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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caseeker
작성일 2011-02-08 23:03:13 KST 조회 13,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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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크로 이것저것 정리 (알까기, 마린 무빙샷, 부대에서 유닛 하나 빼기)
파일포켓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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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린 무빙샷, 퀸 알까기, 부대에서 한명 빼기 혹은 부대에서 한명 선택하기, 패작 매크로 이렇게 있습니당


준비물 : autohotkey


일단 링크에 가서 오토핫키를 받고 설치 합니다.


기본적으로 하나의 키를 다른키로 바꿀수도 있고, 하나의 키를 눌렀을때 스크립트를 실행할수있게해주는 그런 프로그램입니다


설치하고 실행하면 뭐 샘플 스크립트를 만들겠다고 하는데 만들라고 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밑에 아이콘 창에 초록색 H 모양 오토핫키 아이콘이 뜹니당


이제 여기 첨부한 AutoHotkey.ahk 파일을 받아서 실행하시던지

오토핫키 아이콘에 오른쪽 클릭한후 Edit This Script 버튼을 누르고 밑에있는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붙여넣으세요, 기존에 있던 내용은 모두 없어져도 상관 없습니다.




;;여기서부터 매크로 시작

; <- 이건 스크립트에서 주석처리 됩니다.


SetDefaultMouseSpeed, 0
x=0
y=0

;부대에서 한명 빼기
^F9::
MouseGetPos,x,y
Send +{Click 580,893}
MouseMove x,y
return

;부대에서 한명 선택하기
^F10::
MouseGetPos,x,y
Send {Click 580,893}
MouseMove x,y
return

;퀸 알까기
^F11::
Send {0}
Sleep 10
Send {BS}
Sleep 10
Send {v}
Sleep 10
Send {Click 841,411}
return


;마린무빙샷 without stim
^F12::
Loop 3
{
Send {a}
Sleep 10
Send {Click}
Sleep 265
Send {Click right}
Sleep 340
}
Send {a}
Sleep 10
Send {Click}
return

; 패작 매크로
;^F12::
;while true
;{
;Sleep 100
;Send {Click 382,892}
;Sleep 100
;Send {F10}
;sleep 100
;Send {n}
;Sleep 100
;Send {Click 367,936}
;}
;return


;;여기까지 매크로 끝


이걸 스크립트에 붙여 넣던가, 첨부파일을 받아서 실행하셨으면, 오토핫키 아이콘 오른쪽클릭하고 "reload This Script" 한번 눌러줍시다, 스크립트가 바뀌었을때 그거 적용하는거에요.


일단 보면 ^F9, ^F10, ^F11 이런애들이 보입니다, 그 버튼을 누르면 그 밑에있는 스크립트들이 실행된다는겁니다.

버튼 앞에 버튼앞에 ^ 이 붙은건 ctrl 을 누르고 누르라는 뜻, 쉽게말해 ^F9 = ctrl + F9 을 누르라는겁니다.

만약 shift + F9 을 하고싶으면 +F9 이라고 바꿔주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여기가서 공부하세요

저같은경우 옆버튼이 있는 마우스를 쓰기 때문에, 그 버튼에다가 Ctrl+F9 이런식으로 설정해서 쓰고있습니다, 여러분은 맘대로 하세요.


이제 스크립트 하나씩 설명하겠습니다.


;부대에서 한명 빼기

만약 현재 유닛 11기가 선택되어 있다면, 첫번째칸에 있는 유닛을 하나 빼고 10기가 선택되게 하는 매크로입니다.

어따쓰냐, 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실직적으로 제가 쓰는건 이거 하나 ;; 그냥 젤나가 감시탑에 보내기라던가 정찰할때라던가 귀찮아서 만들려고 시작한김에 퀸 알까기도 만들고 한거 ㅋㅋ


^F9::      CTRL+F9을 누르면 스크립트 시작
MouseGetPos,x,y            현재 마우스의 위치를 x,y 에 기억합니다.

Send +{Click 580,893}      580,893 좌표를 쉬프트 클릭합니다. 580,893 좌표는 해상도 1680*1050 에서 유닛 선택창에 첫번째 유닛이 있는 칸 입니다

만약 1680*1050 해상도를 쓰시면 그냥 쓰면 되지만, 다른 해상도를 쓰시면 좌표값이 달라지니까 이 값을 바꿔야하는데, 어렵지 않아요 바로 설명 할게요



오토핫키 오른쪽 클릭했을때 메뉴중에 Window Spy 를 클릭합니다.

웬 빈 윈도우가 하나 뜨고, 이때 아무곳이나 클릭해보면




이런창이 뜹니다, 위쪽에 보면 (Mouse Position) 이라고 해놓고 밑에 857, 693 이라고 되있죠? 그게 마우스 좌표입니다.

