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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Patientia
작성일 2010-10-13 03:33:33 KST 조회 4,241
제목
GSL 랭킹 선정 방식과 Code S, Code A 조건 정보

이 놈의 구려텍은 랭킹 선정 방식을 공개를 안 하네요. 

예선 조 편성 방식도 공개 안 하고 뭐 이리 비밀이 많은지... 채박사#@!@#@!

점수 계산 방법 5개 한 번 예상해봤습니다.


점수 계산 방법 1:

64-32-16-8-4-2-1 점수가 일정하게 오를 경우,

64강 - 1점, 32강 - 2점, 16강 - 3점, 8강 - 4점, 4강 - 5점, 준우승 - 6점, 우승 - 7점인데요. 

이게 대회끝나고 최종 결과로 계산하느냐, 아니면 점수가 누적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최종결과만 놓고 계산했을 때 (점수 계산 방법 1-1):

최종결과만 놓고 계산하면 두 번 16강 오르는 선수 (점수 3+3=6점)가

한 번 8강에 오른 선수 (점수 4점)보다 랭킹이 높아지죠.

거기가 두 번 32강 만 오른 선수 (점수 2+2=4점)도 8강에 오른 선수랑 랭킹 점수가 같아지죠 ;;

근데 8강 진출하면 Code S 확보된다고 하기에?

아, 지금 과장님 점수 (7점)도 16강 3번 오른 선수 점수 (9점)보다 낮아집니다.

이 건 좀 뭔가 아닌 듯.


한 경기 내에서 점수가 누적될 때 (점수 계산 방법 1-2):

이 경우에는 8강에 한 번 오른 선수 점수가 ( 1+2+3+4 = 10점)이고

16강에 두 번 오른 선수는 점수가 ((1+2+3)*2 = 12점) 이죠.

32강에 두 번 오른 선수는 점수가 ((1+2)*2 = 6점) 이네요.

이 경우 과장님 점수가 (1+2+3+4+5+6+7 = 28점) 세 번 8강 진출한 선수 점수보다 낮아집니다.

좀 아닌 듯. 어쨋든, 이 방법도 8강 진출하면 Code S 확보되는 것이랑 거리가 머네요 ㅋ

그래서 구려텍이 점수가 일정하게 오르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점수 계산 방법 2:

64-32-16-8-4-2-1 점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오르는 경우입니다.

64강 - 1점, 32강 - 2점, 16강 - 4점, 8강 - 8점, 4강 - 16점, 준우승 - 32 점, 우승 - 64점


최종결과만 놓고 계산했을 때 (점수 계산 방법 2-1):

최종결과만 놓고 계산하면 두 번 16강 오르는 선수 (점수 4+4=8점)가

한 번 8강에 오른 선수 (점수 8점)랑 랭킹이 같아지네요.

8강 진출하면 뭐요? Code S 확보된다고 하죠.

이 것도 뭔가 아닌 듯.


한 경기 내에서 점수가 누적될 때 (점수 계산 방법 2-2):

이 경우에는 8강에 한 번 오른 선수 점수가 ( 1+2+4+8 = 15점)이고

16강에 두 번 오른 선수는 점수가 ((1+2+4)*2 = 14점) 이죠.

이 경우에는 8강에 한 번 오른게 16강 두 번 오른 것 보다 랭킹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16강 두 번 오르고 64강 한 번 오른 선수랑 8강 한 번 오른 선수랑 점수는 같아지네요.

근데 제 생각엔 이게 제일 공평한 것 같기도 해요. 한 번 8강 올랐다고 세 번 다 본선에서 16강 이상 진출한 사람보다 점수가 높은 건 좀 말이 안 되는 것 같기도 하네요.


하지만 구려텍이 랭킹 점수 계산 방식을 곱하기로 하면 한 번이라도 8강 오른 사람 점수는 감히 16강 여러 번 오른 사람들이 넘을 수 없게 됩니다.

점수 계산 방법 3:

64-32-16-8-4-2-1 점수는 일정하게 오르되 곱합니다 ;;

우승 - 7! = 5040점

준우승 - 6! = 720점

4강 - 5! = 120점

8강 - 4! = 24점

16강 - 3! = 6점

32강 = 2점

64강 = 1점


이러면 감히 세 번 16강에 든 사람이 한 번 8강에 오른 사람보다 점수가 높을 수가 없죠. 구려텍이 이 계산 방법을 쓸 가능성이 제일 높다고 생각합니다.

