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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갑이셨제
작성일 2011-02-08 14:44:50 KST 조회 2,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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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가 더블하고 1/1/1막을때의 팁

토스는 1-2관문 더블한다음에 2가스 건설하는 미네랄 위주의 빌드로 갑니다

 

3차관 1로봇 공학시설 빌드로 갑니다 초반에 추적자를 뽑아주다가(4기정도) 앞마당 먹고

 

광전사 파수기 위주로 뽑습니다

 

1/1/1 이면 제련소를 건설합니다 테란이 러쉬오는거 보고 공성 전차가 없을 경우 생산하고 있던 불멸자를

 

취소하면서 광자포를 3개 이상 건설합니다 탐사정은 앞마당 먹고 약38기까지 시증으로 빠르게 뽑아 주다가

 

추가 탐사정 생산을 중단함 공성전차가 올경우는 불멸자 시간증폭으로 빠르게 생산합니다

 

앞마당 약간 앞에서 역장과 수호방패로 밤까마귀 국지 방어기를 뽑아 먹습니다(광자포보다 앞의 위치)

 

싸우다가 추적자는 살려서 뺍니다

 

테란이 이동시간+전투로 시간 끌었으면 광자포가 완성되었을 겁니다

 

광자포+병력으로 막습니다 가스는 파수기로 쓰고 미네랄은 광전사와 광자포로 쓰면 댐

 

여차하면 탐사정도 좀 동원하구여(지옥불 화염차가 있을경우는 탐사정 펼치는 컨을 잘해야함 ㅡㅡ;)

 

탐사정은 어택땅 하기 보단 무브로 이동하다가 적당한 타이밍에 어택땅으로 전환하는 컨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앞마당에 3-4융화소는 안짓고 일단 미네랄 위주로 광자포로 일단 막고 보는 겁니다

 

3-4번째 융화소를 지을 자원으로 제련소를 건설했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시증을 3차관에 걸어줘서 잘 돌리고 자원 되는데로 광자포 막 짓다보면 막힙니다

 

막았다 싶으면 2연결체인 토스가 1궤도인 테란을 물량면에서 압도할수 있습니다

 

 

광자포가 불곰에 약하긴 하지만 경장갑인 해병이나 지옥불 화염차 그리고 건설로봇 상대론 상당히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더블 빌드 특성상 가스 보유상황이나 테크가 느려서 일단 광자포로 막는게 낫다고 봅니다

 

불곰이 광자포 한개 정도는 잘깨지만 서너개 이상 완성되면 최소한 가격대비 성능은 관문유닛보다

 

광자포가 훨씬 낫습니다

 

 

 

우주관문은 상대의 밴시가 은폐를 하기 시작하는 경우에만 짓습니다 밴시 보인다고 바로 우주관문가면

 

밴시 한기만 보여주고 밤까+지상군 러쉬오는것을 막기 힘들어집니다 불사조 타이밍이 생각보다

 

잘 안나오구요 적어도 더블했을시는 우관이나 황혼의회 돌진업 등등 이런저런 잡다한 테크 타는거 보단 

 

