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93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도로롱
작성일 2013-03-24 20:23:20 KST 조회 5,360
제목
지뢰 연구보고서 ver.3

지뢰 연구 보고서 3탄입니다.

ver.1   >>>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4431014&search=3&search_pos=&q=

ver.2   >>>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4434747&page=150


저그 유저로서 지뢰의 매력에 끌려(?) 연구보고서를 만들어봣습니다. 저그와 관련된 사항이 많습니다.
마지막 보고서가 될듯합니다. 이제 저그로 돌아갈시간인듯.시간되면 지뢰 대처법에 대한 보고서를 써볼까합니다...

이전 보고서에서 지뢰는 방어적 용도일때 가장 큰 효과가 있다고 결론냈엇고 탱커가 있을때가 가장 효과가 있다고 했었습니다. 이부분과 관련된 가격대 성능비와 지뢰의 반응속도에 대한 비밀(?)에 대해 말해보고자 합니다.

1.링링을 대비한 탱킹건물의 가격대 성능비
공학연구소 6.8 / 1.5 / 11 이동불가능
병영 6.66 / 1.5  / 13
보급고 4 / 1 / 5
벙커 4 / 1.5 / 5 / 공격가능
커맨드센터 3.75 / 3 / 19 /
행성요세 2.14 / 3 19 방사공격가능, 이동불가능 
주석___(미네랄1당 체력양/크기/노업맹독충필요양/특이사항) 편의상 보급고 크기를 1로 하엿습니다.

2. 탱킹건물과 지뢰의 위치관계
테란의 가장 작은 건물은 보급고입니다. 보급고 바로 뒤에 지뢰를 매설하더라도 보급고를 파괴하는 맹독충의 폭발 방사대미지 를 입지 않습니다. 즉 어떤 건물로든지 막히기만 하면 건물을 폭발시키는 맹독충의 방사데미지는 입지 않습니다.

3. 지뢰의 반응속도시간 실험적 확정치
개인적으로 가장 궁금한 사항이기도 햇습니다. 결론은 1.5~1.6(게임 내 시간) 정도 됩니다.
저글링이 속도가 4.7이고 지뢰 반응반경이 5이기때문에 저글링이 일직선으로 지뢰를 밟으면서 통과햇다고 가정햇을시에 7~7.5지점에서 지뢰 미사일이 발사됩니다.
즉. 지뢰 반응반경안에서 1.5초 동안 머물지 않으면 반응하지 않습니다. 이에 맞추어 ver.2에서 설명한 유효 반경또한 만들어지게 됩니다.

4.지뢰는 살모사의 흑구름도....상관없이 잘 작동합니다.

결론적으로 블쟈는 대저그전에서 테란에게 마린에 버금가는 유닛을 선사햇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토스사기요 (2013-03-31 17:29: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잘봤습니다. 하지만 2번에서 한칸짜리 건물 감지탑이 있다는건 함정.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