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샌드맨 | ||
---|---|---|---|
작성일 | 2015-04-12 16:30:12 KST | 조회 | 6,736 |
제목 |
신규 래더맵 코다, 대군주 활용
|
몇몇 맵들을 보면 한칸도 안되는 공간을 가진 언덕을 볼 수가 있습니다.
지상유닛을 못올라가게 설정을 해둬서
좁쌀만한 언덕도 얼마든지, 몇이든 올라갈수 있는 사신도 못올라가죠.
그래서 공중유닛을 생산하기 전까진 이 위에 있는 공중유닛을 못봅니다.
다만 공중유닛은 올라갈 수 있어서 보통은 대군주를 올려서 정찰을 합니다.
이번 신규 래더맵인 코다를 한번 싱글플레이로 익히고 있었는데 한칸 언덕이 엄청 많더군요.
과거 폭스트롯 랩이 이런 공간이 많았던걸로 기억하는데 거의 그 정도 같습니다.
그래서 오버로드를 띄워서 한번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4시와 10시의 점이 많은 부분은 본진입니다. 나머지 부분의 초록 점은 전부 대군주.
잘 안보이는지라 그래픽 툴로 리터칭을 한번 했습니다.
강하게 밝은 부분만 대군주 시야입니다.
● 본진 ~ 앞마당
본진이 보이는(!) 위치와 앞마당 사이에 한공간이 있구요.
앞마당 진입로가 거의 다 보이는 위치에 하나더 있습니다.
● 중앙
거의 다 보입니다. 공중유닛이 보유 되기 전에는 저글링을 따로 감지탑에 세워둘 필요가 없을 정도.
중앙쪽 삼룡이는 유일하게 멀티 시도를 언덕 오버로드 정찰로 볼 수 없는 곳입니다.
다른 확장은 전부 언덕 오버로드로 짓기 시작하자 마자 알 수 있습니다.
● 3시~ 9시 우회로
우회로로 테러를 온다면 의료선이 아니고서는 거의 지상유닛 돌리기 일텐데요.
훤히 다 보입니다. 질럿, 저글링, 바퀴 테러는 아마 힘들겁니니다.
잠복 바퀴라면 알아서 감시군주를 세워 놓던가 하세요.
● 대 프로토스 초반 정찰
적이 4시라 가정했을때
3시쪽의 대군주는 중앙쪽을 거쳐 앞마당으로
앞마당과 본진뒤의 대군주는 본진~앞마당 입구쪽을 한번 훑고 미네랄 뒤로간다는 느낌으로
앞마당 입구쪽 대군주는 살짝만 깔짝여도 앞마당 전부를 볼수 있습니다.
● 기타
이 맵에서는 본인이 저그일 시 우회 견제가 상당히 빨리 알아 차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상대가 메카닉 테란이라면 외곽쪽 삼룡이 ~ 우회로 언덕 입구에
입막용 진화장+ 가촉 몇기로 반드시 염차를 차단합시다.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