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란전은 5:5정도로 밸런스가 맞다고 여겨지는데 힘들다시는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제가 다야 1500대인데요 팁을 드리자면====>요새 1700점대로 올랐습니다
일단 초반에는 마린다수/사신다수가 갈립니다. 불곰다수야 저글링 다수면 되고.
입구에서 저글링 깔짝대면서 병력 확인하면 마린인지 사신인줄은 눈치챌수 있습니다
마린다수면 맹독충 완전 필수고, 사신이면 발업링이나 바퀴를 앞마당3, 본진3정도면 됩니다.
마린이 혹여나 방패업이라도 하고 진출했으면 바퀴로는 잡는데 너무 오래걸리기에, 맹독을 가시는게 좋습니다.
더구나 해병 다수인데 상대가 맹독이면 테란도 나가기 무서워집니다.
중반에는 뮤탈/감염충이 필수입니다. 히드라는 여전히 약하기에...
드랍쉽이 의료선으로 변하면서 높아진 효율을 커버하기 위해 필요하며, 가끔 토르1기 리페어 타이밍 러쉬때 뮤탈로 본진 급습을 조금하면서 테란컨이 흐트러질때 저글링 바퀴로 토르를 잡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안그러면 SCV가 잘 달라붙어서 뮤탈로 시선을 끌면 저글링으로 SCV처리나 토르를 둘러싸서 SCV가 얼마 못달라붙게 하면 됩니다.
그후에 바로 감염충을 가면서 바요닉 러쉬를 막을 준비를 합니다. 감염충,맹독있으면 불곰과 탱크가 일정수 모으기 전까지 잘 나오질 못합니다.
그러면서 울트라를 가면 이제는 저그의 시대입니다. 울레기는 뎀지 15시절일때고, 이제는 중장갑추뎀으로 울레기가 아닙니다. 써보시면 진짜 쎕니다. 무리군주를 가는 것은 타락귀를 가면서 병력 공백이 생기기에 위험하기도 합니다. 물론 울트라를 가면 질 가능성도 조금 있고, 홍어를 가면 진짜(불리하지 않고 여태까지 잘 막아왔다면) 99%의 승률을 보장합니다. 그래도 홍어 나오기 전에 지면 너무 억울하잖아요.
불곰은 진균번식과 함께 울트라 달려주시면 되구요. 제가 홍어보다 울트라를 더 선호하는건 업글때문입니다. 공중업글은 둥지탑 가고나서 하는 것이라 더 느리고, 이왕 저글링 바퀴가는 김에 지상군 업글을 하기 때문에 해병에는 잘 안죽는 바퀴, 울트라를 볼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필수는 맹독, 감염충, 뮤탈입니다.
다 아실수도 있는내용인데 첨 하시는 분들을 위해 써봤습니다.
1.1.2패치 이후
부화장에서 제가 필수로 가는 테크 : 바퀴,저글링 으로 변했습니다. 맹독충은 초반가스압박이 심했고, 바퀴 상향으로 마린과도 해볼만하고, 상성에 따른 전투(불곰은 저글링이 달라붙고, 마린에는 바퀴로)를 하면 불곰과도 승산이 있음을 알았습니다.
번식지에서의 제가 생각하는 필수테크 : 뮤탈, 맹독충, 감염충
해병대비 뎀지효율 최강인 맹독충을 안 뽑을 수는 없습니다. 단지 둥지짓는 시간을 뒤로 미룬것입니다. 자폭유닛이라 가스소모가 심했고 바퀴 상향으로 부화장에서는 굳이 필요가 없다는걸 알았으니까요. 뮤탈은 스1과 같이 흔들기용도로 필수구요. 이때면 테란도 앞마당을 안가져갈수 없으니 느린 토르가 1기정도 있을텐데 두군데 속도차를 이용해서 동시 공략을 해주는데 필요합니다.
군락 필수 테크 : 울트라
갠적으로 아드레업을 테러용으로 저글링중장갑추뎀을 주면 좋으련만 바퀴 상향에 타종족 너프인데 징징댈 순 없겠죠. 공포기 사거리7시절의 위력처럼 바퀴사거리4는 엄청나더라고요. 물론 버프전에 제가 엄청나게 스2게시판에 4만되도 엄청난거라고 해도 잘 안듣던 사람들도 있었지만..초반 거의 올인으로 밀면 플토도 4차관수비해야하더라구요. 역장에 싸이면 별수 없는건 같지만 초반에 마나도 한정되고..
암튼 울트라 필수입니다. 맹독충 몸빵용이라든지, 일단 뜬자체가 바이오닉에게 공포입니다. 불곰이 울트라에게 상성이라고 떠드는사람들은 감염충을 쓸줄 모르는겁니다.
이제 슬슬 플토전 승률이 괜찮아지고 있으니 대플토전이 필요하신분들 댓글다시면 올리도록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