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그 타이밍
모든 스타크래프트 빌드의 정확한 타이밍을 측량하는 것은 분명히 불가능하지만, 여기서는 저그를 상대로 플래이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틀을 제공하고자 한다. 하위 리그의 저그는 이 시간대보다 늦어지곤 하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따라서 어떤 시간대가 지나갔다고 해서 거기에 대해서 아예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2분대
2:00 – 7못 완성
2:10 – 선앞마당 시작
2:17 – 10못 완성
2:55 – 14못 완성
3분대
3:10 – 노 산란못 3부화장 시 3번째 부화장 시작(저테,저프)
3:12 – 7못 도착
3:30 – 10못 도착
3:55 – 14못 후 가장 빠르게 3번째 해처리를 시작하는 시간(저프)
4분대
4:45 – 발업링 올인 시 발업 완성(저프)
4:55 – 14가스 14못 시 발업 완성(저프/저저)
5분대
5:20 – 노가스 15부화장 후 3번째 부화장이 지어지는 일반적인 시간대(저테)
6분대
6:30 – 2베이스 맹독충 올인
6:45 – 선부화장 후 발업 완성
8분대
8:00 – 2베이스 바퀴/저글링 올인 (저테/저저)
8:45 – 2베이스 바퀴/맹독충 올인 (저테/저저)
9분대
9:00 – 2베이스 둥지탑 완성
9:15 – 가장 빠른 2베이스 군단숙주/여왕 땅굴망 러시(저프)
10분대
10:00 – +1/+1 바퀴 (저테/저저)
11분대
3베이스 발업 바퀴/맹독 타이밍 (저테)
3베이스 둥지탑 완성(저프/저테)
12:00+
상대의 공격성 정도에 따라서, 저그는 이 타이밍에 군락 연구를 마칠 수 있음
이 타이밍 이후로는, 정확한 저그 타이밍은 덜 중요하고, 전략전술이 중요해진다. 일반적으로 저그를 상대로 플레이할 때는, 멀티 방해, 그리고 공격적인 위치의 병력 배치를 통해서 저그 군단을 깨부수기 위해 필요한 후반으로의 시간을 벌 수 있다. 상대의 병력 돌리기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맵 시야를 확보하고, 넓은 평지에서 포위당하지 않도록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