그쪽으로는 신경 끄고, 

 

맵 여러곳에 멀티를 늘리거나 전면쪽 병력 힘싸움에만 집중하는게 좋습니다.

자원이 금방 닳기 때문에 필히 나도, 상대도 멀티는 계속 해야 하는 바, 상대가 다음에 멀티 할 만한 곳을 봉쇄 하는게 (괜히 쓸데없이 상대진영 드랍가서 병력낭비 하는 것보다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빌드로 인해 경기를 초반에 유리하게 이끌어가도 상대진영에 의료선드랍가서 큰 데미지 못 주고 병력잃으면 갑자기 전세가 확 역전이 됩니다.

 

그리고 탱크 수 보다는 병영갯수 늘리고 해병업그레이드에 신경을 집중해주세요. 중간중간 상대 해병 클릭해서 업그레이드 상태 점검해서 내꺼랑 비교도 해주시고.  이래야 붙을지 말지 확신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멀티가 늘어날때마다 병영 2개, 군공 1, 우공 1개씩  더 늘려 주시구요.  그래서 병영은 솔직히 10개까지 늘려도 된다고 보고, 군공 우공은 각 2개씩 있으면 될 듯함.

교전에서 승리하고 멀티 수나 병력에서 안밀리겠다 판단되면,  우공 더 늘려서 은폐밴시 준비해 주는게(상대 공성전차 제거) 승리의 쐐기를 박는 카운터 펀치가 될 수 있습니다. 

 

초반 사신러쉬나  해병+탱+해방선 조합으로 초반부터 밀고 들어오는 경우도 은근히 많은데 이건 각자 노하우를 기르시길.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ㅁㄴㅇ (2016-01-09 22:48:29 KST) - 211.35.xxx.18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란체스터 법칙이라고 같은 성능의 비행기 5대와 4대가 싸우면 5대인 쪽이 1대가 아닌 3대가 살아남는다는 법칙이 있는데 이게 스2에도 적용된다고 봅니다.

일꾼은 50~60마리만 유지하고, 최대한 전투병력을 갖춰 적보다 우월한 상성과 인구수로 싸워야
피해를 최소한받으면서 적에게 출혈을 강요하고, 이렇게 이득을 챙기다보면 승리겠죠
일꾼유닛 (2016-01-09 23:13: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란체스터 법칙 설명을 들으니 병력수 우세에 대한 중요성을 알 거 같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