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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AnaIog
작성일 2010-12-11 06:38:09 KST 조회 4,297
제목
입구 막아놓고 멀티 할때 팁

그냥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써봄


주로 프토한테만 해당되는건데


입구를 심시티해놓고 광전사 한마리로 홀드 시켜놓은 상태로 멀티를 하려면 프로브가 나갈수 있게


질럿을 다시 움직여야하죠 하지만 미네랄을 클릭해놓으면 일꾼들이 다른 유닛을 뚫고 들어가는 점을 이용해서


멀티하려는 지역의 미네랄을 우클릭해놓고 그 미네랄 주변으로 이동 하도록 쉬프트 우클릭 (이것을 안하면 일꾼이 다시 본진 연결체로 미네랄을 놓으러 오겠죠)  그 담에 마지막으로 b->n 눌러서 연결체 지으면 됩니당.


참 쉽죠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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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아이콘 Xonix (2010-12-11 10:17: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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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잘못아시네요.

1.2패치 해당사항은 자원을 반환하는 일꾼의 경우

역장을 통과하지 못하도록 패치하는것입니다.

역장 끼임 버그가 존재했을때는 역장이 구조물의 형태를 띠어서

일꾼이 역장을 통과하지못했지만

끼임버그 패치후 역장이 유닛의 판정을받아 일꾼이 통과합니다.

그러나 자원을 반환하는 일꾼의 경우는 충돌크기가 존재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예를들면 적일꾼이 서치하러 왔을때 자원을 반환하는 일꾼의경우 그 적일꾼이

자신의 일꾼앞에서 노닥거리면 반환하는 일꾼이 돌아서가는것을 볼수있죠.

이를 보면 자원반환일꾼은 충돌크기가 0이 아님을 알수있으며 일반적으로 광물을 캐러 가는

일꾼은 충돌크기가 0임을 알수있습니다. 결국 적유닛,아군유닛 통과가 되는것이죠.

단지 1.2패치때 막는것은 [자원 반환을 하는 일꾼][역장]

통과하지 못하게 하는것입니다.
Qudrinko (2010-12-11 07:07: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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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1.2 패치에서 고쳐질 거임....
아이콘 Tia (2010-12-11 07:12: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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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출처가? 이거 자원채취시 일꾼들 자원채취시 유닛 충돌크기 무시 이용한걸로 아는대 이거는 절대로 사라질리가 없다고 보는대요--;; 당장 미네랄 채취도 촛 타격인대;;
Qudrinko (2010-12-11 07:17: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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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넷에서 본듯 한데.. 일꾼들 비비고 들어가는거 막기위해서..
아이콘 Tia (2010-12-11 07:33: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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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혹시 하고 1.2 PTR 패치 노트까지 확인했는대 관련 내용 없네요,
Green_Moon (2010-12-11 08:00: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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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꾼통과 없애는 건 게임 시스템의 대격변입니다 그런 패치 쉽게 안해요
아이콘 [FanTaSy] (2010-12-11 09:3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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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팁은 스타1때 입구 막아놓고 미네랄 찍는거랑 똑같은거 아닌가영?
ka126 (2010-12-11 09:41: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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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패치떄는 적유닛만 통과 못할뿐이지 자신의유닛은 통과됩니다
아이콘 Xonix (2010-12-11 10:17: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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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잘못아시네요.

1.2패치 해당사항은 자원을 반환하는 일꾼의 경우

역장을 통과하지 못하도록 패치하는것입니다.

역장 끼임 버그가 존재했을때는 역장이 구조물의 형태를 띠어서

일꾼이 역장을 통과하지못했지만

끼임버그 패치후 역장이 유닛의 판정을받아 일꾼이 통과합니다.

그러나 자원을 반환하는 일꾼의 경우는 충돌크기가 존재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예를들면 적일꾼이 서치하러 왔을때 자원을 반환하는 일꾼의경우 그 적일꾼이

자신의 일꾼앞에서 노닥거리면 반환하는 일꾼이 돌아서가는것을 볼수있죠.

이를 보면 자원반환일꾼은 충돌크기가 0이 아님을 알수있으며 일반적으로 광물을 캐러 가는

일꾼은 충돌크기가 0임을 알수있습니다. 결국 적유닛,아군유닛 통과가 되는것이죠.

단지 1.2패치때 막는것은 [자원 반환을 하는 일꾼][역장]

통과하지 못하게 하는것입니다.
아이콘 Xonix (2010-12-11 10:18: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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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크기가 존재하는 일꾼이 역장을 통과한다니 ... 그게 이상하니 패치를 하는것이겠죠?
아이콘 티로.울프 (2010-12-12 01:17: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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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 캐는 일꾼이 적 유닛을 통과하지 못하도록 하는거...
1.2 패치에 포함된거 맞습니다.

아군 유닛은 그대로 통과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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