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흑스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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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5-16 02:05:34 KST | 조회 | 6,3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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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수로 가는 아주 기본적인 전투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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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기본적인 원칙이고 너무나도 쉬운건데
잘 안와닿기도 하고 초보들이 간과하기 쉬운 부분이길래 이렇게 끄적여봅니다.
당연한걸 왜 쓰냐 이러지말아주세요 ㅜ
이번 팁은 아주 간단합니다
'지는 싸움은 하지마라'
'질 것 같으면 도망가라'
'하나라도 더 살려라'
입니다.
저도 그랬고 많은 초보자분들은
전투붙으면 한쪽이 전멸할때까지 싸움을 붙여놓습니다.
이게 바로 낮은 리그일수록 한방싸움에 모든게 좌지우지되는 이유중 하나이지요.
핵심은 이겁니다.
'싸우다 질것같으면 도망가라'
왜 그런지 한번 보겠습니다.
(△는 업로드된 이미지순서대로 설명입니다)
△여기 추적자 8기와 상대 9기가 있습니다.
일단 실제 게임에선 이정도로 뭉쳐있으면 그 수 헤아리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만약 숫자를 정확히 헤아릴수 있다면 아예 안싸우는게 이득입니다.
싸움을 하지 않았다는 전제 하에서 현재 '유닛의 차이'는 '1기'입니다.
하지만 잘 모르겟어서 싸움을 하게됬다 한번 봅시다.
△당연히 추적자 8기쪽이 불리하죠? 조금씩 줄어들고 차이가 보이고있습니다.
그런데 그냥 끝까지 싸우도록 내버려두도록하겠씁니다.
△이런 전멸당했습니다. 유닛차이가 시작은 1기였지만 끝까지 전투를 펼치니 유닛차이는 5기로 늘어나네요
끝까지 싸움을 했을 경우 유닛차이 '5기'입니다.
△똑같은 추적자 8기 대 9기로 다시 승부를 봅시다.
△이번에도 역시 싸움이 붙었따고 가정합니다. 왠지 밀리는거 같죠?
그럼 미친듯이 ㅌㅌㅌㅌ합니다.
△질 것 같아서 도주했더니 저는 5기 상대는 7기 살았군요
중간에 질것같아서 도주한 경우 유닛차이는 '2기'입니다.
정리해보겠습니다.
'지는 싸움은 하지마라'
-> 갯수를 헤아리고 안싸웠으면 유닛차이는 '1기'에서 멈춥니다.
'질 것 같으면 도망가라'
->숫자가 줄어들어 불리해보이자 도망가서 만든 유닛 차이는 '2기'입니다.
'하나라도 더 살려라'
->이러한 유닛차이는 분명 그 뒤의 싸움에 영향을 끼칩니다.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않고 전멸당할때까지 후퇴하지 않으면
유닛차이는 '5기'까지 벌어집니다. 이는 경기의 승패를 좌우할정도로 큰 차이입니다.
한기라도 더 살려서 후속병력과의 합세, 테크나 유닛조합의 이점으로 싸움에서 불리해진 것을 만회해야됩니다!
방금은 동등유닛으로 실험해봤고 저그유닛과 또한번 실험해보겠습니다.
△저글링 10기 바퀴 20기 vs 질럿 8기 추적자 10기입니다.
고수분들은 승패를 예측할 수 있겠지만 초보자분들은 대략 숫자가 비슷해보이니 싸우려고 할것 입니다.
△이정도 되면 '아 지겠구나' 감이 와야됩니다. 이제 빠른 ㅌㅌ를 합니다.
△ㅌㅌㅌㅌㅌㅌ
△좀더 빨리 튀었어야 하나 좀 늦었습니다 결과는 바퀴 14기 vs 추적자 6기입니다.
유닛차이는 그냥 숫자로만 본다면 벌써 8기네요
만약 위 상황에서 도망가지 않고 그냥 싸웠따면?
△겨우 바퀴 2기 죽이고 전멸했습니다.
유닛차이는 12기입니다 ㅜ
위에서 보신바와 같이
어짜피 질 싸움이면 안하면 안할수록 유리합니다.
그런데 유불리가 판단이 안되서 싸웠다면 숫자 줄어드는걸 보고
조금이라도 더 살릴수 있도록 후퇴하십시요.
자 이에 대한 변수로 '역장'과 '충격탄' '이동속도'가 있는데요
역장의 경우 유닛을 나눠 유불리를 바꾸고 후퇴하지 못하도록 퇴로를 막아 위의 차이를 극대화 시키는 변수를 가집니다.
충격탄의 경우 1:1상황에서 불곰과 추적자가 만났다면 도망가지 못합니다.
이런경우 뒤에서 달려와서 도와줄수 있을 정도의 거리안에 아군이 없다면
도망가는걸 포기하고 한대라도 더 때리는게 낫습니다.
만약 후속유닛이 도망가는동안 도착해서 죽지않고 살릴 수 있다면 당연히 살려야겠죠?
이속의 차이로는 히드라를 예로 들수 잇는데요
점막없는 히드라는 밖으로 진출해서 자신보다 강한 상대를 만나면 도망도못가고 죽어야됩니다.
그럼으로 히드라는 완벽한 승리아니면 점막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하고요.
점막밖에서 전투에 마딱드렸는데 지게생겼다면,, 후퇴하지 말고 차라리 한대라도 더 때리십시요 ㅜ
어짜피 도망가도 다 잡힙니다 ㅜ
위같은 경우는 불사조 vs 뮤탈도 들 수 있는데요
뮤탈이 맞으면서 이동해도 본진까지 빨리 가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면 (히드라나 포자촉수) 도망가는게 좋으나,
너무 멀리 와서 도망가면서 불사조한테 맞을바에.. 불사조도 점사해서 한대라도 더 죽입시다 ㅜ
이상 간단한 팁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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