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멍미이이이 | ||
---|---|---|---|
작성일 | 2011-08-10 00:28:08 KST | 조회 | 4,809 |
제목 |
이길수 있는 싸움 계산하기
|
예전에 어떤 분께서 팁게에 '질싸움은 하지말고 이길싸움만 해라'라고 하셨죠
이에 감명을 받은 저는 폭풍래더를 달렸고 폭풍연패를 당하게 됩니다.
이유는 이길싸움 판단을 잘 못했기 때문이죠
그래서 다음 식을 만들어 봤는데요
일단 아군이 적군을 이기기 위해서는 평균적으로
아군dps*아군피 > 적군dps*적군피
를 만족해야 합니다.
증명?을 해보이면
아군이 적군을 순삭시키는 시간을 t라 하고
적군이 아군을 순삭시키는 시간을 t2 라 하면
아군이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t < t2 이여야 하는 것은 자명합니다.
이 때,
1. 적군과 아군이 dps와 체력을 제외한 모든 조건이 동일하고 (dps 는 damage per second로 단위시간동안에 줄 수 있는 데미지를 뜻합니다)
2. 모든 적군과 아군은 서로를 때릴수 있고
3. 어떠한 컨트롤도 없다면
t=적군의체력/아군의dps 가 되고
t2=아군의체력/적군의dps 가 되어
t < t2 <=> 적군의체력/아군의dps < 아군의체력/적군의dps <=> 아군의dps*아군의체력 > 적군의dps*적군의 체력
이 됩니다.
위의 식은 추적자 4기 vs 추적자 6기 같은 전투의 유불리가 쉽게 판정되는 상황이 아니라
대규모 전투나 전투 유불리 판단이 힘든 상황에 쓰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위의 식을 매 전투때마다 암산할수는 없겠지만 리플을 보고 분석할 때나 전략을 짤 때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t와 t2같은 기호가 싫거나 긴 글을 읽기 싫으신 분들을 위한 요약!
감사합니다. 태클은 달게 받겠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