3 문장 요약


만약 이윤열, 임요환이 8강에 못 올라왔을 때, 우리가 이 전설들을 Code S에서 확실히 보려면 최소한 이 두명이 남은 두 시즌에서 두 번 모두 최소 16강에 올라가야되고, 박경락, 장재호, 김동수, 박성준... 다음 대회에서 8강에 못 오르면 Code S에서 못 볼 수도 잇다.

Code S 들려면 최소한 한 번은 16강에 올라야 희망고문이라도 당해본다.

Code A 들려면 최소한 한 번은 32강에 들어야 된다고 생각하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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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베르마엘렌 (2010-10-13 08:07: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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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말씀하시는거 아닌가요?
근데 보니까 로그함수로 작성되어 있다고 나오네요.
윙윙- (2010-10-13 03:39: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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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긴글읽어보았소이다 하오나 이글은 여기 있을만한 글이 아닌걸로 사료되오
Patientia (2010-10-13 03:43: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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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L도 스타2의 일부가 아니겠소? 브레기에서 다레기로 올라가는 법 이런 것도 팁게에 올라오는 판국에...
윙윙- (2010-10-13 04:21: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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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글은 확실한게 아니고 글쓰신분의 예상이라,,,
참지니 (2010-10-13 04:28: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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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게시판에 옮기시는게 나을듯. 팁도 아니고, 본인이 예상한 방식을 정보라고 할수도 없지 않습니까
Patientia (2010-10-13 04:30: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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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넷 리그 승급 조건도 확실한 건 아니지만 사람들이 팁게에 승급 조건을 알아냈다고 글을 올린 적이 있죠. 이런 식의 논리적 접근으로 유추해낸 정보는 서로 공유하는게 선수들에게도 보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부기팝 (2010-10-13 07:49: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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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수같은 게 있나요? 8강 이상은 코드 S 부여받고 끝.
ABOUT GSL에서 2011 GSL 리그계획을 보면 다 나와있는데 무슨 이야기?
베르마엘렌 (2010-10-13 07:54: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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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기팝// 저도 포인트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포인트 제도가 있어서 승부조작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뭐 그런 얘길 들었는데;;
베르마엘렌 (2010-10-13 08:07: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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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말씀하시는거 아닌가요?
근데 보니까 로그함수로 작성되어 있다고 나오네요.
밥통을꼭안고 (2010-10-13 11:32: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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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대로라면 준우승 6번해도 우승한번에 안되네요.
콩까지 마세요.
아이콘 AAA (2010-10-13 12:47: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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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넷 승급 시스템에 관한 글은 충분히 인정할만한 현상을 바탕으로 실험되고 작성되었습니다
실험과 경험에서 나온 글과 개인의 예상만 있는 글이 같다고는 보기 어렵군요
팁이라기엔 어울리지 않는 글 같아요
Patientia (2010-10-13 14:36: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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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르마엘렌 - 로그함수를 쓰겠다는 말은... 64-32-16-8 정도까지는 점수가 확 늘어나다가 이후로 점수가 늘어나는 정도는 줄어들 수도 있겠다는 말이겠네요. 아니면 그 반대일 수도 있구요. 그렇군요. 로그함수를 쓴다는 단서 하나만을 가지고는 아무 것도 단정지을 수 없겠군요... Log Base에 따라서 점수 늘어나는 정도도 확달라지구요... 섣불리 판단할 수 없겠네요. 이런... 이 모든 것이 무의미했단 말인가!!! 나의 시간!!! 나의 노력!!! ㅠㅠ

밥통을꼭안고 - 돌아와요 콩! 겨울에 제대라죠? 콩풍쩌그 정말 보고싶네요.

AAA - 동의합니다. "팁이라기엔 어울리지 않는 글"이죠. 하지만 "정보"로서는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험과 경험을 토대로 글을 쓰지 않았지만 "8강에 오르면 Code S 확보"라는 단서 하나를 가지고 여러가지 경우의 수를 생각해보며 유추하는 과정에서 나온 글인데 읽으면서 재미있지는 않으셨나요? 그렇지 않으셨다면... 미워 ㅠㅠ

뇨신님 이번에 포럼게시판이 새로 생겼던데 이 글을 그 곳으로 옮겨주실 수만 있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AAA님이 이 글이 팁게에 있는 걸 원치 않으시나봐요 ㅠㅠ 슬퍼라... 저도 다른 사람들이 원하지 않는 글을 쓰는 건 바라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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