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경기 보다가 알게되어서 테스트해본 결과입니다.
이게 이뤄지려면 2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1. 최단거리 광물일 것.(대각으로 넘어가면 안 됌)
2. 지게로봇이 캐는 광물에 붙어서 패트롤을 할 것. (또는 시즈모드)
스샷 해설
상단 하단 모두 1500에서 10번 캐서 300이 닳은 1200인데 위쪽은 해병 패트롤, 아래쪽은 그냥 일을 함.
하지만 아래쪽은 10번째 광물 30을 사령부에 넣지 못하고 0.22mm 앞에서 터짐.
자원창을 보면 기본 50+위쪽 지게로봇 300+아래쪽 지게로봇 270 해서 620인 것을 알 수 있음.
원리
일꾼이 일을 할 때 광물(가스 포함)으로 다가갈 때는 일꾼모드(유닛 뚫고 가는 거)이고, 자원을 채취한 직후 유턴을 하는 미세한 타이밍에는 일반 유닛모드(일꾼모드 일꾼이 아닌 일꾼 또는 일반 유닛)로 바뀌게 됌. 이때 그 자리를 '고정'으로(패트롤, 시즈모드. 홀드, 정지는 안 됌.) 차지하고 있는 일반유닛이 있으면 일꾼 자신이 밀려나게 됌. 물론 그 밀려나는 거리가 먼 것은 아니고 아주 짧음. 하지만 1초도 되지 않는 시간으로 인해 270을 캐게 되는 지게로봇의 경우 이 찰나의 순간을 9회나 반복하게 되면 마지막 10회 째의 광물을 한 번 더 물어다 넣게 되어 300을 캐게됌.
3줄 요약
1. 일꾼은 3가지 모드가 있음. 일반유닛모드(스탑, 무빙, 패트롤, 홀드 할 때), 자원채취모드, 자원반환모드(이 두 경우에는 유닛을 뚫고 지나갈 수 있음)
2. 근데 자원 채취한 직후 채취모드에서 반환모드로 변할 때 순간 일반유닛모드로 돌아감.
3. 이때 그 자리에 시즈모드나 일반 유닛이 패트롤하고 있으면 일반유닛모드 유닛이 겹치게 되어서 패트롤이 우선순위가 되어 일꾼이 밀리게 됨.
블자의 빠른 패치가 시급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