그러니까 스타크래프트 2를 실행한다음에, 이 window spy를 써서 필요한 좌표, 지금 같은경우엔 유닛 선택창에 첫번째 유닛 위치의 좌표를 알아낸담에 580,893을 그 좌표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다시 스크립트로 돌아가서

   MouseMove x,y   마우스 커서를 아까 저장한 x,y 경로로 이동합니다.

return


마우스 위치를 굳이 저장하고 움직이게 한 이유는, Send +{Click 580,893} 이부분에서 마우스가 무조건 580,893 위치로 가잖아요?? 그치만 저렇게 저장을 해주고 다시 이동을 해주면, 마우스는 제자리에 있으면서 유닛만 한기 쏙 뺄수 있다는거지요, 이게 없으면 유닛 한기 뺄때마다 마우스가 유닛 선택창으로 가기때문에 있는겁니다.


부대에서 한명 선택하기는 부대에서 한명 빼기랑 거의 똑같은거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부대에서 그 유닛을 빼는대신에 부대에서 한 유닛을 선택하는겁니다, 이왕 만든거 같이 만든거임


;퀸 알까기
^F11::    ctrl+F11 을 눌렀을때 발동
Send {0}     0 을 누른다 (퀸들이 모두 0번에 저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0을 눌러서 모든 퀸을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Sleep 10     0.01초정도 딜레이, 액션들 사이에 입력해줘야 부드럽게 작동함
Send {BS}  BackSpace를 누른다, 그러면 스타 2 에서 화면이 베이스로 돌아가지요???
Sleep 10    딜레이
Send {v}    알까기 단축키인 v
Sleep 10    
Send {Click 841,411}   해상도 1680*1050 에서 화면 가운데, 그러니까 해처리의 위치 좌표입니다, 해상도가 1680*1050 이 아니면 다른 window spy 로 다시 좌표 입력해주세요
return


정리하면 모든 퀸 선택 (0번 부대에 있어야함, 원하시면 수정하세요), Backspace 눌러서 본진으로 화면 전환, 알깜.

본진 갯수만큼 눌러주면 본진 갯수만큼 돌아가면서 알이 까지는겁니다.

만약 퀸 숫자가 해처리 갯수보다 적으면, 퀸이 다른 해처리에 알까러 가게되니 조심하세요



;마린무빙샷 without stim

스팀팩 안먹은 마린이 무빙샷 세번 하는 매크로 입니다.

한국에서 미국섭하거나 할때 핑이 뭐같에서 자꾸 무빙샷 놓치길래 만들어본거.

솔직히 자주 안쓰게 되더군요, 다른 어떤분은 스팀팩 버젼 만들어서 쓰는데 짱 좋다구는 하던데 ㅋㅋㅋ

궁금하시면 만들어서 써 보세요, 설명 생략합니다


마지막 패작 매크로는 주석 처리되있는데요, 해상도 1680*1050에서 간단히 베틀넷 상에서 서치 시작, 게임 종료 반복하는 매크로입니다.


뭐 매크로는 불법이다 뭐다 말이 많을거 같아서 논란 안생기게 현재 상황 정리해 드립니다.


일단 제일 걸릴 부분은 EULA 2번


         2. Use cheats, automation software (bots), hacks, or any other unauthorized third-party software designed to modify the Game experience, including without limitation, mods that violate the terms of this License Agreement or the Terms of Use;

치트나 봇, 핵을 쓰지 말라고 하는데, 그 표현이 몹시 불투명 하지요. 치트나 핵은 확실히 아니고, (게임 메모리에 액세스해서 데이터를 뽑아오거나 주입하는게 아니니까요, 쉽게 말해 뭐 안보여야할게 보이거나 없어야할게 생기거나, 그런 종류의 데이터적인 변조가 아닌, 그저 주어진 커맨드를 입력하는거기 때문에 치트나 핵이랑은 거리가 멉니다.) 봇일까? 라고 묻게 되는건데, 수많은 사람이 베넷 포럼에서 끙끙거리면서 물어봐서 겨우 얻어낸 아주 불투명한 대답은

"하나의 버튼을 눌러서 하나의 액션을 행하면 괜찮다" 입니다.

역시 여전히 "하나의 액션" 이 뭐냐!? 가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논란의 여지가 있어서 아직도 투닥투닥 하는중입니다.


뭐 일단 유닛 하나 빼기, 유닛 하나 선택하기는 확실히 하나의 액션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클릭질 한번일 뿐이니까 이건 논란의 여지가 없죠

알까기같은건 이제 논라의 여지가 있지요, 퀸을 한번 선택하는걸 하나의 액션이라고 할거냐, 아니면 이건 퀸이 알을 까는 하나의 액션이라고 우길거냐 ㅋㅋ


뭐 누가 뭐래도 사람들은 계속 싸울테지만, 제 개인적인 의견은 "프로게이머 아니면 신경 끄고 걍 쓰세요" 입니다.

