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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기자양반
작성일 2011-11-30 21:20:21 KST 조회 4,977
제목
테란전 관문 더블

처음으로 글쓰는 골레기 입니다.


골레기가 뭐 이런글 남기는것도 웃기지만


빌드 하나 적어봅니다 ,,ㅠㅠ


9수정탑(수정탑 완성되면 연결체에 증폭)-12관문(정찰)-14융화소(건설후 연결체에 증폭)-16수정탑-관문 완성후 광전사 생산-150원 모인후 인공제어소-추적자,차원관문에 증폭 - 질넛을 미리 센터 쪽에 뺸후 추적자 생산되면 같이 상대방 본진까지 정찰 - 돈 400 모이면 앞마당 - 수정탑



여기서 중요합니다! 1광전사 1 추적자로 정찰나갓을떄

                           첫번쨰 병영에  반응로 -  거의 더블 가져가더라고요

                                                기술실 -  2병영 더블 혹은 3병영 압박 ( 1/1/1 배제 )

                                                   無    -  1/1/1 or 치즈러쉬


만약에 아무것도 달려있지 않고 마린만 3개 이상 나와있다 

                        -광전사는 입구를 막은 보급고 어택 (입구 안막았으면 컨트롤) 추적자는 최대한 보급고에 달라                          붙어 마린 점사 , 본진 관문에 추적자 추가 생산 

불곰이 나와있다 - 확인만 해주고 바로 뺴줍니다, 밴시는 제외니 초반에 2파수기 정도 생산



반응로가 달려있다 - 1파수기 생산후 추적자 1기생산 나머지 광전사




9수정탑(수정탑 완성되면 연결체에 증폭)-12관문(정찰)-14융화소(건설후 연결체에 증폭)-16수정탑-관문 완성후 광전사 생산-150원 모인후 인공제어소-추적자,차원관문에 증폭 - 질넛을 미리 센터 쪽에 뺸후 추적자 생산되면 같이 상대방 본진까지 정찰 - 돈 400 모이면 앞마당 - 수정탑 - 융화소 - 관문 2개 추가소환 - 로봇공학시설 생산 -


여기서의 로봇공학은 - 상대가 불곰을 뽑았을시에 불멸자로 수비해주고 , 1/1/1 일시에는 관측선을 빠르게 확보하며 해병중심의  러쉬일떄는  거신을 빠르게 뽑을수 있기떄문입니다.


이빌드로는 왠만한 빌드는 다 막고 자신은 쨸수있습니다. 초반에 빠른 치즈러쉬가 무섭긴 하지만요! 



후에는 리듬을 타며 해주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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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스고이제니스 (2011-11-30 21:5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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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응로 - 거의 더블 가져가더라고요
기술실 - 2병영 더블 혹은 3병영 압박 ( 1/1/1 배제 )
無 - 1/1/1 or 치즈러쉬
라고 써주셧는데 보통 2병영은 반응로 부터 다는 마카류 반기 2병영을 많이쓰고요 ;
제가보기엔 타이밍 잘갖춰진 2병영은 거의 앞마당 취소해야할것같네요 .. 물론 컨트롤의 여지는 있지만요. 물론 골드에선 아주 좋은 운영 빌드일것같습니다
아이콘 토스사기요 (2011-11-30 21:59: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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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략 정석 빌드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근데 리그에 따라서 부속건물에 따른 테란의 전략이 다른가 보네요.
반응로 - 2병영
기술실 - 1병영 불곰사신 더블
이게 보통인데..

그리고 참고로 해병안뽑고 기술실인 경우 섣불리 광추 찌르기 가면 안됩니다.
충격탄 맞고 훅가거나 사신에 털려요.
아이콘 비비듀듀 (2011-11-30 22:0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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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추찌르기 가는이유가 테란 병영에 기술실달렷는지 반응로달렷는지, 해병숫자 체크랑 불곰 유무를 확인해서 정보를 가져가는 수단인데;;
우선 (2011-12-01 04:07: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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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자기 스타일이니까 사람마다 다른거긴한데..
일단 광추 찌르기를 많이들 안가는 이유는 몰래 화염차나 사신이 들어올경우 1추누른뒤 400모아 떠블인 경우 병력공백기에 오기때문에 털려요..
그리구 광전사100원을 아끼는것도 좋구요 그냥 1추적자 떠블을 하는데 정찰을 1탐사정으로 하는게 좋은것 같네요.상대가 노병영더블인 경우에만 광전사 찍고 관문 증폭으로 피해주면서 시작하고 아닌경우엔 안누르는게 더 좋은거같더라구요
1가스2병영인경우엔 3관2가스이후 떠블을 가져가면되고 그외의 경우에는 1추 떠블 가져가면되는데
3분30초에 1해병이후 아무것도 안보여서 일꾼을 깊게 찔러봣는데 해병이 더 있거나 병영에 부속건물 없으면 2병영확률이 낮으니까 1관떠블을 가져가면되고..
진짜 찔러봤는데 훼이크인지 뭔지 아무것도 모르겟다 싶으면 1관1로 떠블 가져가서 멸자압박빌드 가져가시면 편함.. 만약 1관1로인데 2병영이면 앞 취소하고 관문 모아서 역공 가면되구요
아니면 맞춰가면됨.
탱글탱글코코팡 (2011-12-01 06:28: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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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관더블시 인공제어소우선이 더 좋습니다. 광추추순으로뽑아서 ㅊ첫광추달리고 두번째는사신대비해야합니다. 그리고 원관더블할꺼면 차관에 증폭몰아줄필요없습니다. 반응로면 대부분 반기 마카류 해병만있으면 111또는 노가스더블인데 노가스더블은 정찰할수있으니 알아서...기술실이면 애매함. 예전엔 거의 사신더블이였는데 불곰찌르긷일수도있고 판자촌일수도있고..어쨋든원관더블좋은빌드입니다ㅋㅋㅋ
탱글탱글코코팡 (2011-12-01 06:30: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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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광추갔을때 테란이입구안막고있으면 무조건싸우면 이득임. 광전사만버린다는생각으로 광전사는 쉬프트점사하다가 상대가점사당하는거눈치채고돌리면 다시 재설정 추적자는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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