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_[디몰군]_- | ||
---|---|---|---|
작성일 | 2010-11-16 07:26:50 KST | 조회 | 6,293 |
제목 |
다야 하위 이하에서 테란에 대한 고찰
|
테란전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필자 포함)
그리고 그 이유 중 하나는 테란이 2병영 압박-밴시or앞마당 후 무난한 후반싸움으로 가기 때문인데요
테란 방패해병 모이기 시작하면 후반가서는 맹독충으로 못잡습니다...
특히 맹독충 잡을 만한 탱크+토르+해병+의료선+바이킹 등으로 조합되어서 나오는 테란은
울링은 달려들다 녹고
울바퀴는 바퀴가 때리고 울트라는 뒤에서 춤추고(이거 컨해주려고 하는데 둘이 같이 달려들기 참 힘든...)
무리군주는 바이킹때문에 뮤탈을 충분히 준비해줘야 되는데
테란이 탱크 자리잡고 라인 타기 시작하면 밀기 참 껄끄럽더군요.
저그가 200싸움에서 강한 이유는 그 타이밍에 저그는 200이고 타 종족은 200이 아니기 때문이지
대놓고 둘다 200싸움을 가게 되면 저그는 한방에서 훅 밀리고 게임 ㅈㅈ치는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하고 싶은 말은,
"러쉬하세요."
일꾼 쨀 대로 째는 게 아니라 적절히 째고 더블링이던 바퀴던 드랍이던 두들겨 주는게 반드시 필요합니다.
테란이 보급고+병영으로 입막 해놨다면 뚫어버리시고
병영들로 입막 해놨다면 땅굴을 파던가 드랍을 하시던가 병영을 맹독으로 뚫으시던가
혹은 테란을 본진자원 내에서 묶어놓으시던가 몇 가지 상황 내로 압박을 가해야 됩니다.
앞마당 이후를 내어주지 마세요.
솔직히 앞마당만 먹게 내버려둬도 같이 짼 테란이 4~5멀티 저그 한방으로 밀고 게임 기우는건 시간문제입니다.
테란의 한방이 갖춰지기 전에 미는 게 테란전의 진리인듯해요.
고로
러쉬하세요 여러분
테란이 저그를 무서워하는 이유는
자신이 전혀 생각할 수 없는 타이밍에 다수의 유닛이 들이닥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테란이 앞마당 한다고 좋다고 나도 배째야지 플레이보다는
어떤 식으로든 계속 흔드는(그러면서 저그는 일꾼 다 쨀 수 있습니다.)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앞마당 먹고 일꾼 째다가 타이밍 더블링 러쉬 하면서 돈 4~500남길수 있더군요.
p.s 뻘팁으로 끝나는건 미안해서...
테란의 타이밍은
5분까지는 어떠한 러쉬도 올 수 없으니 웃으면서 배째주시면 됩니다.
5분 살짝 넘어가면 슬슬 치즈러쉬가 올 수 있습니다. 가촉 하나를 준비해주시면 대비완료
5분 30~40초 2병영 해병푸쉬가 올 수 있습니다. 스팀방패 해병입니다.
가촉으로 막기는 문제가 좀 있으니 이것은 눈치를 보면서 뽑은 6기의 저글링이 해병 출발을 보기만 한다면
그후 계속 저글링 찍으면서 막으시면 무난합니다.
6분 초반에는 화염차 견제가 옵니다. 반응로 화염차라면 조금 더 늦습니다.
이때 오는 화염차는 지옥불 안되어있으니 그냥 웃으면서 저글링으로 막아주세요.
7분 초반에는 의료선 견제 혹은 밴시 혹은 지옥불 화염차 3~4개가 떨어집니다.
이건 5분 30초경 집어넣었던 대군주로 보지 않으면 답이 없습니다.
특히 2공항 밴시는 미리 대비하지 않으면 답이 안나오니
그냥 진화장 하나를 올려놓으시면 편합니다. 바퀴소굴도 일단 올려는 주세요.
여기까지가 본진테란의 모든 카드인듯 하네요.
뭐 다른 카드들도 많겠지만 일단 다야 하위리그 이하에선 이정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