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귀챦이스트 | ||
---|---|---|---|
작성일 | 2011-09-21 13:15:37 KST | 조회 | 7,406 |
제목 |
미리 알아두면 좋은 1.4 패치 후 프프전 양상들
|
테스트서버에서 1.4패치 이후 종족전중 가장 많이 변한 프프전에 대해 서술합니다
마스터리그 이상의 수준을 대상으로 쓴 글이고 하위리그에서 '나는 이런데 이 글이랑 틀려요'하지 마세요
1. 탈다림제단같은 개방형 맵을 제외하고는 4차관 절때 안하는것이 좋다
일꾼정찰에서 4차관일거 같으면 관문에 증폭넣고
파수기 2기만 일찍 뽑아서 역장만 쳐도 비탈길에서의 소환 자체가 막혔기 때문에 영원히 못올라온다
2. 프프전의 본질이 4차관싸움에서 가스싸움으로 변모하였다
가스 많이 캐는놈이 거의 이긴다
그에 따라 별별 빌드가 다나온다 가스러시는 기본이고 선가스까지
3. 점멸자가 정말 많이 약화되었다
이것은 점멸 시간 너프때문 이라기 보다는 불멸자 사거리가 6이 되었기 때문이다
4. 시간증폭을 차관업그래이드에 주어선 안된다
그것 자체가 손해이다
마치 저그가 라바를 일꾼이 아닌 저글링에 투자했을때와 마찬가지의 개념
5. 1.4이후의 프프전을 하면 보통은 거신싸움으로 가게된다
장기전으로 갔을때 거신만 모으면 진다
보통 거신 후 공허를 모으는 방향으로 간다
이것들을 미리 알아두면 1.4패치 직후 멋모르고 4차관하는 토스들에게 꽁승을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