이유 1. 블리자드가 공식적인 대답을 병신같이 하고있다, 이거 참 거슬리는 일이지요... EULA에 표기되어있지도 않고, 사람들이 베넷에서 열심히 물어봐도 공식 입장은 없고 지가 블리자드 직원인양 떠드는놈들 뿐입니다..

이유 2. 블리자드가 돈받고 라이센스 내줘서 떳떳이 파는 Razer marauderSteel series Z keyboard 를 봅시다. 1 button macro 를 열심히 광고하고있죠, 이런거로 돈은 돈대로 벌으면서 매크로 가지고 뭐라하면 그게 진짜 개색기죠...


뭐 뭐라고하나 쓰실분은 쓰고 안쓰실분은 안쓰겠죠??

창의력 대장분들 뭔가 참신한거 만들면 저한테도 좀 알려주세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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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Prozeran (2011-02-08 23:07: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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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작은 문제가 있어보이는데 흠;;
아이콘 아잉놀자 (2011-02-08 23:09: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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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박 뜨는데 ;; 어캐 보져
아이콘 caseeker (2011-02-08 23:12: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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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딴데 쓰고 복사해서 그러네요 ㅠㅠ xp 에선 이미지 위치를 어찌 조정하는지 몰겠네요
아이콘 caseeker (2011-02-08 23:15: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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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두개 참조하세요, 사실 별거 없음
아이콘 fdasaas (2011-02-08 23:17: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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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쓰신거라면 좀 죄송하지만 이렇게 프로그램으로 키 바꾸는건 블리자드에서 아이디 정지시킨다고 했던걸로 기억함 맵핵같은거랑 비슷하게 취급할것같은데
멀티란없다 (2011-02-08 23:33: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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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 실행하면 여왕이 스스로 애벌래 생성하는거임?
아이콘 ㄸㄸㄸㄸㅇㅇ (2011-02-09 00:27: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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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핵이랑 다를게 뭡니까 아뒤 정지감
[회멸] (2011-02-09 00:49: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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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엑박으로 뜨네요~

이런것도 결국 매크로라서 제재대상인데
현실적으로 저 오토핫키는 프로그램내적으로 잡을수없는거라고 들었습니다.
[회멸] (2011-02-09 00:50: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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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부터 엑박.

이런것도 결국 매크로라서 제재대상인데
프로그램내적으로 오토핫키는 잘 안 잡힌다고 들었죠.
(저의 경우 마우스로 그렇게 세팅해봤었는데)
ToShade (2011-02-09 00:51: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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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솔직히 좀 아닌듯.. 쓰다가 계정정지 먹어도 할말 없을것 같음
아이콘 언데드의황금기 (2011-02-09 00:58: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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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오토핫키를 어떻게 잡져
아이콘 풍부한광물 (2011-02-09 01:06: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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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 자체에서 설정이 아닌 프로그램을 이용한 것이라.. 악용이라고 보는게 맞을듯.... 핵으로 보긴 좀 힘든면이 있어서 계정정지는 모르겠지만 꼭 이런거로 스타 잘해야겠음?
ZZooN (2011-02-09 13:54: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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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풋이 비정상적으로 빠르거나, 같은 행위가 여러 번 이루어 졌을 때 서로를 비교해서 타임라인이 일치하는지의 여부로 쉽게 매크로를 판별해 낼 수 있음.
옳다,아니다는 잘 모르겠고 여하간 잡으려고 하면 얼마든지 잡아낼 수 있음.
JunsHigh (2011-02-09 21:27: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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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건 잡는 기준에 걸리느냐 마느냐에대한 정확한 답변을 블리자드가 회피하고 있다는점이군요.
ReNaTiffany (2011-02-09 23:07: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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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팁이군요
아 물론 읽진 않았습니다
아이콘 RedBetta (2011-02-10 14:00: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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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하의 블리자드가 키보드랑 마우스 후킹을 안하다니;;

근데 좀더 생각해보셔야할듯 아무래도 다른 프로그램에 의해 게임의 인풋이 변경되는 거인지라 @_@
아이콘 caseeker (2011-02-10 16:15: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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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sHigh / 빙고
아이콘 caseeker (2011-02-10 16:18: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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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부대에서 한마리 빼기와 부대에서 한마리 선택하기는 "하나의 액션" 이기 때문에 블리자드가 어떤 규칙을 가지고와도 괜찮을거같구요, 알까기도 사실 backspace 키를 ` 로 바꾼다음에 빠르게 빠르게 하는거랑 큰 차이가 없기때문에 괜찮아요, 불안하시면 뭐 액션과 액션 사이의 딜레이를 한 0.3초정도로 하면 충분히 인간이 실행할수 있는 범위이기 때문에 괜찮음.
마린 무빙샷도 사실은 컴퓨터 입장에서 이게 매크로인지 정교한 사람의 손놀림인지 판독할 근거가 없음.
아이콘 닭쳐언니 (2011-02-10 17:12: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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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으려면 잡을순 있겠죠...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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