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lutedia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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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2-19 22:42:12 KST | 조회 | 2,830 |
제목 |
개별전투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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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대전에서 제일 끝에 개별전투라는 모드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개인전 모드인데요 4명의 플레이어가 각자 따로 팀을 구성하여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방식입니다
레더점수는 측정되지 않으나 업적은 올라가므로 업적을 위하여 깨시는 분들과 그냥 재미로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
다
개별전투를 처음 하시면 이기기 힘들겁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인 개인전이나 팀전과는 플레이 방식이
확연히 다르기 때문이죠.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팀과 간단한 조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선공금지
무조건 지키는 쪽에서 유리한 싸움을 할 수 있고 자신을 제외한 모두가 적이므로 싸우는 중에
빈집털이를 당한다거나 병력의 소모가 커서 다굴맞는 경우가 흔히 발생합니다 절대 공격 가지 마시고 200까지
차분히 모으세요
2. 체팅을 이용한 심리전&외교전
적의 적은 아군이 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나의 기지에 쳐들어 왔을경우 상대 기지가 비엇다고 광고하거나
누군가가 꿀멀을 먹는 다던가, 최종테크 유닛을 생산할 경우 체팅으로 다른사람에게 알려 정보가 누출될 사람의 어그로를 받게 되겠지만 다른 사람들이 그를 견제하게 되어 게임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다소 치사한 방법이므로 사용여부는 알아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3. 정찰은 꼼꼼히,
일대일이라면 한명만 정찰하면 되므로 정찰이 비교적 쉽습니다. 하지만 각개전투에서는 나를 제외한 모두를 정찰해야되므로 모든것을 알기는 힘들지만 최소한 상대의 조합과 멀티개수, 병력의 위치등은 수시로 판단하여
카운터 조합과 멀티수 맞추기 병력간의 충돌을 피하는 것을 해주셔야 합니다. 정찰이 힘들다면 최소한 젤나가 감시탑을 점령하여 지나다니는 적의 유닛만이라도 확인해 주세요
4.과감한 멀티
초반에 서로 눈치만 본다면 과감히 병력을 줄이고 멀티와 업그레이드, 테크에 투자하여 후반에 좀더 유리한 상황에서 싸울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6못과 치즈러쉬 폭풍토스는 상대가 하지 않을것이므로 과감히 배제하세요
서로의 눈치만을 보게될 경우 장기전을 가게되며 200싸움이 발생합니다 200이 됬다고 무조건 싸우지 마시고 생산걸물을 필요 이상으로 지어서 회전률을 높이셔야 역공방어와 병력충원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200싸움에서는 일반적인 유닛간의 상성이 무시되는 결과가 나오기도 하므로 일반적인 조합과는 다릅니다. 종족별로 상대종족가리지 않으면서 200싸움을 할수있는 조합을 뽑아 봤습니다
테란
해병,탱크,토르조합 상대에 저그가 많다면 어떤 유닛이 나오더라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군락을 가면 바이킹과 불곰을 추가해주시면 되고 탱크에 가스가 많이 소모되므로 의료선 없이 해병을
회전시키는게 효율적입니다
전순,해병조합 200싸움시 야마토포는 적의 인구를 무조건 깍고 시작하므로 200싸움에 아주 적절합니다 전순의 몸빵과 해병의 화력이 결합된다면 프로토스 상대로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해병, 탱크, 바이킹조합 그냥 테테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조합입니다. 상대에 테란이 많다면 이 조합으로 가십시오
프로토스
땡공허 공허가 쌓이면 상성을 무시합니다. 해병은 빈약한 사거리로 인해 접근하다가 녹고 바이킹컨트롤은 공허속업이 되면 불가능 해집니다. 추적자는 뚱뚱해서 효율적으로 싸울 수 없고 카운터는 히드라와 뮤탈정도 밖에 없습니다. 상대에 저그가 없다면 가장 강력한 조합입니다
거신, 템플러 조합 저그와 테란에 강력한 조합입니다 스1의 스플레시 프로토스처럼 수가 많아질수록 화력이 배가됩니다.
저그
그런거 없습니다
일대일 200싸움이라면 회전력으로 승부를 보겠으나 개인전 200싸움에서는 각개격파 당하기 일수 입니다
초반에 과감하게 배를 째시셔서 중반에 끝내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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