차관 물량+광자포로 단순하게 하는게 더 낫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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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리천사 (2011-02-08 15:05: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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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ㅅㅅ
갑이셨제 (2011-02-08 15:47: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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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폐 밴시를 배제할수 있다면 환상 정찰도 좋을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은폐밴시를 배제할수 없다면 환상개발할 가스로 로봇공학시설은 타야 한다고 봅니다
광자포 안짓고 유닛만으로 막을수 있으면 물론 더 좋겠지만 이때까지 고수 경기중에서 관문유닛 만으로 국지방어기+테란의 짜낸 병력을 막은 적이 없습니다 다 졌다는 말이죠
아이콘 java (2011-02-08 16:03: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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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당연히 로공도 올려놓습니다. 환상 불사조를 먼저보내는 이유가 옵저버를 보내면 역 은폐밴쉬에 당할수 있기때문이죠. 당연히 옵2기는 필수고요. 4차관 1로공올려놓은상태에서 8분대 해탱은 4차관만 짜내면 막고요 . 3~4병영 러쉬도 막아지고요. 해밴탱도 우관올려서 불사조 뽑으면 막아진다고 적은글이예요. 그리고 해밴탱밤까라면 관문으로만 막기 힘들고요. 제가 관문으로만 막는다는 글은 8분대 해탱러쉬고요. 중간타이밍 해탱러쉬도 관문으로 막아지긴하는데 불멸자가 있어야 수월하게 막는다는 소리예요. 특히 밤까에 밴쉬, 탱크조합이라면 불사조, 불멸자는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갑이셨제 (2011-02-08 16:22: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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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유닛만으로 막을수 있다면 더 좋겠죠 근데 유닛으로 막기엔 더블했을시에 가스가 부족하고 가스가 부족하니깐 우관이나 환상등 다른 테크 타이밍 느려서 타이밍이 잘 안나와서 방어가 힘듭니다 그래서 가스를 안먹는 광자포를 지어야 막을수 있다는 결론이죠
아무래도 님은 빌드 자체가 다른듯 님은 더블하고 2가스 짓는게 아니라 2가스를 빠르게 짓는 빌드인거 같네요 환상하고 불멸자 불사조 쓸정도면 가스가 좀더 많아야 할테니까요
갑이셨제 (2011-02-08 16:25: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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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1/1/1 했을경우 밴시는 꼭 옵니다 초반엔 보여주기용으로 한기 밖에 안뽑더라도 러쉬오면서 추가병력 랠리로 온다는거죠; 추적자 비율이 무너지면 대공이 안되서 밴시가 툭툭치는게 엄청 아프게 되죠 하지만 광자포 있으면 잡기 편함 광자포는 경장갑인 밴시상대로도 DPS그대로 들어가니까요
아이콘 RvnGooday (2011-02-08 17:41: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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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 경우 밴시보다 탱크가 더 주력아닌가요.
111때 벤시가 꼭 오진않죠. 불사조보면 바이킹이나 의료선을 섞지...
111보다 테란 불불조합은 확실히 잘 막을 수 있어보이는데...
이런팁에는 리플레이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아이콘 RvnGooday (2011-02-08 17:45: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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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차를 쓴다면 불불조합일 것이고 화차탱크안쓰고 우주공항간다면 1배럭이 아닐것이고...
하여간 탱크나 토르를 안쓰면 111이라고 부르기는 쫌 뭐함 ㅇㅇ
아이콘 _곰_ (2011-02-09 02:27: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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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님 진짜 리그 드립쳐서 죄송한데;;
리그가 어디져???광자포로 막는건 제 상식으로는 도저히 납득이 안되는데;;;
그리고 광자포도 국지방어기 적용 되잔아염;;
병력 운용으로 국지 하나빼고 뒤에서 받쳐 싸우라니...그거는
일단 빌드상의 팁이 아니니까 논외로 치고...으음....이걸 참신다고 표현해야 하나...??
제생각에는 클베때 부터 나왔던 파해법으로는
1/1/1은 플토의 1/1/1으로 대항하거나 (관문 로보 우관)
패스트 앞마당이 제일 무난한듯..일단 타이밍이 한정되서 막기만 하면 유리...
1/1/1의 가장 큰단점은 타이밍이 한정 되있다.
멀티가 느리고 약간 짜네는 감이 있다.
제일큰 장점은 패스크 공허 앰흑등의 전략에 모두 대처가 가능하다.
진출 타이밍때 굉장히 강력하다 정도...
그리고 밴시때문에 추적자가 강제 되지만 추적자 비율이 높을 경우에는
국지방어기와 전차에 굉장히 취약해지기때문에 병력구성상의 어려움이따른다.
예전에 클베때 부터 유행했던 1/1/1 거의 고전 전략에 아직도 쓰이는 전략...
클베 당시 플토가 어떤 전략을 쓰더라도 막기가 어렵다는 글이 엄청나게 올라왔었는데
당시 프로게이머사이에서는 플토가 어떤 전략을 쓰더라도
전투 운용을 잘하면 이길수 있다라는 정론도 있었죠.
확실히 1/1/1은 그어떤 전략으로플토가 맞대응해도 100%이긴다는 장담을 못합니다.
하지만 테란역시 마찬가지죠.
1/1/1 이 성행하던시절 굉장히 잘막았었지만..
뚫릴때는 또 뚫렸었는데..확실히 1/1/1에서 플토 테란의 포인트는
병력 구성과 전투때 구도에 달려 있죠..
갑이셨제 (2011-02-11 18:16: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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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하는 시점은 5분초반에서 중반사이입니다 그런데 그 시점에 테란이 1/1/1인지 아닌지 확실하게 알아챌수 있는 방법이 없네요 테란이 1/1/1할걸 알고 겜한다면 1우관 1로보 하는게 더 안정적이겠죠 하지만 더블 지르고 봤는데 어 테란이 앞마당 안먹고 밤까 띄우는 운영할거 같네 이럴때의 대처법입니다 _곰_ 님은 1/1/1막을때 토스의1/1/1로 막으라고 하는데 테란의 의도를 눈치챘을때나 가능한소리구요 일단 더블 지르고 봤을땐 더블인 상태에서 맞춰서 대처하는 방법을 논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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